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 일반TV를 스마트TV로 변신 시키기

by 씨디맨 2018. 4. 1.
320x100

일반 TV를 스마트TV 처럼 변신 시키는 간단한 방법

IPTV는 보고 싶은데 그렇다고 주기적으로 비용을 내긴 힘든 분들 있죠.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를 써보면 앱으로 TV를 보거나 또는 일반TV를 스마트TV 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는 구글 캐스트와 비슷하면서도 더 많은 기능을 제공을 합니다. 구글 캐스트 신형 제품처럼 이 제품도 4K 60프레임까지 지원을 합니다. 8GB롬을 이용해서 다양한 앱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다양한 앱을 직접 설치해서 확장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 입니다.

셋탑을 직접 설치해서 사용자가 사용한다는 느낌으로 쓸 수 있는데요.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 일반TV를 스마트TV로 변신 시키기

4K Ultra HD 화질을 지원하는 셋탑 박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물론 그 외에도 다양한 앱을 사용자가 직접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구글 캐스트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전송시켜서 TV화면으로 보는 것도 가능 합니다. 프로세서는 쿼드코어 CPU가 사용이 되었고 메모리는 2GB 인데요. 성능이 나름 괜찮아서 화면 전송하여 보여주기나 또는 유튜브에서 컨텐츠를 선택할 때 보여주는 속도가 나름 빠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미박스가 먼저 보이네요.

 

구성품을 보면 미박스와 HDMI 케이블, 리모컨, 전원어댑터,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리모컨이 있어서 사용은 무척 간단한데요. 리모컨도 이쁘게 생겼습니다.

 

미박스 후면에는 전원단자, USB단자, HDMI단자, 오디오 단자로 되어있습니다. USB 단자에는 키보드 등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또는 USB 메모리를 추가하여 외부 저장소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샤오미 미박스 외형은 동글동글 이쁘게 생겼습니다.

 

설치는 무척 간단했는데 HDMI 케이블 이용해서 TV와 연결합니다. 전원을 연결합니다.

 

처음에는 화면에 리모컨 버튼을 누르라고 나오는데 누르면 연결이 됩니다. 그 후 리모컨으로 초기 설정을 합니다. 한국어를 선택 합니다.

 

안드로이드 TV 설정을 위해서 자신의 스마트폰 등에서 기기설정에서 기기를 등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스마트폰 등의 자신의 구글 계정과 WiFi 연결 정보등을 자동으로 전송하여 미박스가 인터넷에 자동으로 연결 및 계정 연결 작업을 하게 됩니다.

 

초기 설정을 간단히 마친 뒤 사용을 해 밨는데요. 기본적으로 넷플릭스나 레드불TV 등의 앱이 설치가 되어있었는데요. 물론 그 외에 다양한 앱들은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면 됩니다.

 

넷플릭스를 쓰고 있다면 영화도 마음껏 재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도 들어가 봤습니다. 제 계정으로 들어와서 제가 올려둔 영상을 재생해 봤는데요.

 

제 유튜브 영상은 모두 4K 영상인데요. 재생해보니 4K로 아주 선명하게 재생이 되네요. 좀 재미있던 것은 제가 원래 사용하던 유플러스 셋탑보다 유튜브 속도가 훨씬 빠르네요. 게다가 화질도 더 좋은 느낌입니다.

 

TED 앱도 설치해서 강연도 봤습니다.

 

TED 앱에는 보면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많은 강의들이 있죠. 볼 때마다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데 여튼 이런 영상도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는 홈으로 가기 뒤로가기 외에 마이크 버튼도 있어서 음성검색도 쉽게 가능 합니다.

 

아이들이 볼만한 유튜브 키즈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키즈는 위험한 컨텐츠는 안나오고 안전한 컨텐츠만 나오니 유튜브 보다는 좀 더 안전한 편이죠. 참고로 검색도 제한할 수 도 있습니다. 일반 TV에 연결해서 스마트TV처럼 쓰고 싶은 분들은 써보면 좋을 듯 싶네요.

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tv-box-mini-pc/pp_426056.html?wid=4&lkid=13635925

이 제품은 기어베스트로 부터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