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마우스 서퍼 다리 닳는 것 막으려면 ?

by 씨디맨 2009. 11. 19.
320x100


ミ 노란색으로 나타낸 부분이 마우스 다리(feet))

마우스 서퍼 쓰는 이유


마우스 서퍼를 쓰는 이유는, 마우스 다리를 보호하며 브레이킹이나 슬라이딩에 더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마우스아래쪽에는 3~4개의 마우스다리가 붙어있습니다. 마우스 다리의 재질은 여러가지로, 마우스 패드의 재질에 따라서 닳는 속도가 다르게 됩니다. 처음에 마우스를 구매했을때는 매끄럽게 잘 움직이겠지만, 사용시간이 오래될 수 록 마우스움직임에 힘이 더 들어가거나 매끄럽지 않다는걸 느께게 됩니다.

마우스 다리가 닳으면서 마찰력이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 마우스 다리를 보호하며 더 미끄럽게 움직이게 하거나(슬라이딩) 더 정확한 포인팅이 필요할때(브레이킹) 마우스 서퍼를 사용하게 됩니다

마우스 패드 재질에 따라서 마우스다리 또는 마우스 서퍼가 닳는 속도는 다릅니다. 패드가 재질이 딱딱한 알루미늄이나 유리(글라스)
재질이라면 다리가 더 빨리 닳게 됩니다. 서퍼를 꼭 써야겠죠. 천패드 처럼 부드러운 재질일 경우에는 다리가 닳는 속도가 좀 늦추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마우스 패드 수명도 반대로 빨리 닳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마우스 다리를 보호하고 슬라이딩이나 브레이킹에 더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마우스와 패드는 좋은것을 사놓고 서퍼가 없다면 뭔가 허전하겠죠.



마우스 서퍼를 붙여보자


마우스 서퍼는 보통 마우스 다리모양이 비슷한것도 있고 특별하게 따로 만들어져있는것도 있기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것이 존재하고 또는 전용이 존재합니다. 공통으로 사용되는것은 원형이거나 타원형의 것이 많으며, 전용은 그 마우스의 다리모양에 맞추어서 전용으로 나오게 됩니다.





마우스 서퍼를 붙일 마우스는 Razer DeathAddr 입니다. 데스애더용 서퍼는 전용 서퍼를 사용하겠습니다.




데스애더 전용 서퍼 입니다 슬라이딩을 구매했습니다. 마우스 서퍼는 소모품으로 닳기때문에 교환 시기는 일정치 않지만 너무 많이 닳았을때는 한번씩 바꿔줘야합니다. 다만 저는 2 Set 를 주문했는데 아직 1Set 도 재대로 사용을 못했네요.




예전에 붙여둔 마우스 서퍼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먼지가 좀 묻어있네요. 서퍼가 달려있기에 좀더 부드럽게 움직이는걸 도와줍니다. 마우스 다리가 닳기전에 서퍼가 그역할을 대신하기에 마우스 다리를 보호하는데도 일조를 합니다.

추가정리 //
마우스 다리 - 기본적으로 마우스에 달려있는 다리.
써클 - 마우스 다리에 브레이키잋 슬라이딩을 좋게 하기 위해서 덧대어 붙이는 것.
서퍼 - 마우스 다리를 대신해서 붙이는 것.

마우스 서퍼 당장 없다면 대체 할 만한 건 ?


마우스 서퍼는 당장 구하기에 비싸고 뭔가 다리를 대체할것을 원한다면, 스카치테이프를 써보는것도 좋습니다. 얇은 스카치 테이프를 떼어서 마우스 다리에 붙이고 사용해보세요. 훨씬 부드럽게 움직이는 마우스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다만 스카치테이프는 마우스 서퍼보다 닳는속도가 빠르기에 한달에 한번정도는 바꿔줘야합니다. 미리 서퍼를 달았을때 어떤느낌인지 체감하시고 싶은분은 달아보셔도 좋을듯 하네요.



댓글82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