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자동차관련

불스원샷 하이브리드 연료첨가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넣어봤더니

by 씨디맨 2024. 3. 10.
320x100

불스원샷 하이브리드 연료첨가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넣어봤더니 

처음부터 넣어주면 좋다고 하긴 하는데 평소에는 연료만 신경을 썼었습니다. 불스원샷 하이브리드 연료첨가제를 지금은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넣어봤는데요. 물론 한번 넣었다고 뭔가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진 않았지만, 테스트한 내용들 보면 좋아지긴 한다고 하네요. 엔진룸 안에 연료가 타면서 남는 찌꺼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연료를 더 많이 쓰게 되고 연비는 떨어지고 마모가 늘어나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불스원샷 하이브리드 연료첨가제를 사용하면 내부에 찌꺼기가 녹아서 없어지고 시간이 지나면 상태가 점점 더 처음 신차 상태처럼 좋아지긴 하겠죠. 

제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차량인데 시내 주행을 많이 하고 좀 가혹주행에 해당하는데 게다가 자주 운행 안하고 짧게 주행하는 편 입니다. 저에게는 정말 연료첨가제가 꼭 필요할지도 모르죠.

 

불스원샷 하이브리드 연료첨가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넣어봤더니 

하이브리드 전용이라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사용해야 좋습니다. 연료 주입구에 그냥 넣으면 되고 연료를 2/3 이상 채울 때 같이 넣어주면 되는데요. 연료를 먼저 체운 뒤 뒤늦게 넣어도 상관은 없다고 되어있네요. 근데 잘 섞일려면 연료를 넣을 때 먼저 넣고 연료 넣어주는게 더 좋은 것 같긴 합니다. 주행거리 3~5000km 마다 넣어주라고 되어있긴 한데요. 

 

제 경우에는 자주 주행안하다보니 그냥 고급유를 넣고 있습니다. 고급유를 가득 체운 상태에서 조금 주행을 한 상태인데요. 그 상태에서 연료첨가제를 넣어봤습니다.

 

물론 연료를 먼저 넣고 난 뒤 넣어도 되고, 연료첨가제를 먼저 넣고 난 뒤, 넣어도 되니다. 순서는 중요하진 않은데 다만 연료를 2/3 이상 체우는게 좋아요. 연료 첨가제 자체만으로는 연료가 될 수 없어서 비율이 안맞으면 문제가 될 수 있나봐요.

 

그리고 이건 그냥 적는 거지만, 더뉴그랜저나 현대자동차 경우 연료주입구 주변부분에 물이 오래 남으면 녹이 날 수 있어서 플루이드 필름을 뿌려주면 좋습니다.

 

지금은 연료첨가제를 넣고 난 뒤 1000km 정도 주행을 좀 한 상태 입니다. 뭔가 출력이 더 좋아지거나 출발 할 때 힘이 좋아지거나 그런 느낌까지는 사실 모르겠네요. 원래 하이브리드가 모터힘이 더해지다보니 원래 처음 출발 하거나 할 때는 부족함은 없었거든요. 그리고 실제로 실린더 안에 떼가 벗겨지려면 고속주행을 좀 해주면 좋죠.

그래서 고속도로로 좀 장거리를 달려야 할 경우라면, 한번 넣어주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1년에 몇번 정도 장거리를 달려야할 때가 있는데 그전에 미리 넣고 달려줘야겠습니다.

 

 

[43,900원](▼39%)불스원샷 하이브리드 휘발유 500ml 2개

자동차/산업용품

www.qoo10.com

2개 가격 입니다.

구매시 참고로 하루마다 나오는 랜덤쿠폰 이용해서 30% 쿠폰 적용하면 정말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저도 그렇게 주문해서 쓰고 있네요.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