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_팁

옛날 사진 고화질 변환 및 흑백 사진 컬러 복원, 사진 화질 높이기 - 4DDiG File Repair

by 씨디맨 2024. 2. 17.
320x100

옛날 사진 고화질 변환 및 흑백 사진 컬러 복원, 사진 화질 높이기 - 4DDiG File Repair

프로그램 하나로 손상된 동영상파일이나 화질이 낮은 영상, 사진, 문서, 오디오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옛날 사진 고화질 변환 및 흑백 사진 컬러 복원, 사진 화질 높이기를 해 봤는데요. 4DDiG File Repair 프로그램 하나면 모든 것을 다 복구하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 프로그램이라고 불러도 되는데요. 옛날 사진을 복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주 많은 대량의 사진을 한꺼번에 보정하거나 개선해야할 때는 4DDiG File Repair 를 써보면 좋습니다. 사진 보정의 경우 ARW, CR2 등 RAW파일도 복구가 가능하더군요. 하드디스크가 손상되거나 해서 파일을 복구시 전용 프로그램들은 파일이 안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어느정도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영상복구나 사진복구, 그리고 사진이나 영상 보정 프로그램은 개별로 있는것은 봤지만 4DDiG File Repair는 모든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옛날 사진 고화질 변환 및 흑백 사진 컬러 복원, 사진 화질 높이기 - 4DDiG File Repair

https://bit.ly/3OosLoZ

 

[공식] Tenorshare 4DDiG 사진 복구: 손상된 사진 복구, 화질 개선 및 컬러 복원

4DDiG 사진 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손상되거나, 열리지 않거나, 흐릿하거나 과다 노출되거나 픽셀화된 사진을 복원하십시오. 모든 장치에서 널리 사용되는 형식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4ddig.tenorshare.com

위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설치방법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해주면 설치 버튼이 나옵니다.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옵션 따로 선택할 것은 없고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 페이지가 뜨는데요. 설명을 보고 싶다면 봐도 됩니다. 다만 딱히 안봐도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한글화가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더라구요.

 

무료 버전으로도 어느정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기능을 모두 사용하려면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동영상 복구를 먼저 사용해 봤는데요. 동영상 오류수정, 동영상 화질 높이기, 동영상 채색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오류 수정을 선택하면 동영상 추가가 가능한데요.

 

실제로 블랙박스 파일을 복구를 한 것인데요. 파일 하나는 재생이 되는데 나머지는 모두 재생이 안되는 상태 입니다.

 

재생이 안되는 파일을 추가를 해 봤습니다. 파일의 정보가 정상적으로 나와야하는데 파일이 손상이 되어서 시간이나, 파일 종류 등이 알수없음으로 나옵니다. 복구 시작을 해 봅니다.

 

다른 프로그램은 간단 복구는 안되었는데 이건 복구가 되었다고 나오네요. 정말 복구가 될까 ? 하고 궁금했는데요.

 

파일을 선택해보니 정말 복구가 되긴 하네요. 파일이 손상이 심해서 완전하게 재생이 되진 않았으나, 일부 내용들이 살아있어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전문 업체에 맡겨야하는 작업인데 이렇게 간단하게 복구가 되네요.

 

만약 복구가 안될 경우에는 고급복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같은 기기로 촬영된 정상적인 파일을 샘플로 제공하면 손상된 파일의 복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급복구를 시도해 봤는데요.

 

복구하고 나니 약간 더 내용이 복구가 더 되네요. 파일 복구는 했지만 영상이 재생이 안되는 분들은 꼭 한번 해보세요.

 

동영상 화질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옛날 영상이나 화질이 떨어지는 영상을 개선하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옛날에 직접 찍었던 영상 인데요. 720P로 좀 낮게 영상이 촬영되었네요.

 

AI모델은 일반모델, 애니메이션모델, 얼굴 전용 모델이 있는데요. 일반 모델은 대부분에 맞고, 만약 에이메이션이면 그에 맞게 선택하면 좀 더 완벽하게 보정이 됩니다. 얼굴 전용은 얼굴이 흐릿하게 나왔을 경우 얼굴을 거의 새로 그려주는 수준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화질 개선을 시켜 봤는데요. GPU 부하가 올라가네요. 멀티코어를 이용해서 영상의 화질을 개선시키는데요.

 

영상 화질 개선은 시간이 꽤 많이 걸립니다. 영상 시간이 길다면 컴퓨터 사양이 좀 좋은 편이라고 해도 시간이 좀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이 개선된 영상인데요. 영상 크기를 최대 4배까지 크게 만들 수 있는데 그에 비해서 영상이 깨끗해졌습니다. 영상이 화질이 떨어질 수록 개선효과는 더 좋습니다.

 

동영상 채색도 가능한데요. 옛날 영상의 경우 흑백영상들이 있죠.

 

위 영상은 실제로 완전 흑백 영상으로 만든것을 다시 채색을 시킨건데요. 물론 원본과 비교하면 색상이 어색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완전히 흑백 영상을 이정도로 색상을 맞춰서 올리는것은 대단하긴 하네요.

 

사진 복구도 해 봤습니다. 사진 오류 수정, 사진 화질 높이기, 사진 채색이 가능한데요. 사진 복구는 물론 화질 개선에, 색상까지 하는 보정기능까지 모든게 가능합니다.

 

사진이 열리지 않는 경우 올려서 복구가 가능한데요. 다만 완전히 사진 손상된게 가지고 있는게 없어서 예시로만 올려봤습니다.

 

ARW, CR2 같은 로우 파일은 파일을 복구해도 열리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이 경우에도 이렇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CR2의 사진에서 필요한 내용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사진 화질을 높이는 것도 가능한데요. 좀 흐린 사진을 선택을 해 봤습니다. AI 모델은 일반모델, 노이즈 제거, 얼굴 전용이 있는데요. 원하는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은 확실히 노이즈도 줄어들고 뭔가 사진이 더 선명해졌습니다. 물론 포토샵으로도 이런 작업이 가능하긴 하겠으나, 만약 개선해야하는 사진이 1000장이라면 일일이 이 작업이 어려울 수 있죠. 하지만 이 프로그램에서는 한꺼번에 사진을 선택하고 개선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사진 채색도 가능한데요. 한꺼번에 많은 흑백사진을 색을 입히는것도 가능합니다. 사진 해상도가 낮은 경우 해상도를 높이는 작업도 동시에 가능하구요.

 

이렇게 완전 옛날 흑백사진을

 

색을 입혀서 멋지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건물이나 하늘, 구름, 인물등 색을 알맞게 배치해서 입혀줍니다. 이것도 많이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업을 하는 것인데요. 요즘은 AI가 일을 다 하네요.

 

이 외에도 문서 복구도 가능합니다. 문서 파일도 파일이 지워진 경우 복구를 해도 막상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도 파일 복구가 가능합니다.

 

오디오 파일, 목소리가 녹음된 파일등도 손상된 경우에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직접 사용해보니 대부분의 중요파일 복구는 물론, 개선작업에 보정까지 가능해서 꽤 쓸모가 많아 보입니다. 몇가지 기능으로 제한되면 애매할 수 있는데요. 올인원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게 많네요. 파일 복구를 해야하거나 하신분들, 많은 사진을 개선을 시켜야하는 분들은 꼭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식] Tenorshare 4DDiG 사진 복구: 손상된 사진 복구, 화질 개선 및 컬러 복원

4DDiG 사진 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손상되거나, 열리지 않거나, 흐릿하거나 과다 노출되거나 픽셀화된 사진을 복원하십시오. 모든 장치에서 널리 사용되는 형식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4ddig.tenorshar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