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리치앤코 한승표대표 굿리치플래너 영업관리 IT솔루션 살펴보기

by 씨디맨 2021. 2. 19.
320x100

리치앤코 굿리치플래너 보험설계사 전용 보험상담 영업관리 IT솔루션 살펴보기

보험설계사들을 위한 차별화된 전용앱이 있어서 이번시간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리치앤코에서는 국내 최초 GA설계사 영업 솔루션 굿리치플래너를 출시를 했는데요. 보험설계사 전용 IT솔루션이 있다는 것이죠. 일반 사용자는 이것을 볼 수는 없지만(직접 사용할 수는 없지만) 이것을 살펴보면 이제는 보험을 설계하는 것도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잘 선택해 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보험설계를 받아보면 정보를 좀 받아서 그에 맞게 플랜을 짰다면서 종이서류를 보면서 서로 이야기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리치앤코 굿리치플래너는 태블릿을 이용해서 바로 나의 보험 가입 내역을 몇번의 터치로 확인하고 비교 분석하고 설계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바쁘게 살다보면 사실 저 역시도 서류로 보험상담 받을 때는 아 그렇구나 하고 알다가 나중에는 뭘 했는지 기억이 잘 안날때도 있는데 굿리치플래너를 통해서는 설계사와 함께 바로 확인 및 직관적인 보험관리가 가능합니다.
내게 꼭 필요한 혜택을 받는 게 가장 좋긴 할텐데 이것을 설계사 분들이 일일이 하나하나 다 따져보고 추천한다면 시간도 걸릴테고 아무래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맞춤 상품 추천보다는 전문성도 떨어질 수 있잖아요. 굿리치플래너는 이런 복잡했던 과정들을 데이터화해서 도표와 그래프 등으로 보여주니 이해가 쉽고 믿음직스러웠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더 믿을 만한 상품을 소개 받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여러분들도 이미 잘 아는 고객이 직접 나와 내가족 보험을 한눈에 관리 할수 있는 굿리치3.0인데요. 리치앤코는 굿리치플래너 이전에도 굿리치와 같은 소비자용 솔루션을 개발, 운영한 경험이 있는 GA입니다.  


GA 리치앤코는 업계에서 인정받은 최고의 보험 비교 전문가 그룹으로 3600여명의 리치플래너와 보험 전문가들이 생명보험, 손해보험 상품을 분석 비교해서 고객이 선택하는데 돕고 있습니다.  


GA리치앤코는 삼성전자 출신의 한승표 대표가 2006년 설립을 했습니다. 보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스마트한 보험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오너의 지향점이라고 하는데요. 보험과 ICT를 접목한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서 앞으로 기대가 되는 기업 입니다.

 

굿리치플래너 보장분석 가이드 부분인데요. 노후 준비에 대한 설명과 가이드가 있네요. 적어도 이정도는 해야 준비를 잘 하고 있다 뭐 이런 예시가 있을텐데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망 보험금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사망비율도 차트로 있네요. 그런일이 벌어지면 안되겠지만 언젠가는 일어날 일이긴 해서 고민을 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가장이 잘못되면 가족이 받는 경제적인 고통이 크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려는 분들을 위한 분석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객이 태블릿을 앞에 놓고 상담을 받을 때 볼 수 있는 내용인데요. 한눈에 보는 보장 현황에서 내가 어떤 상품에 가입되어 있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 변천사 부분인데요. 가입시점에 따라서 실손의료비 지급 기준이 표로 잘 정리가 되어있네요.

실제로 고객이 태블릿을 앞에 놓고 상담을 받는 내용인데요. 한눈에 보는 보장 현황에서 어떤 상품에 가입되어있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굿리치플래너 간단보장분석 부분인데요. 부족 양호 충분 내용이 나오는데 분석을 통해서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어떤 부분은 충분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계사와 함께 꼼꼼히 이러한 내용들을 체크해간다면 보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기에 고객에게 만족도가 클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가입상품에 따른 보장 내용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도 있죠. 굿리치플래너의 좋은 점이라면 여러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룰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각 보험사마다 전용 솔루션을 내놓은 적은 있으나 이렇게 통합적으로 장점만 취할 수 있는 형태는 처음 입니다. 보험설계사를 위한 플랫폼이자 고객을 위한 플랫폼인 굿리치플래너. 이제는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면서 좀 더 믿고 보험에 접근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한승표 대표 리치앤코 기업에 대한 정보는 아래 기사 참고 하세요

news.v.daum.net/v/20201113110100677

리치앤코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정보콘텐츠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