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월드오브탱크 쉬우면서도 밀리터리 덕후도 배우고 가는 탱크게임

by 씨디맨 2020. 11. 30.
320x100

월드오브탱크 쉬우면서도 밀리터리 덕후도 배우고 가는 탱크게임

대학생때 친구중에 밀리터리 덕후가 있었습니다. 부사관으로 갈거라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 친구에게 이 게임 보여주고 싶네요. 월드오브탱크 쉬우면서도 밀리터리 덕후도 배우고 가는 탱크게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게임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방향키와 마우스만 조작하면 할 수 있으니까요. 조작은 무척 쉽고 간단하지만 지형과 지물을 잘 이용해야하고 자신의 탱크의 특징을 파악해야만 합니다. 실제로 해보면 머리를 많이 쓰는 게임이긴 하죠. 업그레이드도 해야합니다. 탱크를 계속 기능을 좋게 만들면서 자신만의 탱크를 다양하게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 하나의 탱크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만약 먼저 나오게 되면 다른 탱크가 필요해서 여러대의 탱크를 운영을 해야 합니다. 

맵에서 나오는 장면들의 퀄리티가 좋고 탱크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서 (탱크가 엄청 다양함) 전장에서 지더라도 볼거리가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월드오브탱크 쉬우면서도 밀리터리 덕후도 배우고 가는 탱크게임

월드오브탱크 게임 자체는 무료 게임입니다. 다만 더 좋은 탱크를 바로 얻고 싶다면 프리미엄계정으로 할 수 도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도 탱크를 착실하게 업그레이드 해서 게임 가능합니다. 


탱크에서 업그레이드도 중요하고 승무원의 숙련도도 중요한데요. 능력과 기술을 업그레이드 하면 탱크에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는 시간도 단축이 됩니다. 실제로 전장에 나가서 게임할 때 정말 중요한 부분중 하나이죠.



탱크마다 승무원이 타고 있는데 탱크의 크기에 따라 승무원수가 달라지긴 합니다. 여튼 승무원의 숙련도를 훈련을 통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승무원 - 월드 오브 탱크 실전 가이드 (worldoftanks.asia)

탱크를 선택하고 승무원을 선택 후 전차유형에 따른 학교나 연대훈련소, 속성과정을 통해서 훈련을 시켜서 숙련도를 높입니다. 물론 특별한 이벤트때에는 훈련을 바로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주기도 합니다.


지도 공략 - 월드 오브 탱크 초보자 가이드 (worldoftanks.asia)


지도 공략에 대해서도 볼 수 있는데요. 전장에서 탱크를 이용해서 전투를 할 때 맵을 알고 있으면 훨씬 도움이 되는데요. 이것도 사실 그냥 막상 전투를 할 때는 잘 모르지만 좀 알아두면 정말 도움이 되긴 합니다.


쏘우시지의 지도강의 연재를 볼 수 있는데요. 전차단계에 따라 지도도 달라진다고 나오는데요. 


링크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차가 업그레이드 되어서 좋아야하는 부분도 있겠지만, 맵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적에게 효과적으로 타격을 가할 수 있는 위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투가 일어났을 때 이 위치에서 공격하면 좋다 뭐 이런 것인데 실제로 근데 하다보면 그 위치에 가 있을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


자주포 집중 사격 구역도 나오는데요. 빨강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자주포가 집중으로 공격을 가하는 위치 입니다. 이 위치는 피해서 공격을 해야겠네요. 아니면 계속 움직이면서 공격을 해야 합니다.


탱크게임을 할 때 공격을 할때도 탱크의 취약점을 보고 공격하는 요령이 필요한데요 .그냥 아무대나 쏜다고 해서 타격을 가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보통 탱크는 전면이 강하고 측면과 구동부분 바퀴 부분이 약합니다. 조준을 할 때 어디를 해야하는지 영상을 통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탄을 쏠 때 직선으로 날라가긴 하지만 무선 레이저처럼 날라가는것은 아니고 포물선으로 이동하므로 거리에 따라서 오조준을 해야 합니다. 군대 다녀오신분은 아실듯하지만 여튼 빠른 상황 판단을 하면서 조준도 하고 이동도 해야 합니다.



AMX 13 105 - World of Tanks - tanks.gg

탱크별로 스펙을 확인해보거나 능력치를 확인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건 정말 밀리터리 덕후도 배워갈 것 같네요. 탱크가 사실 다 비슷비슷하게 생기긴 했는데 조금씩 능력이 다르다보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탱크에 정말 올인한 것 같네요. 정말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쁨 가득한 2020 연차 보상! (worldoftanks.asia)

연차보상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는데요. 2020년 11월 26일 11:00 부터 2021년 11월 까지 획득이 가능하다고하는데요.



로그인 하고 베타테스터와 8년차 7년차 신규 플레이어등 여러가지 보상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 링크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탱크를 이용해서 전장을 누벼봤는데요. 근데 막상 해보면 팀도 잘 도와야 합니다. 가끔은 서로 도움을 안주는 팀원들끼리 만나면 정말 답이 없네요.


탱크는 한번 쏘고 장전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2:1로 장애물 없이 만나면 2대가 무조건 유리합니다. 물론 지형지물을 잘 이용하면 혼자서도 2대의 탱크를 격파할 수 도 있긴 합니다.



근데 자주포라는 것도 있어서 탱크가 안보이는데 탄이 날라올 수 도 있으므로 자리 좋다고 한곳에 가만히 있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빠르게 이동하면서 공격을 계속 이어나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팀원들 이동시 같이 이동하면서 공격도 필요하더군요.


이번에 전투 해 봤을 때는 몇몇 팀원은 가만히 있는바람에 전력이 많이 부족했었습니다. 돌격하는 팀원이 있으면 같이 이동해주면서 공격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사진을 잘 보면 적을 공격할 때 팀원들끼리 서로 뭉쳐서 장애물을 한번 끼고 공격하고 또 피하고 그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적이 나올만한 타이밍에 미리 쏴서 공격하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끔은 이것을 이용해서 적이 타이밍을 뺏으려고 살짝 나왔다가 바로 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탱크별로 크기가 작으면 기동력이 좋고, 크면 화력이 좋고, 멀리쏠 수 있는 자주포등 특징이 있어서 지형지물과 팀원들이 전략을 잘 짜면 이길 수 있습니다. 그냥 막 쏘는 게임 같지만 지략이 필요하고 배우는 노력도 필요한 게임이긴 합니다. 그런 이유로 단순해보이지만 할수록 재미있는 게임인것 같습니다.


설치링크 : https://redir.wargaming.net/e2ezeq9c/?pub_id=cdmaniipch_nov

(코드) WOT2020ASIA

(혜택) 500골드 / 100,000크레딧 / 월드오브탱크 프리미엄 계정 3일 / 폴란드 2단계 프리미엄 경전차 + 100% 숙련도 승무원 / 신규 전차장 특별 훈련


위 혜택을 이용해서 설치를 해보세요.


이 글은 해당사의로 부터 고료를 받아 작성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