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 이지어스 EaseUS Todo Backup 사용기

by 씨디맨 2023. 2. 17.
320x100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 이지어스 EaseUS Todo Backup 사용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백업이 정말 중요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운영체제를 안전하게 백업해 봅시다.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 이지어스 EaseUS Todo Backup를 사용해봤는데요. 간단하게 시스템이나 자신이 꼭 보호해야하는 파일들을 백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 이지어스 EaseUS Todo Backup 는 클라우드 서비스도 지원하는데 디스크가 1개 뿐이고 백업할 여유 공간이 없는 경우에 클라우드에 백업도 가능합니다. 보안 영역을 만들어서 랜섬웨어가 감염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도 있습니다. 무료로 임시로 사용을 해 볼 수 있는데요. 사용을 해보고 마음에 든다면 구매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easeus.co.kr/index.html

이번에 새로운 점 기능들을 살펴보니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 이지어스 EaseUS Todo Backup는 시스템 및 하드드라이브를 클라우드 드라이브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1TB의 넉넉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서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백업 및 복구도 가능하지만, 디스크를 복제하는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 이지어스 EaseUS Todo Backup 사용기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 이지어스 EaseUS Todo Backup 사이트에서 무료버전을 먼저 설치를 해 봤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 하면 지금 설치 버튼이 나옵니다.

 

설치는 무척 간단하고 바로 프로그램이 뜹니다.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온전하게 사용하려면 계정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도구 메뉴에서 여러가지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복제, 시스템 클론, 시스템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을 해 봤습니다. 일정 기간 데모 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기능을 온전하게 모두 사용하려면 Home 또는 Home+ 를 구입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쓰려면 Home+를 써야하는듯 하고, 그렇지 않으면 Home 버전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활성화를 해 봤는데요. WinPE 부팅 디스크를 만들라고 뜹니다. 이것을 만들면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는 극도로 손상된 상황에서도 부팅 시켜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처음 메인페이지가 좀 화려한데요. [백업 생성]을 눌러서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백업 내용 선택하기를 눌러서 어떤 것을 백업할지 지정합니다.

 

백업할 것은 파일, 디스크, OS, 앱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운영체제를 백업할 것이라면 OS를 선택 하면 됩니다. OS를 선택을 합니다.

 

백업을 저장할 대상을 선택하는 부분에는 자동으로 여유공간이 있는 다른 미디어로 선택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외장 SSD로 자동으로 선택이 되네요. 만약 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다른 위치로 지정하면 됩니다.

 

옵션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옵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백업 옵션에 보면 백업 모드와 우선순위 네트워크 압축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도 지정할 수 있고 꽤 많은 옵션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백업 분할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백업 시 분할 해서 미디어에 나눠서 담거나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업시 암호도 지정 가능합니다.

 

백업 구성표도 있는데요. 한번만 백업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계속 증분 백업도 가능합니다. 

 

백업 필터도 가능합니다. 필요하지 않은 파일이나 폴더를 지정해서 백업이 안되도록 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임시폴더 임시파일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한다면 Onedrive 도 추가해서 빼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클라우드에서 내려 받아서 다시 최신으로 생성될 것이므로 백업할 필요는 없죠.

 

백업 알림도 보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백업할 때 시스템이 잘 백업되고 있는지 이메일로 보내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백업 장소는 클라우드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저장소를 250GB를 쓸 수 있는데요. 만약 1TB 이상의 공간이 필요하다면 Home+를 쓰면 됩니다. 

 

클라우드 저장소를 지정해서 백업을 해 봤는데요. 클라우드 저장소는 C드라이브 외에 별도의 드라이브도 없고 공간도 없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클라우드 저장소는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만큼 로컬드라이브만큼 빠르진 않습니다. 실제로 백업 해보니 좀 시간이 걸리긴 하더군요.

 

제 컴퓨터에 연결된 외장 SSD에 백업을 해 봤습니다. 백업은 엄청 빠르게 진행이 되는데요. 

 

운영체제가 부팅이 된 상태로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백업은 엄청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백업한 내용은 시스템 백업에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해서 복원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폴더나 파일을 백업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스마트 백업이라고 해서 특별한 방법으로 백업이 가능한데요. 해당 폴더에 더 많은 옵션 표시를 선택 합니다. (윈도우11 기준)

 

선택한 파일에 대해 스마트 백업 생성을 선택을 합니다.

 

스마트 백업이 되면 바로 틈틈히 변경된 내용이 있는 내용을 백업을 합니다. H드라이브로 저는 지정했는데요. H드라이브에 스마트 백업 폴더가 생성되고 그곳으로 백업이 수시로 진행이 됩니다.

 

백업 내용은 직접 체크하거나 해제해서 지정도 가능합니다.

 

별도의 메뉴로 도구에 보면 복제, 시스템 클론, 시스템 전송, 파일검사 등 다양한 메뉴를 지원 합니다.

 

디스크/ 파티션 복제를 선택을 해 봤습니다. 원본을 먼저 체크 해서 선택 합니다.

 

 

어디로 복제를 할 지 지정을 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디스크/파티션 복제가 진행이 됩니다.

 

시스템 클론도 있습니다. 디스크복제나 시스템 클론이나 사실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따로 메뉴를 만들어뒀습니다. 시스템 클론은 원하는 내용을 복제를 하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 클론에서는 고급옵션을 통해서 SSD 최적화, 부분별 클론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존도 있습니다. 시스템을 복제하거나 관리하는 툴이다 보니 이런 기능도 있네요. 별도의 안전 구역을 만들어서 랜섬웨어나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보안존 사이즈를 지정하면 별도의 파티션이 생성이 됩니다.

 

보안존을 만들어봤는데요. 파티션이 생성이 되네요. 최근에는 외장하드에서도 별도의 암호화 파티션을 만들 수 있고 한데요.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복원도 실제로 해 봤습니다. 시스템 백업된것을 확인 후 복원을 누릅니다. 

 

시스템 백업한 내용을 확인 합니다. 복구할 파티션을 확인 합니다.

 

어디에 복구할지 파티션을 확인 합니다. 

 

기존의 파티션이나 파일들은 모두 지워집니다. 덮어쓰겠냐고 질문이 뜨는데요. 예를 누릅니다. 물론 복구하면 이전 데이터는 모두 지워지므로 원드라이브나 기타 다른 드라이브로 중요한 내용은 백업해 둬야 합니다.

 

소스디스크와 복사할 대상을 확인 후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디스크가 사용중이라고 나오고 재부팅할것인이 묻는 내용이 나옵니다. 계속을 누릅니다.

 

컴퓨터가 재부팅이 됩니다. 복구는 기존 데이터를 모두 삭제해야하므로 어쩔 수 없이 재부팅 후 진행 됩니다.

 

복구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이때는 특별힐 할것은 없고 그냥 기다려 줍니다. 

 

기다리면 복구가 완료되고 재부팅이 됩니다. 그러면 백업했던 그 상태로 바로 돌아옵니다. 복구가 끝났습니다. 백업 복구는 어렵지 않고 간편한 편인데요. 다만 설정화면에서 다른 디스크를 잘못 지정하면 데이터가 잘못 지워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므로 다른 디스크는 그냥 빼놓는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전문가들은 자신의 디스크 상태나 이름 등을 보고 바로 파악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초보자분들은 실수할 수 도 있으니까요.

 

 

EaseUS todo backup home 다운로드 : https://bit.ly/3HX5rvU

2023년 1월 1일 업데이트: 20% 할인 쿠폰 코드 증정
쿠폰코드: TB2023
할인액 : 20%OFF
유효기간 : 없음
※ windows, mac버전은 모두 적용됩니다.
※ 유효기간이 없어서 언제든지 구매하셔도 쿠폰이 적용합니다.

이 글은 EaseUS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