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클레버 타키온 프로 SE QC3.0 단자 4개 총 6개 장치 고속충전기

by 씨디맨 2018. 7. 2.
320x100

전원스위치를 넣은 신개념의 멀티충전기 소개 합니다

바이퍼럭스 신제품이 나와서 소개를 해봅니다. 스마트기기 멀티 충전기 인데요. 클레버 타키온 프로 SE는 QC3.0 단자 4개 총 6개 장치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고속충전기 입니다. 스마트폰 2개 이상 사용하는 집이 많은데요. 클레버 타키온 프로 SE는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여러개의 장치를 효과적으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요즘 무선 충전기도 QC3.0 단자와 호환되는 제품들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도 스마트폰이나 무선충전패드를 동시에 연결해서 하나처럼 관리가 가능 합니다. 전원을 차단하는 버튼이 있어서 무의미하게 소모되는 전력소모량을 줄이는 기능도 있습니다.

6개의 USB 단자를 이용해서 6개 장치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클레버 타키온 프로 SE QC3.0 단자 4개 총 6개 장치 고속충전기

이 제품은 최대 96W 출력을 지원하는 제품 입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충전해주는 AI 기능이 추가 되어 배터리 부담을 줄이면서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멀티충전기가 제일 먼저 눈에 보입니다.

 

구성품이 좀 많은데요. 본체, 설명서, 전원어댑터, 다기능 거치 스탠드, 벽 부착 슬리브, 양면테이프, AC전원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부분은 어댑터와 분리가 된 형태로 그전 제품과 비교해보면 무게가 가볍습니다. 크기는 거의 비슷 합니다. QC3.0 마크가 보이고 SE라는 글자가 추가된게 보입니다.

 

이 제품은 본체 부분을 잘 보면 전원버튼이 존재 합니다. 이 부분은 멀티충전기에서 꼭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기능 인데요. 무의미하게 전력소모량이 발생할 경우 (예를 들면 무선충전기가 연결되어있거나 등등) 전원을 차단하기 위한 버튼이 있었으면 했는데 이 제품은 메인 스위치가 존재 합니다.

 

전면에는 USB 포트가 6개가 있습니다. 녹색은 AI 충전단자로 각각 5V 2.4A (MAX) 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황색은 QC3.0 단자로 최대 12V 1.5A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5V 9V 충전도 가능 합니다.

 

이 제품은 어댑터가 별도로 존재 합니다. 어댑터는 20V 4.8A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댑터는 96W 스펙을 가지고 있네요. 어댑터가 별도로 나와 있어서 부피가 커져서 휴대성은 떨어진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다만 어댑터가 별도로 본체와 분리되어 있어서 발열 때문에 전력효율이 떨어지는 부분은 적을 듯 합니다.

 

다기능 거치 스탠드에 올려두면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올려놓고 보면서 충전도 가능 합니다.

 

최초 사용시에는 전원선을 연결 후 후면에 버튼을 눌러야 전원이 들어옵니다. 전면에 작은 파란색 LED에 빛이 들어오면 사용할 수 있는 준비가 된 상태 입니다.

 

벽 부착 슬리브도 제공하는데 이것을 이용하면 벽면에 고정이 가능 합니다.

 

양면테이프로 고정해도 되고 또는 못을 이용해서 고정도 가능 합니다. 본체의 무게가 비교적 가벼워서 큰 무리없이 붙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노트8을 놓고 충전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USB 테스터기를 물려서 확인해보면 9.16V에 1.60A로 고속충전이 되는것이 확인 됩니다.

 

여러가지 기기 충전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QC3.0 단자를 4개를 지원하므로 고속충전이 되는 장치들과 태블릿 등을 준비해놓고 충전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6개의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게 확인 되는데요.

 

전력소모량이 더 많은 장치들을 연결하면 96W 수치를 볼 수 있을 것 같긴한데 충전이 거의 다 된 장치도 연결해서인지 72.05W 정도까지는 확인이 되네요. 65W 급 이상을 넘어가는 것을 봐선은 정말 빠르게 충전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치도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댑터가 따로 빠져 있는 부분에서 안정성이 좀 더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있었는데요. 후면에 전원스위치를 전원을 끄더라도 전력소모량이 어느정도 있다는 점 입니다.

 

전원어댑터 > 본체로 가는 형태이고 본체에 전원스위치가 있다보니 전원 어댑터기 기본적으로 소모하는 전력소모량은 아무리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발생을 하더군요. HPM-100A 측정기로 측정해 본 결과 어댑터는 전원이 들어간 상태에서는 최소 0.436W 정도의 전력소모량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원어댑터가 본체와 일체형이고 하드웨어적인 스위치가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I/O 방식의 전원 스위치)

 

그렇지만 전원 버튼이 있는 부분은 장점이 있는데요. 의미 없이 전력소모량이 계속 발생하는 경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삼성 고속무선충전기 경우 USB 단자를 이용합니다. 그래서 클래버 타키온 프로 SE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한데요. 무선충전기는 장치를 올려놓지 않아도 어느정도의 전력소모량이 발생 합니다. 계산상으로는 1.238 - 0.45 = 0.788W 정도의 전력소모량이 발생 합니다. 무선충전기를 2개 연결한다면 더 많은 전력소모량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본체의 스위치를 끄면 0.450W 정도로 전력소모량이 줄게 되므로 의미 없이 소모되는 전력소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만충전된 상태에서 일어나는 전력소모량이나 무선충전기, 대기전력소모량이 큰 USB 장치들 등 대기 전력소모량을 아낄 수 있으니 이용해보면 좋죠.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실제 충전하는 모습 등을 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모양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많은 장치를 충전할 수 있는지 보시면 참고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멀티충전기가 너무 흔한 것 같습니다. 하나만 충전해서는 직성이 안풀리기도 하구요. 저도 집에서 20개 이상의 스마트기기를 쓰고 있는데 다 충전하려면 사실 이것 하나만으로도 부족하네요. 여러 장치를 동시에 다 보관하면서 충전도 가능한 무선충전대겸 충전선도 나오는 장치도 나중에 나오면 좋겠네요. 제품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은 바이퍼럭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