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화웨이 BeY3 P20 Lite 가성비 스마트폰 리뷰 후기

by 씨디맨 2018. 12. 31.
320x100

괜찮은 셀카 기능과 괜찮은 성능의 가성비 스마트폰

크기는 아담하고 디자인도 깔끔한데 성능도 괜찮은 스마트폰을 써 봤는데요. 화웨이 BeY3 P20 Lite 가성비 스마트폰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5.8인치의 풀HD+ 해상도의 화면을 가지고 옥타코어 프로세서 4GB 로컬메모리와 32GB의 저장공간을 가진 제품 입니다. 화웨이 BeY3 P20 Lite는 약간은 다른 스마트폰과 디자인이 많이 닮아 있는데요. 물론 그래서 디자인 자체는 꽤 깔끔하고 이쁩니다. 크기에 비해서 화면 사이즈가 커서 시원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에서도 아웃포커싱 기능과 AR기능 조명기능 셀카 특화 기능 등 괜찮은 기능들을 제공을 합니다. 

얼굴 잠금 해제 및 듀얼카메라, 특별한 셀카 기능 등 괜찮은 기능을 넣은 스마트폰 인데요. 한손에 쏙 들어오는 이 제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화웨이 BeY3 P20 Lite 가성비 스마트폰 리뷰 후기

Be Y3 스마트폰은 후면디자인이 좀 특이했는데요.


후면에 보면 광택이 있는데 방향에 따라서 결이 보이기도 하고 새로운 색상처럼 보이기도 해서 멋지네요. 후면에는 듀얼카메라가 사용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USB-C를 사용을 합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기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버튼은 오른쪽으로 몰려 있습니다.


빛에 비춰보면 좀 특이하게 빛이 갈라지면서 스마트폰 후면이 보이는데요. 후면이 평평하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일부러 결을 이렇게 넣어놓은것인지 모르겠지만 재미있긴 하네요.


듀얼렌즈와 플래시가 보입니다. 2개의 카메라는 각각 1600 + 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적용되었는데 더 많은 빛을 받아 들이고 아웃포커싱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2개의 카메라 렌즈의 조합으로 피사체와 배경을 정확하게 구분하여 아웃포커싱을 통해서 피사체를 부곽시키는 아름다운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화면은 5.8인치에 FHD+해상도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전체 스마트폰 크기에 비해서는 화면이 큰 편인데요. 그래서 한손에 쏙 들어오지만 비교적 큰 화면을 하고 있습니다.


두께가 얇고 측면에 둥글게 처리가 되어 있어서 그립감도 나쁘지 않았는데요.


상단 화면에는 노치가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카메라와 스피커 센서는 중앙으로 위치하고 있고 가장자리에 화면이 더 올라간 형태 인데요. 


하단에는 약간 베젤 두께가 있는데 하단에 이어폰단자와 충전단자가 위치하기 때문에 약간 공간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USB-C 단자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 합니다. 좀 아쉽다면 무선충전은 안됩니다. 하단 부분에 스피커와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화면은 꽤 밝고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보여주었는데요. 근데 좀 특이하다면 껏다가 켤 때마다 잠금화면이 자동으로 바뀝니다.


이전 모델에서도 그랬었지만 아마도 이 사진도 이 스마트폰으로 찍은 갤러리들을 보여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잠금화면이 계속 바뀌니 신선한 느낌도 들고 이렇게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느낌도 받게 되네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영상을 감상해 봤는데요. 넷플릭스를 요즘 자주 보는데 실행을 해 봤습니다.


노치 디자인이 적용 되어 있으나 화면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정확하게 나오네요. 화면은 깨끗하고 선명 했으며, 가까이에서 봐도 선명한 느낌이 분명 드네요.


영상을 자주 본다면 화면에서는 크게 불만이 없을듯 합니다. 좀 아쉽다면 스트레오 스피커가 적용이 되어있진 않습니다.


카메라는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요즘은 밖에 나가봐도 카메라를 따로 들고다니는 분 보다는 스마트폰으로 그냥 사진을 찍는 분들이 훨씬 더 많기도 하죠. 이 스마트폰은 아웃포커싱 모드가 있는데요.


카메라 모드에서 조리개모양처럼 생긴 버튼을 누르면 아웃포커싱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인물 촬영이나 특정 피사체를 좀 더 부각 시킬 때 아웃포커싱을 하는데 그런 효과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도 찍을 수 있습니다.

 

실제 촬영된 이미지 인데요. 초점이 맞은 부분외에 다른 부분은 초점이 맞지 않고 부드럽게 뭉개져서 촬영하려는 피사체가 좀 더 부각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셀피 촬영을 할 때도 뷰티 레벨을 조정하여 좀 더 이쁜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피부톤을 부드럽게 처리해주는데요.

 

보케를 활성화 하면 좀 더 뽀샤시하게 처리를 해서 이뻐보이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와는 거리가 있으나 일부러 좀 이뻐보이는 사진을 찍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죠.

 

카메라 촬영 모드 중에서 AR렌즈를 이용하면 좀 더 특별한 셀피 촬영이 가능한데요.

 

AR효과를 이용하면 스티커를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요즘은 사진을 평범하게 찍진 않죠. 스티커를 꼭 이용하는데 기본기능에 있으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배경을 지우고 피사체에 다른 배경을 합성해주는 기능도 가능 합니다.

 

셀카를 촬영할 때 전면에 플래시가 없지만, 화면에 빛을 줘서 촬영할 때 조금 더 자연스러운 촬영을 할 수 있게 해줬는데요. 비교적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는 셀카촬영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를 이용해서 야외에서도 촬영을 해 봤는데요. 사진은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좀 아쉽다면 사진 품질은 괜찮지만 동영상 촬영은 풀HD 화질까지만 가능한점이 약간 아쉽긴 하네요.

 

이 외에 화면에 컬러모드가 있었는데 화면의 색온도를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이 가능 했습니다.

 

EMUI 8.0을 통해서 사용자가 오랜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첨단 머닝러신 기술과 결합하여 사용자 패턴을 학습하고 가장 효율적인 환경에서 동작해서 배터리 효율이 좋도록 되어있는데요.

 

메모리는 4GB 그리고 저장공간은 32GB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로컬메모리는 비교적 넉넉한 편이고, 저장공간은 MicroSD로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얼굴인식을 통한 잠금해제를 지원 합니다. 화면을 켜고 잠금이 해제되는데 약 0.8초로 아주 빠른시간 해제가 되어서 편리합니다. 손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잠금해제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36 + 1.7GHz 중급형 옥타코어 프로세스가 사용이 되었는데 성능은 나름 괜찮은 편 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해 봤는데요.

 

조금 아수비지만 그래픽은 일반만 선택이 가능 하네요.

 

실제 게임을 해 봤는데 버벅거리지 않고 충분히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 옵션을 좀 더 높이지 못하는 부분에 대한 아쉬움은 있었지만 게임은 충분히 동작가능하더군요. 이 제품은 특히 20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ntutu 벤치마크를 돌려 봤습니다. 87393 점이 나오네요. 물론 몇십만원대의 고급형 스마트폰에 비교하면 성능이 부족하긴 하지만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 그리고 크기에 비해 화면비율이 커서 디자인이 괜찮은점, 다양한 카메라 효과등 나름 괜찮은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이었습니다. 가성비가 괜찮은 스마트폰이므로 중 고등학생이나 또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스마트폰을 써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화웨이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