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자동차관련

카마루 듀라코어 매트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설치 후기

by 씨디맨 2023. 12. 12.
320x100

카마루 듀라코어 매트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설치 후기

자동차 카매트가 좀 오래되어서 딱 맞는 제품을 구매를 해 봤는데요. 카마루 듀라코어 매트를 사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에 설치를 해 봤습니다. 배송은 주문제작이라고 되어있긴 한데 생각보다 빠르게 배송되더군요. 큰 박스에 담겨서 옵니다. 카마루 듀라코어 매트는 가장 진보된 형태의 카매트 인데요. 세척이 쉽고 건조도 간단하며, 그러면서도 내구성이 길고 디자인도 깔끔한 형태 입니다. 보통 5D 6D 7D라는 용어를 쓰는데요. 이 제품은 6D 약간 넘어가는 형태의 제품인데요. 카매트의 올이 하이브리드 형태의 제품으로 코일매트 보다는 조금 쿠션감은 약하지만 대신 올이 잘 안나가는 형태의 제품 입니다. 카마루 듀라코어 매트를 쓰면서 어떤점이 괜찮고 아쉬웠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카매트를 바꾼 이유 중 하나가 기존 제품이 아래에 고정되는 부분이 맞지 않다보니 운전을 오래하다보면 매트가 앞쪽으로 밀려서 브레이크와 악셀레이터를 밟을 때 위치가 조금씩 변해서 불편하더군요. 안전상 위험도 있구요.

 

카마루 듀라코어 매트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설치 후기

주문하고 일주일 안에 온 것 같습니다. 차량이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차종을 맞게 넣어서 주문했습니다. 하이브리드는 2열에 고전압 배터리 통풍구가 있어서 그부분을 막지 않아야해서 맞춤제작이 필요합니다.

 

박스 2개로 오는 거 아닌가 싶었는데 하나의 큰 박스에 그냥 다 담겨서 왔습니다.

 

맨 아래쪽에 들어가는 가죽매트 경우에는 좀 두께감이 있고 질기고 조금 단단한 느낌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운전석을 먼저 꺼내 봤는데요. 일반 코일매트는 저렴하고 좋긴 하지만, 내구성이 약하고, 주변 부분에 모래가 튀면 반드시 들어서 청소가 필요합니다. 사방팔방 다 튀기 때문에 그부분을 잡아줄 부분이 없기때문이죠. 근데 카마루 듀라코어매트는 이전 버전도 그랬으나 아래쪽에 가죽매트가 있어서 모래가 튀더라도 안쪽에서 잡아줍니다.

 

듀라코어매트는 올이 확실히 짧습니다. 쿠션감이라고 말하기 뭐할정도로 좀 단단한 느낌이예요.

 

운전석에 넣어봤는데요. 맞춰서 넣으니까 딱 맞게 들어갑니다. 흔들림조차도 없네요. 가죽매트 자체도 단단하고 모양이 잘 잡혀 있어서 측면에 핀을 끼우거나, 아래쪽에 고정핀을 끼우거나 할 필요도 없더군요.

사실 차량에 있는 기본 핀에 고정하려고 구형홀을 구매해서 매트에 구멍을 내서 끼울 생각이었는데요. 괜히 그것을 주문했네요. 사용하지 않아도 흔들림이 전혀 없습니다. 발로 앞으로 밀고 해 봤는데도 흔들림이 없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미끌림 방지가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딱 맞아서도 그렇고 미끌림이 없습니다.

 

조수석 부분인데요. 이것도 그냥 끼우면 딱 들어갑니다. 가죽 부분에 주름이 약간 간 부분이 아쉽지만 (배송오면서 어쩔 수 없음) 시간 지나면 좀 펴질 것 같아요.

 

2열도 설치를 해 봤는데요. 크게 어려움 없이 딱 들어가네요. 좀 아쉽다면 중앙 콘솔 뒷 부분에는 약간 둥글게 처리가 되어있는데 그래서 안쪽 부분이 조금 보이네요. 각지게 딱 만들어서 정확하게 딱 맞으면 더 좋았을듯 한데.. 이건 좀 아쉽습니다.

좀 사용해보니 확실히 안밀리고 단단하게 딱 맞춰서 들어가있어서 일체감이 좋습니다. 쿠션감은 확실히 기존 코일매트에 비해서 단단해서 좀 폭신하고 발목이 편하고 그런 느낌과는 약간 거리가 멉니다. 물론 실제 주행중에는 발 뒤꿈치는 고무패드 위에 있고, 왼쪽 발 정도 느낌이 올텐데 그래서 아주 엄청난 큰 차이는 없을 수 있습니다. 매트 수명 자체가 길다보니 아마 차량이랑 끝까지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에 올라가는 운전석매트는 추가로 구매가 가능한데 이것은 카마루에 카톡으로 문의 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쇼핑몰에 따로 판매하면 좋겠으나 그렇게는 안되어있네요.

 

 

[162,840원]카마루 듀라 코어매트 1+2열 풀세트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카마루 듀라 코어매트 1+2열 풀세트:자동차/산업용품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www.qoo1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