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UM2 QC60PD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고속충전

by 씨디맨 2018. 9. 17.
320x100

노트북과 스마트폰 둘다 빠르게 충전을 동시에

세계 150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해외여행용 어댑터인데요. UM2 QC60PD는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고속충전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USB-C PD 단자가 있어서 20V의 고속 충전이 가능 합니다. UM2 QC60PD는 동시에 QC3.0 단자도 지원을 해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기기를 빠르게 고속충전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작고 휴대가 쉬우며, 여러나라 멀티팁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색상은 하얀색 검은색 두가지가 있습니다. 해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될만한 이 제품을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용중인 올웨이즈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고속 충전 해보려고 하는데요.

 

UM2 QC60PD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고속충전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근데 박스 디자인은 동일 합니다.

 

앞에 커버를 열어보면 내부에 색상을 확인할 수 있고 간단한 설명도 적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화이트 색상이 좀 더 이쁜 것 같네요.

 

이 제품은 QC3.0 단자는 물론 USB-C PD 단자까지 있어서 사실 거의 모든 USB 장치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 충전이 가능 하죠.

 

구성품으로는 충전기 본체와 4가지 타입의 전원팁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본체에는 110V 타입의 전원팁이 붙어 있습니다. 즉 총 5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그중 2가지 타입은 220V 용으로 같은 모양이지만 크기 차이가 있습니다.

 

본체 사이즈는 비교적 크기가 작아서 쉽게 휴대할 수 있는 크기 입니다. 노트북 충전기를 따로 들고다니는 것 보다는 이것 하나만 있으면 다 가능하므로 이게 더 편할 수 도 있죠.

 

출력포트는 QC3.0 (주황색) 단자와, USB-C PD 단자가 있습니다. QC3.0 단자는 5V ~ 12V까지 가능하며 , USB-C PD 는 5V ~ 20V까지 가능 합니다.

 

본체 아래에는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맥북 충전기로 사용시에는 USB-C PD가 60W가 최대치이므로 87W 어댑터보다는 약간 느리게 충전이 되지만 충분히 사용은 가능 합니다.

 

본체에는 기본으로 110V 팁이 달려 있습니다. 펼치면 사용이 가능하죠.

 

우리나라에서 사용시에는 220V 팁을 꽂아야 하는데요. 근데 220V 팁이 두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플러그가 약간 굵고 하나는 조금 얇습니다. 얇은 것은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고, 조금 굵은 것은 굳이 말하면 내수용 입니다. 220V 팁을 사용하는 해외에 나가서 사용시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굵은 플러그를 꽂아보면 구멍 크기가 안맞아서 안꽂아지는 경우도 실제로 있습니다. 해외에서 사용시에는 얇은 두께의 것을 이용하는게 좋죠.

 

그 외에 AU, UK 용 플러그가 들어가 있습니다. 어느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는 박스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만, 거의 모든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알아도 될 것 같네요.

 

220V 전원 팁을 장착 해 봤는데요. 전체적인 사이즈는 무척 작아서 휴대가 편리합니다.

 

QC3.0 단자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충전을 시켜 봤는데요. 참고로 노트8을 충전을 해 봤습니다.

 

9.08V, 1.50A로 고속 충전이 되는게 확인 됩니다. 물론 고속충전은 스마트폰이 지원해야 고속충전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상태에서 이번에는 USB-C PD 단자를 이용해서 노트북을 충전시켜 봤습니다.

 

USB-C 테스터기로 확인 시 19.4V , 2.90A로 56.26W 정도로 고속 충전 되고 있는게 확인 됩니다. 삼성 올웨이즈 , LG 올데이그램, Dell XPS 같은 노트북들은 USB-C 포트가 있고 USB-C 포트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 합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 중에는 기존 둥근 형태의 전원단자를 없애고 USB-C 충전기를 기본으로 해서 나오는 모델들도 많은데요. 그런 경우 이것을 이용해서 쉽게 충전이 가능 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동시에 고속 충전을 해 봤는데 잘 되는군요. 해외에 나가서 사용 중에도 이런식으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카페에서 충전기 하나로 노트북과 사용 중인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동시에 충전해야할 때 이렇게 사용이 가능 하죠. 물론 USB-C PD 단자를 통해서도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해서 스마트폰 2개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은 아임커머스로 부터 리뷰를 위해서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