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애플 아이팟터치 3세대 구입 전후 생각 차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2. 11.
320x100


아이팟 3세대 터치 구매전 생각 (FAQ)


1) 아이팟 터치 1세대, 2세대, 2.5세대, 3세대 ? 내 아이팟은 몇세대인거야??

애플 아이팟 터치를 눈여겨 보다 구매하리라 마음을 다짐하였습니다. 구매를 위해 대형 쇼핑몰을 들어가보니 3세대라고 되어 있는 데 2.5세대를 팔고 있습니다.  어떤게 맞는걸까?

2) 아이팟 터치 중고로 살까? 새걸로 살까?

중고XX카페나 다나X중고장터 같은곳에 가면 중고 아이팟이 많이 나와요. 그런데 처음 아이팟을 사는 사람은 봐도 이게 싼건지 알 수 가 없어요. 1세대, 2세대, 3세대 족보에서 햇갈리고 애플케어, 탈옥, 어플, 앱스토어, 리퍼  등 용어가 어려워서 보다가 포기했어요.
하지만 지금이 중고아이팟을 구매하기는 적기입니다. 최근 아이폰열풍으로 아이폰구매자들이 아이팟을 내다 팔고 있어요. A/S기간이 많이 남은 걸로 중고를 산다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는 새아이팟을 쓰기로 했어요 ;)

3) 아이팟 터치의 WIFI로 무료 인터넷 과연 길거리에서 될까?

아이팟은 무선랜인 WIFI(와이파이)가 있어서 집에 무선공유기가 있으면 선이 없이 편하게 인터넷을 할 수있습니다.
그런데 길거리로 나가면 과연 인터넷을 할 수 있을까??
검색을 해보니 WIFI(와이파이)가 제일 많은 도시 1위 서울 2위 도쿄 입니다. 우선 희망적이라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4) 아이팟터치 3세대는 용량이 왜 8GB 다음에 32GB야? 아이팟터치 16GB는 왜 없는거야?

아이팟터치 3세대는 16GB가 없어요. 중고장터에는 16GB가 있어요. 왜 그렇죠?

5) 아이팟터치 3세대 배터리는 오래 갈까?

생각보다 오래갈거 같아요.

6) 아이툰즈는 어떻게 사용하는 거지? 아이툰즈로 동기화 하면 된다고 하는 데 MP3는 넣을 수 있는 걸까?

카페에서 보았지만 프로그램을 설치안해봐서 모르겠어요.

7) 아이팟 해킹할 수 있다고 하던데, 하다가 고장나면 어떻게 하지?

아이팟카페에서 보니 해킹동영상이 있었습니다.

8) 애플케어라는 게 뭘까?

처음듣는 용어였고 알아보니 A/S 쿠폰 같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9) 구성품은 무엇을 줄까? 배터리는 왜 교환식이 아닐까?

애플제품들은 배터리교환이 안되는 일체형입니다. 장거리 여행시에는 아이팟 보조 배터리를 구매해야 겠습니다.

10) Store App (아이팟 어플) 설치는 어떻게 하는 걸까? 액티브 싱크는 필요 없는 걸까?

아이팟 어플 검색하면 무료어플 리뷰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11) 1세대 , 2세대, 3세대 속도 차이가 많이 날까?

유튜브에서 보니 속도 차이가 납니다. http://bittalk.org/thread44288.html



애플 아이팟 터치 3세대 구매 개봉기


구성품:  아이팟 터치 3세대, 케이블(충전겸용), 설명서, 크래들, 이어폰, 애플 스티커 입니다.



애플 답게 디자인이 정말 멋집니다. 하나쯤은 가지고 싶은 로망을 이루게 되어서 기쁨니다.
가져오자 마자 필름도 붙이지 않고 케이스도 없이 생팟으로 쓰고 있습니다.


사파리 웹브라우져로 인터넷을 하자.

 



IE8만 쓰다가 사파리 웹브라우져는 처음 써보았습니다. 속도가 정말 빨라서 놀랬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인터넷을 할 수 있는건 정말 편합니다. 잠자기 전 웹서핑이 버릇이 되었습니다.




아이팟 3세대 터치 구매후 생각


1) 아이팟 족보를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아이팟은 3세대가 맞습니다.


아이팟 족보 http://en.wikipedia.org/wiki/IPod


http://thisisgame.com/board/view.php?category=504&id=234382


Apple iPod touch (3G/Late 2009) 8, 32, 64 GB Specs (MC008LL/A*)
하지만 3세대 8GB가는 2GB하고 같다고 합니다.
8GB제품은 터치3세대가 아닌 기존 터치2세대로 가격을 낮춘제품입니다. 아이팟터치3세대의 경우 제조사에서는 50% 정도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하지만 8GB제품은 해당사항이 없고 32G와 64G만 해당된다고 합니다.

(외국포럼 원문)
Although they are sold as a single lineup with 8 GB, 32 GB, and 64 GB of storage, the 8 GB model essentially is the same as the 8 GB configuration of the iPod touch 2G, whereas the 32 GB and 64 GB models are the same externally as the iPod touch 2G but have innards more in common with the iPhone 3GS with advertised "50% faster performance" and OpenGL ES 2.0 support for better graphics performance (courtesy of the same 800 MHz Samsung ARM processor that powers the iPhone 3GS).

2) 아이팟 3세대는 16GB가 없어요. 1세대, 2세대는 16GB가 있습니다.

Apple iPod touch (3G/Late 2009) 8, 32, 64 GB Specs (MC008LL/A*)

3) 아이툰즈 사용하기 쉬워요. 이젠 익숙해요.

동기화할때 수동동기화 하여 쓰면 편합니다.


4) 버스에서 WIFI(와이파이)가 안됩니다.

하지만 길거리에서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합니다. 잠금(Lock)이 걸려있지 않은 무선랜의 경우 접속하여 인터넷이 됩니다. 편리한 기능은 한번 접속된 WIFI정보는 기억하고 있다가 근쳐장소에 가면 자동적으로 접속되게 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와이파이를 찾아 설정해두면 다음에 버스를 타로 오면 금방 찾아서 인터넷이 되게 해주는 똑똑한 아이팟입니다.
하지만 안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간단한 애플 아이팟터치 3세대 개봉기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쓰면서 알게된 기능은 많이 적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