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Lite 10 넷플릭스 푹 유튜브 아이에게 최적화된 기능

by 씨디맨 2019. 5. 31.
320x100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Lite 10 넷플릭스 푹 유튜브 아이에게 최적화된 기능

10인치 태블릿을 찾는 분들에게 괜찮을 제품 인데요.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Lite 10를 사용을 해 봤습니다. 넷플릭스 푹 유튜브를 재생해 봤는데요. 아이에게 최적화된 기능들도 사용을 해 봤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들어가면서 사실 비슷비슷한 태블릿 성능에 있어서 타사 제품과 차이점이라면 약간의 차이점 때문일텐데요. 다양한 태블릿을 많이 써본 경험으로서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용도에 성능을 잘 발휘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스펙이 중요할테구요. 그다음으로는 화면과 사운드 부가기능 그리고 디자인도 중요할 수 있죠. 그리고 최근에는 가성비 태블릿에 대한 수요도 있어서 가격도 중요한 사항이긴 합니다. 근데 가격이 무조건 싸면서 성능도 무조건 좋은 태블릿은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10.1인치 태블릿이므로 큰 화면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감상에서 중요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Lite 10 넷플릭스 푹 유튜브 아이에게 최적화된 기능

HUAWEI MediaPad M5 Lite는 10.1인치 화면사이즈에 하만카돈 사운드를 넣은 성능이 괜찮은 태블릿 입니다.


주요 사항을 보면 화면은 10.1 인치 FHD 해상도를 넣었으며, 하만카돈 사운드로 스트레오 사운드가 구현이 가능하며, 7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데 최적화 해둔 태블릿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태블릿과 전원어댑터 , 전원선, 설명서가 있습니다. 어댑터는 9V 2A의 스펙으로 18W의 충전이 가능한 모델로, 대용량 배터리를 넣었으면서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여 하루 종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 태블릿 입니다.


기존에 화웨이 미디어패드들도 그랬지만 이 제품은 금속디자인의 후면 커버에 깔끔하고 얇은 베젤을 넣은 슬림한 태블릿입니다. 


홈버튼 부분은 터치버튼인데 지문인식이 가능합니다. 지문을 등록해두면 간단하게 손가락을 올리는 것만으로 잠금해제가 가능 합니다.


하만카돈 스피커가 적용되어있는데 물론 그래서 사운드는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사운드가 스트레오로 적용이 되어있었는데요. 아래쪽에 양쪽에도 스피커 홀이 있었는데요.


상단 부분 위에 두군대에도 스피커홀이 있었습니다. 즉 스피커 홀이 양쪽으로 위아래로 총 4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사운드가 좀 더 좋게 들렸습니다. 큰 태블릿에 한쪽에만 스피커 홀이 있는 경우 한쪽에서만 소리가 나오는 느낌이 강해서 사실 좋지 않은데요. 화면은 좋지만 사운드에서 부족한 부분이 너무 크게 느껴질 수 있죠. 이 제품은 사운드가 놀랍도록 좋았습니다. 


마이크도 상단에 홀이 여러개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구글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음성 녹음 등을 할 때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 합니다.


USB-C 단자와 이어폰단자가 있습니다. USB-C 단자를 통해서 9V 2A의 빠른 충전이 가능 합니다.


LTE 모델의 경우에는 SIM슬롯이 있어서 독자적으로 데이터통신이 가능 합니다. WiFi 모델과 LTE모델이 있으니 확인하셔서 구매하는게 좋겠죠. 


후면 디자인은 은색의 금속재질로 되어있는데 카메레가 있는것 외에는 평평하고 깔끔한 형태 입니다.


카메라는 약간 돌출이 되어있습니다. 카메라 화질은 그렇게 나쁘진 않았는데요. 카메라는 전면 후면 800만화소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태블릿을 실제로 사용할 때 저는 거치대에 올려놓고 보통 사용을 하는데요. 방향전환도 쉽게 이동하면서 볼 때 편해서 입니다. 태블릿을 여러가지를 사용해봐서 성능 테스트 외에 실제로 체감되는 부분에서 차이를 많이 느끼고 있는데요. 이 제품은 그래도 가격대가 나름 있는 제품이라 10만원대의 저가형 태블릿보다는 성능이 확실히 좋았습니다. 창전환을 하거나 앱을 전환할 때 부드럽게 전환이 됩니다. 저가형 태블릿은 화면에서부터 벌써 뭔가 거칠고 부드럽지 않다는 것을 바로 느끼게 되니까요.


유튜브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중 하나인데요. 유튜브에서 창을 전환하거나 영상을 볼 때 속도는 무척 좋았는데요. 특별히 불편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느린 태블릿 경우 영상을 보던 중에 팝업 화면으로 만들고 닫거나 할 때 좀 버벅거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전혀 그런 부분이 없네요.


영상의 경우 1080P로 재생을 할 수 있었는데 화면은 깨끗하고 선명했습니다. 화면이 커서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좋았는데요. 요즘은 유튜브에서 대부분의 강좌를 볼 수가 있어서 강좌를 보는 용도로도 괜찮았습니다. 노트북으로 영상을 보는것보다는 태블릿이 소비목적으로는 더 적합하니까요.


넷플릭스도 가장 많이 쓰는 앱중 하나인데요. 저가형 태블릿으로 이것을 하면 꽤 느립니다. 


느린 태블릿으로 많은 컨텐츠들을 고를 때 목록을 넘길때면 꽤 버벅버벅 거리는데요.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Lite는 그런 부분이 없었습니다. 옆으로 스크롤을 할 때도 느린 부분이나 버벅임이 없어서 좋았는데요. 


여러가지 컨텐츠를 재생해서 봤습니다. 넷플릭스는 볼만한 컨텐츠가 워낙 많아서 하나씩 열어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큰 화면으로 보니 더 좋더군요. 특히 사운드가 좋아서 화면 전체에서 퍼저나오는 사운드가 너무 좋았습니다. 소리를 아주 크게 해놓아도 음색이 찢어지지 않고 특정 부분에서 너무 뚜렷하게 나오는 느낌 없이 너무 조화롭고 좋았는데요.


가끔은 영상을 보면서 다른 일을 해야할 때도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웹검색을 하거나 할 때는 앱이 멀티태스킹을 지원할 경우 동시에 열어놓고 작업을 할 수 도 있습니다.


키즈앱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앱인데요. 좋아할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은 사실 어른들의 생각일지도 모르겠네요. 아이들은 태블릿은 정말 재미있는 도구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너무 자극적인 게임이나 사진들을 볼 수 도 있겠죠. 그래서 딱 정해진 몇가지 앱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한것이 키즈앱 인데요.


기능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유튜브나 넷플릭스에서도 아이들만을 위한 컨텐츠가 있는데 그런것도 같이 연결이 되도록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요. 녹음기, 카메라, 멀티미디어, 키즈 페인팅 이렇게 몇가지 앱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앱이 괜찮은것이 이 앱을 켜면 자동으로 시력보호모드 (블루라이트 저감)으로 변경되게 되고, 거리거 너무 가까우면 멀어져야만 켜지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멀티미디어에서는 영상 재생이 가능하므로 아이들이 볼만한 영상들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서 넣어두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 기능도 있습니다. 카메라를 찍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써볼만한 기능이네요.


푹 서비스도 자주 이용하는 앱인데요. 앱을 쓰면서 특별히 불편한 것은 없었는데요. 이것을 이야기 하는 이유라면 저가형 태블릿을 쓰는 분들은 가성비만 너무 생각해서 너무 저렴한 태블릿을 구매한 뒤 , 실제로 자신이 자주 쓰는 앱이 느린 부분에서 실망을 하기 때문입니다. 제 기준에서 보면 푹 서비스를 쓸 때 전혀 느린 부분이 없는게 좋았는데요.


영상을 볼 때 화면이 크니까 편하긴하네요. 책상에서 영화를 보거나 누워서 TV를 보거나 할 때 자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식탁에서 TV를 볼 때도 저는 푹을 자주 이용을 하는 편인데요. 그럴 때도 좋네요.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더 크고 시원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배터리는 정말 오래가긴 하네요. 사용시간을 특별히 측정해본것은 아니지만 배터리모드로 사용하면서 장시간 영상을 봐도 배터리가 충분히 남아있어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반응속도도 좋아서 영상을 보거나 멀티태스킹을 하거나 컨텐츠를 고르는 상황에서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이 제품은 가격대도 엄청 높진 않지만 성능이 괜찮아서 가족이 같이 사용하는 용도의 태블릿으로도 괜찮습니다. LTE모델은 유심을 이용해서 야외에서도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니 더 유용해보이네요. 태블릿 관심있으셨던 분들은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이글은 화웨이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