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V40 성능 벤치마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후기 총평

by 씨디맨 2018. 12. 17.
320x100

성능과 안정성 전제적인 느낌이 좋았던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 그리고 전체적인 안정성과 품질이 괜찮은 제품이었는데요. V40 성능 벤치마크를 통해서 성능을 알아보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후기도 올려보려고 합니다. 이번시간은 총평을 하는 시간인데요. V40 성능은 개인적으로는 괜찮았습니다. 특별히 느린 느낌을 받지 못했고 키보드 타이핑이나 앱 설치, 창 전환 등을 할 때 불편한 부분이 없더군요. 빠른 스마트폰들만 사용하다보니 조금 느려지면 그게 크게 와닿는데요. 빠른 컴퓨터만 쓰다가 좀 느린 컴퓨터 바로 체감이 되듯이요. 그런 부분에 대한 불편함이 없었다는 것이죠.

게임도 해보고 여러가지 앱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 봤는데요. LG스마트폰 중 가장 정점에 있는 스마트폰인 만큼 성능은 좋았습니다.

 

V40 성능 벤치마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후기 총평

Antutu 벤치마크를 돌려봤는데요. 근데 사실 이 벤치마크를 너무 믿는 것도 좋지는 않습니다. 클린 상태에서의 최고 성능을 의미하니까요.

 

248477점이 나왔는데 상당히 높은 점수이긴 합니다. 전체적인 성능 자체도 좋고 특히 CPU와 GPU에서의 성능이 좋네요.

 

다양한 앱을 동시에 실행해서 사용을 해도 넉넉한 램용량과 성능 때문에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앱을 많이 실행해놓는다고 해서 특별히 느려지거나 답답한 느낌을 받기 힘들었습니다.

 

V40은 LG페이가 당연하지만 됩니다. LG페이는 무조건 어떤 스마트폰이든 다 되는것은 아닙니다. 지원하는 폰에서만 가능하죠. LG 페이는 무척 편리하긴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결제를 하고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으니까요. 저 역시도 생각해보면 지갑을 들고다니는게 오히려 손에 꼽고 보통은 스마트폰만 들고 다니네요.

 

방진방수와 밀리터리 등급의 안정성 그리고 무선충전이 가능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선충전을 무척 자주 씁니다. 책상에 무선충전기가 있고 잠드는 안방에도 무선충전기가 있죠. 그냥 올려만 놓으면 충전이 가능하니 편리하죠.

 

LG스마트폰이라 그런지 Q링크라는 앱을 이용하여 IoT 가전들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LG에어컨과 연결을 해봐야겠네요.

 

음악을 들을 때 음질도 무척 좋았는데요. 스마트폰처럼 작은 스피커가 사용된 제품에서도 놀랍도록 괜찮은 사운드가 재생이 됩니다. 그리고 특히 좀 인상깊었던 것은 붐박스가 적용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전체가 사운드가 울리면서 특정 사물에 올려놓으면 더 좋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입혀서 사용하지만 후면 중앙부분에 진동이 좀 느껴졌는데요. 근데 붐박스가 오히려 전체적으로 진동을 일으켜서 불필요한 사운드가 난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V40의 경우에는 그부분도 어느정도 해결한 것 같습니다. 진동으로 인한 불편한 사운드는 들리지 않더군요.

 

고음질 녹음이 가능한 부분은 이전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지원 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만 이용해서 영상도 찍고 녹음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과거에는 전문 녹음 장치를 썼지만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하더군요. 실제로 뉴스도 잘 보면 마이크 대신 스마트폰으로 녹음 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짐벌과 함께 사용했을 때도 성능도 무척 좋았는데요. 광각 촬영이 가능하니 같이 사용하면 느낌이 꽤 좋았습니다. 스마트폰에 짐벌 조합으로 사용하면 4K 60프레임의 고화질 영상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손떨림 보정도 좋은 편이지만 움직이면서 사용할 때에는 짐벌이 좋긴 하더군요.

 

4K 60프레임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했을 때도 볼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1인 방송을 하는 경우도 꽤 많아서 처음에 비싼 캠코더나 미러리스 대신에 스마트폰에 짐벌 조합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해 봤는데요. 물론 PC 배틀그라운드가 훨씬 재미있다고 생각하지만 야외에서 스마트폰만 있는 경우 가끔 하기 너무 좋은 게임이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설정은 고화질이 가능했습니다. 스마트폰 성능이 낮은 경우 밸런스까지만 설정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고화질이 설정이 되네요.

 

고화질로 설정하면 화질도 무척 좋습니다. 모바일 게임치고는 이정도 퀄리티 꽤 근사하죠.

 

실제 게임할 때의 장면을 캡처해 봤는데요. 건물의 디테일이나 주변풍경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케릭터가 움직일 때의 속도 등도 전혀 끊김이 없네요. 스마트폰 발열도 특별히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발열은 지금은 겨울이라 큰 문제가 당연히 없을 듯 하네요.

 

좀 특이한것은 캡차할 때 왼쪽에 검은 바가 생기네요. 아무래도 상단에 화면 부분이 검게 되어서 같이 촬영이 된 것 같습니다. 사양을 좀 타는 모바일 배그에서 이정도 성능이면 왠만한 다른 게임은 큰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다음에는 영상을 통해서 좀 더 자세한 내용 올려보겠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