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T맵 NUGU 버튼 쓰자 Tmap 16주년 생일잔치 이벤트 응모하고 받자

by 씨디맨 2018. 7. 17.
320x100

누구 버튼 누르고 바로 말하자 편리하고 또 편리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을 많이 쓰죠. 그 중 대표적인게 이 앱인데요. T맵 NUGU 버튼 쓰면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튼만 누르고 말만 하면 되는데요. Tmap 16주년 생일잔치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T맵 NUGU 버튼 선물을 추첨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편리하긴 하네요. 아리아 라고 말을 하고 호출 한 뒤 명령어를 말했어야 하는데요. 이제는 그냥 버튼을 누른뒤 바로 말을 하면 됩니다. 편리한 차량용 거치대도 함께 사용하면 무척 편리합니다.

버튼만 딸깍 누르고 원하는 뭐든 말을 하면 됩니다. 미세먼지라던가 노래 틀어줘 라든가 등등.

 

T맵 NUGU 버튼 쓰자 Tmap 16주년 생일잔치 이벤트 응모하고 받자

T map x NUGU 제품은 18일부터 11번가를 통해서 판매가 시작 되는데요. 제가 미리 사용을 해 봤습니다.

 

구성품으로는 NUGU 버튼과 T map 거치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박스를 열어보니 생일 축하한다고 되어있고 T맵이 16주년이 되었다고 하네요. 벌써?! 그만큼 여러가지 노하우가 많이 생겼겠죠?

 

T맵은 이제는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NUGU와 콜라보를 통해서 원하는 것을 말로 하면 찾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 하는데요. T맵에서는 아리아 또는 팅커벨이라고 말을 한 뒤 원하는 말을 하면 되었는데요. 이제는 NUGU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구성품으로는 거치대와 NUGU 버튼, 간단 활용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거치대와 NUGU 버튼은 색상이 브론즈,실버,블랙 이렇게 있습니다. 이게 브론즈 같은데 색상이 제일 이쁘네요. 뭔가 고급스럽습니다.

 

NUGU 버튼은 버튼이 고무고리에 끼워진 형태 인데요. 핸들 손잡이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형태 입니다.

 

고정된 부분을 돌려서 빼면 펴지는데 이렇게 한 뒤 핸들에 고정하면 됩니다.

 

T map 거치대는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부분에 고정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스마트폰을 그냥 장착해도 스크레치 발생하지 않도록 잘 잡아줍니다.

 

최초에는 NUGU 버튼과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했는데요. T맵을 실행 후 NUGU 설정으로 들어가서 NUGU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NUGU 버튼 사용하기를 체크 합니다. NUGU 버튼 연결하는 방법이 나오는데 방법을 따라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한 뒤 연결을 해줍니다. 참고로 NUGU 버튼에 얇고 가느다란 버튼이 페어링 버튼 입니다.

 

T맵을 실행 한 뒤 NUGU 버튼을 활용해보기로 합니다.

 

NUGU 버튼을 누르면 중앙에 파란불이 잠깐 들어옵니다. 버튼은 한번만 딸깍 누르면 됩니다.

 

그 후 원하는 것을 말하면 됩니다. 어디로 가는 빠른길 알려줘 또는 미세먼지 알려줘, 음악 틀어줘, 등등 원하는것을 편안하게 말하면 됩니다.

 

설명서에는 어떤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이 간단하게 있습니다.

 

NUGU 버튼은 고리에서 뺄 수 있는데요. 양면테이프가 하나 들어가 있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원하는 곳에 직접 부착도 가능 합니다. 핸들에 꼭 고정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참고로 이 버튼은 충전식은 아니고 내부에 3V 전지가 들어갑니다. 애마한 충전 방식이었다면 배터리도 오래 안가고 고장나면 배터리 교체하는 것 걱정하고 해야할듯해서 걱정이었는데요. 3V 전지가 들어가는 터라 더 다행이네요. 3V 전지는 구하기 쉬우니까요.

 

스마트폰을 차량에 고정 해 봤습니다. 원하는 각도로 잘 조정이 됩니다. 가로보기 세로보기 모두 됩니다.

 

버튼을 딸깍 누르고 원하는 것을 말하면 되니 아리아 라고 부르는 불편함이 줄어들고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니 오히려 사용하기 더 편하긴 하네요. T맵을 실행 후 NUGU를 많이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정말 편하다고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지금 T map 생일 축하하고 감사 선물 받는 이벤트가 진행 중 입니다. 응모한 분들중 3만명에게 무료제공을 한다고 하네요. 참여만 해도 50% 할인 쿠폰 드린다고 합니다. 대박이지 않습니까? 얼른 응모해보세요.

응모링크 : https://goo.gl/ehA9LJ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