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에어 클래식 680i 체험단 응모 블루에어 이벤트

블루에어 클래식 680i 체험단 응모 블루에어 이벤트

백화점에 가서 이 제품을 본 적은 있습니다. 상당히 좋은 제품인것은 아는데요. 블루에어 클래식 680i 체험단 응모를 할 수 있는 체험단 소식이 있어서 응모를 해봅니다. 블루에어 이벤트를 통해서 20인 체험단 모집을 하는데요. 블루에어 클래식 680i은 저도 꼭 갖고 싶은 제품이라 너무 눈이 가네요. 미세먼지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봄에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를 많이 해야하는데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때문에 밖에 나가지 말라고 방송이 나올 정도니까요. 좋은 제품 인것은 알겠는데 시연하는것만 본적이 있고 직접 써본적이 없어서 아쉬웠는데요.

20인 체험단에 뽑히게 된다면 아주 글을 자세히 써볼 생각 입니다. 소음 테스트나 실제로 얼마나 공기청정이 되는지 얼마나 편리한지 등등

 

블루에어 클래식 680i 체험단 응모 블루에어 이벤트

4월 1일까지 체험단 모집을 하고 있네요.

 

 

20면에 뽑히면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클래식 680i를 쓰게 되는데요. 저도 공기청정기 꼭 거실에 놓을만한게 필요해서 당첨 되면 좋겠네요.

 

우수 후기자가 되면 필터 세트도 받는다고 합니다.

 

스웨덴 공기청정 전문기업 블루에어만의 공기청정을 위한 특별한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업계 최고 수준의 공기청정공급률로 12분에 한번씩 실내공기를 완벽하게 정화한다는군요. 특허받은 3단계 헤파 사일런트 기술력으로 정전기 흡착원리를 이용한 독자적인 필터기술로 최저 소음으로 최대의 청정 공기 공급률을 보장한ㄴ다는 군요. 헤파필터 등급은 13등급 이상이라고 하니 필터 등급도 상당히 상급입니다.

헤파필터 등급이 높을 수록 초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지만 그만큼 팬의 풍압이 더 필요한데요. 정전기를 이용한 흡착을 이용하면 조금 더 쉽게 먼지를 흡착 시킬 수 있게 될 듯 하네요. 제가 사용하는 에어컨도 비슷한 원리가 사용되고 있는데 (동작 중 만지면 따끔하죠) 이건 내부에서 그런 원리로 동작한다는 군요.

특히 집에 있는 제품들은 저는 대부분 인터넷으로 IoT 기술을 이용해서 제어가 가능한데 이 제품도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하고 공기질 모니터링도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앱을 통해서 제어가 가능한 부분도 동영상으로 찍어 보고 싶네요.

 

저는 많은 측정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보여드릴 것은 라돈 측정기 입니다. 공기청정기와 라돈측정 무슨 연관이 있나 싶겠지만 라돈이 쉽게 모이는 저층 지하층의 집은 물론 아파트까지 라돈때문에 걱정인데요. 라돈은 1급 발암성 기체이죠. 이것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중 하나가 환기 입니다. 환기를 할 수 없다면 저감장치를 설치해서 줄일 수 도 있지만 계속 팬을 동작시켜야하죠.

라돈은 공기보다 무거워서 바닥에 깔리는데 효과적으로 제거하려면 하루에 한번 정도는 환기 해야 합니다. 근데 지금처럼 미세먼지 많을 때 환기를 해보려고 하면 걱정이 됩니다. 환기 하자마자 외부와 실내의 공기질이 같아지게 될테니까요.

 

공기질이 항상 좋다면 환기하고 사실 공기청정기도 필요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점점 나빠지는 공기질 그리고 중금속으로 이뤄진 초미세먼지 등의 위협을 무릅쓰고 실내에 쌓이는 라돈을 줄이기 위해서 결국 환기를 해야 하는데요.

환기 후 공기청정기를 동작시켜서 빠르게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다면 그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참고로 전문가들도 말하길 실내 공기가 외부보다 더 깨끗해도 하루 한번 정도는 환기를 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식빵이 타면서 초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진 모습)

초미세먼지 PM2.5 측정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저 측정 방식이라 좀 더 정확한 측정기 인데요. 이것을 이용해서 초미세먼지 수치가 환기 후 높아지는 부분과 공기청정기를 통해서 얼마나 빠르게 줄일 수 있는지 보려고 합니다.

 

전력소모량도 사용자들은 관심이 많은데요. 좋은 공기청정기 경우 하루에 1-2 시간정도만 켜놓아도 충분하다고 하긴 하지만 전력소모량을 측정해서 전기요율을 계산해서 전기요금도 계산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이 부분을 구매전 엄청 고민을 많이 하시더군요. 측정기는 전문장비인 HPM-100A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음도 측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안방이나 거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될 수 있을텐데 소음이 어느정도 발생하는지 측정해서 객관적으로 보여드릴려고 합나디. 선풍기나 기타 다른 가전기기들과 비교해서 소음을 보여줘서 대략 어느정도인지도 보여드리고 싶네요. 백화점에서는 시연용으로만 봐서 최대 동작하는 모습만 봐서 엄청 소음이 높았던 것만 기억이 나는데 실제로 자세하게 테스트를 해보고 싶네요. Center-320 소음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측정기들과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써본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한 후기와 영상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꼭 당첨이 되면 좋겠네요.

지원하기 : https://blog.naver.com/blueair_blog/221235596181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