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AI가 생각한대로 이미지를 그려주는 시대 인공지능 스포키(Sporky)

by 씨디맨 2023. 3. 13.
320x100

AI가 생각한대로 이미지를 그려주는 시대 인공지능 스포키(Sporky)

어떤 이미지가 필요해서 가끔 찾아야 할 때가 있는데요. 그런데 생각한 이미지를 멋지게 그려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어떨까요. 스포키 Sporky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만들어 봤는데요. AI 인공지능이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기반으로 간단하게 바로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정교하게 태그를 넣을 수록 더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데요. 스포키(Sporky)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원하는 이미지를 너무 간단히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만약 결과물에서 원하지 않는 내용이 나온다면 그부분을 빼도록 텍스트를 입력하면 추가로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결과물도 좋아서 그대로 바로 이용해도 될 정도였는데요. 인공지능 스포키(Sporky)를 실제로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여러가지 텍스트를 입력해서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 도 있고, 좀 더 전문가들은 원하는 구도와 스타일 등을 자세히 입력해서 원하는 내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만들어둔 내용을 참여해서 추가로 원하는 결과물을 만드는 것도 가능했는데요.

 

AI가 생각한대로 이미지를 그려주는 시대 인공지능 스포키(Sporky)

지금은 베타 서비스 기간으로 간단한 가입절차로 바로 사용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스포키 Sporky AI

AI 이미지 생성 및 공유 플랫폼, 스포키

sporky.ai

위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을 먼저 해야하는데요. 간단하게 구글계정으로 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아니라 이미 사용하는 구글기반으로 로그인을 하니 절차가 너무 간단했습니다. 정말 버튼 2번 클릭만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처음 사용시 프롬프트라는 것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컴퓨터에서 명령 프롬프트에 내용 입력하듯 여기에 텍스트를 입력해서 원하는 내용을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lionrocket0813.notion.site/AI-8e0a4def7a9948ecb108fd7a0ecec8b2

 

[가이드] 이미지 생성 AI 플랫폼, 스포키

목차

lionrocket0813.notion.site

사용하기 전에 간단히 설명서를 읽어보는게 좋은데요. 설명서에서는 프롬프트에서 뭘 할 수 있는지, 세부 옵션들로 어떤 내용을 조정할 수 있는지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근데 간단히 사용해보고 싶다면 원하는 내용을 영문으로 그냥 입력하면 됩니다. 컴퓨터를 하는 여성을 그려달라고 적어 봤는데요.

 

잠깐의 생성 시간이 지난 뒤, 컴퓨터를 하고 있는 여성 사진이 나옵니다. 아직은 베타 서비스라 4개의 이미지까지만 생성이 되고, 이미지 크기도 제한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생각보다 결과물은 괜찮았는데요. 컴퓨터를 하고 있는 소녀 모습이 나옵니다. 근데 손가락이 좀 이상하게 나오긴 하죠. 이부분은 빼야하는 부분에 내용을 넣어 보정하는게 가능합니다. 실제로 AI 가 그린 그림 중 손가락이 좀 이상하다는 내용이 많은데 이 부분은 교정을 통해서 뺄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에 원하는 내용을 넣고 네거티브 프롬프트에는 빼고 싶은 내용을 넣어서 계속 더 나은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데요. 

 

고급 옵션을 통해서 더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스니다. Steps를 조정해서 더 여러단계를 거친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고 좀 더 자유도를 많이 줘서 결과물을 다양화 할 수 도 있습니다. 제가 입력한 내용은 오른쪽에 Note 부분에 명령어로 표현이 되기도 합니다.

 

컴퓨터 하고 있는 소녀를 만든 이미지 입니다.

 

손가락이 좀 이상하게 나오는 부분은 있어서 나쁜 손가락을 빼라고 했는데 이렇게 했더니 결과물이 좋아졌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원하느 이미지를 만들었는데 제품 로고가 나오거나 하는 부분을 빼보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이미지가 바로 바로 나오는데요.

 

얼핏보면 그냥 사진을 보는것 같은 느낌도 드는데요. 실제로 이미지 결과물도 점점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이고 다양한 내용을 텍스트롤 입력하면 더 원하는 이미지에 가깝게 나옵니다.

 

그런데 이미 다른 분들이 만들어둔 잘 만들어진 이미지를 다시 자신에게 맞춰서 추출하고 싶을 때도 있을겁니다. 이 때는 브라우저 메뉴를 선택 합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 후 텍스트를 확인을 합니다. 실제로 다양하게 내용을 넣을 수 록 더 정교하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공유된 템플릿 내용을 통해서 다시 여러사람들이 참여를 해서 더 나은 결과물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실제 Node를 보면 여러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게 나오죠.

 

제가 선택한 이미지에서는 웃는 모습이 나오지 않도록 되어있었는데 텍스트를 일부 빼거나 넣어서 웃는 모습도 나오도록 해 봤습니다.

 

오드아이가 나오도록 한번 넣어봤는데 이 이미지도 괜찮은 것 같네요.

 

계속 태그를 넣고 빼면서 결과물을 보니까 더 원하는 내용에 가까워졌습니다. 물론 아직 베타서비스라 좀 아쉬운 점도 있긴 했는데요. 제가 입력한 텍스트가 어떤 부분에 영향을 많이 줬는지 %단위를 색으로 표현을 해준다거나 아래 테그가 이미지에 붙어서 바로 클릭으로 빼고 싶은 부분을 적용한다든지, 한번 생성한 인물이나 케릭터를 변경없이 배경만 바꿔준다거나 등등 다양한 것을 적용할 수 있었으면 했는데요. 이부분은 정식으로 오픈할 때 더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조금 겁이 났던 부분은 AI가 그려준 이미지가 그냥 그림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움직임을 줄 수 있는 서비스도 나오고 있고, 자동으로 사진을 보정하는 기능에도 AI가 사용이 되고 있는데요. 이제는 거의 실제 사진에 맞먹는 이미지를 그냥 간단하게 바로 만들 수 있는 수준이 되어가고 있어서 앞으로 얼마나 많은 부분을 대체를 해버릴지 놀라면서도 걱정도 되긴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가 어떤 이미지를 영상이나 사진에서 필요해서 써야만 할 때 간단하게 응용해서 쓸 수 있을듯 하구요. 스포키 사이드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바로 만들어 볼 수 있으니 한번 이미지도 만들고 다운로드도 해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스포키 Sporky AI

AI 이미지 생성 및 공유 플랫폼, 스포키

sporky.a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