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 놀라운 화질 하만카돈 가성비 태블릿

by 씨디맨 2018. 10. 31.
320x100

고성능 놀라운 화질 하만카돈의 사운드까지 괜찮은 가성비 태블릿

성능아 상당히 괜찮은 저가형 가성비 태블릿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 놀라운 화질과 하만카돈 스트레오 사운드 고성능 가성비 태블릿을 써 봤는데요. 시력보호나 화면 녹화 등 괜찮은 기능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는 너무 심하게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휴대할 수 있는 편리한 사이즈의 태블릿 제품 입니다. 가격도 나름 괜찮고 성능도 좋아서 꽤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었는데요. 사운드가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확실히 좋은점도 강점인 것 같네요.

성능이 괜찮아서 게임용으로도 괜찮네요. 무엇보다 8.4인치는 사이즈가 딱 적당합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 놀라운 화질 하만카돈 가성비 태블릿

화웨이 미디어패드 M5는 성능이 꽤 좋고 품질이 괜찮으면서도 가격이 비교적 괜찮은 태블릿인데요.

 

태블릿과 충전기,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속충전을 하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를 쓰면 9V의 고속충전이 가능 합니다.

 

화면은 359 PPI 2K 디스플레이로 8.4인치인데 화면이 제품의 대부분을 차지해서 넓고 시원해보입니다. 무게는 316g으로 비교적 가벼운 편입니다. 가격은 통신사마다 좀 다른데 통신사 할인을 알아보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품 후면을 보면 금속커버를 하고 있는데 매끈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측면도 둥글게 잘 마감이 되어있어서 손으로 쥘 때 느낌도 나쁘지 않네요.

 

카메라는 전면은 800만화소 후면은 1300만 화소가 사용 되었습니다. 태블릿도 요즘은 카메라를 나름 괜찮은 것을 넣는 추세라 태블릿으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나왔던 태블릿들은 카메라 사용 빈도가 적다보니 카메라 화질이 낮긴 했었죠.

 

후면 카메라는 좀 튀어나온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C 포트가 있습니다. 최신 모델인만큼 USB-C 단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하만카돈 사운드가 적용되었는데 스트레오 스피커가 사용되어서 사운드가 양쪽에서 들립니다. 훨씬 사운드가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홈버튼은 터치가 되는 버튼으로 지문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이 소프트웨어적인 버튼이 아니라 별도로 나와 있어서 더 편리하긴 합니다. 특히 지문인식이 되는 부분때문에 편리한 점은 분명 있죠.

 

유튜브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 제 채널에 들어가 봤는데요. 화질은 상당히 선명하고 좋네요.

 

사운드 재생시 스트레오 사운드 적용으로 왼쪽 오른쪽 양쪽에서 사운드가 나옵니다. 한쪽에서 사운드가 나오는 태블릿 제품에 비해서 확실히 사운드가 좋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이라면 상관없을지 모르지만 화면이 큰 태블릿 경우 한쪽에서만 소리가 나오면 좀 아쉬운 부분이 분명 있죠.

 

화질의 경우 359PPI가 적용된 2K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어서 FHD 해상도의 태블릿에 비해서는 화질이 더 좋아보이는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태블릿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보는 경우나 또는 고해상도 동영상을 볼 때 차이가 확연하게 나는데요.

 

가까에어서 봐도 화면이 매우 선명하고 또렷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꼭 샤픈을 더 준듯한 느낌이 들 정도네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해 봤습니다. 특별히 끊기는 느낌 없이 게임하는 것은 잘 되네요. 너무 저가형 스마트폰 경우 배그도 끊기긴 하던데 이 제품은 성능이 괜찮아서 끊기지 않고 잘 됩니다. 이제품은 Kirin 960이 사용되었습니다.

 

게임 옵션은 밸런스 화질로 선택을 했습니다. 고화질은 선택이 안되네요.

 

Antutu 벤치마크를 돌려 봤는데 점수는 183897 점이나오네요. 성능은 나쁘진 않군요.

 

넷플릭스를 요즘 많이 보는데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컨텐츠가 많이 있죠.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보는 것 보다 태블릿으로 보면 좀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저 역시도 영상 컨텐츠는 태블릿으로만 보게 되네요. 편하기도 하구요.

 

기본적으로 Micro Office 관련 앱이 설치가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만들거나 읽어볼 수 있는데요. 블루투스 키보드 등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노트북처럼 활용도 가능하죠.

 

PC에서 사용하는 Microsoft Office 보다는 기능은 부족하긴 하지만 사실 실제 문서를 만들거나 차트를 넣거나 하는 것이 거의 모든 기능이 사용 가능해서 간단히 바로 작업할 때는 편리합니다.

 

카메라 화질도 살펴봤는데요. 화면이 커서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찍기 편하긴 하네요.

 

실제 사진찍은 이미지 샘플 인데요. 모바일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카메라로 사진 찍은 것을 저는 구글포토로 올라가도록 해놓는데요. 화질을 줄여서 올리더라도 보는것에는 문제가 없어서 입니다. 태블릿으로 구글포토를 보면 사진을 좀 더 크게 볼 수 있어서 편한데요.

 

구글포토에 올라간 옛날 사진등을 볼 때 예전 기억도 나고 재미있습니다. 태블릿은 생산적인 작업도 물론 가능하고 이렇게 영상을 보거나 사진 보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해도 너무 좋습니다.

 

태블릿에 괜찮은 기능들이 몇가지 들어가 있는데요.

 

화면 녹화 기능과 시력 보호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화면 녹화는 선택하면 화면에 있는 내용과 마이크를 통해서 들어오는 내용을 동시에 녹화 녹음을 합니다. 강좌 등을 만들거나 또는 화면에 어떤것을 저장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력 보호 기능은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 인데요. 이 기능을 켜면 화면에서 청색게열의 색을 저감시켜서 눈을 보호해줍니다. 어린 자녀일 수록 태블릿 처럼 빛에너지가 강한 화면을 계속 오래 보면 시력이 빨리 낮아지는 결과를 초래하는데요. 그래서 어릴 때는 특히 태블릿을 좀 멀리해야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태블릿을 전혀 못쓰게 하는것이 힘들 수 있죠. 그럴 때는 개인적으로는 꼭 시력보호 기능을 켜서 사용할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어른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긴 합니다. 문서를 오래보거나 동영상을 오래 보는 경우 시력 보호를 켜두면 눈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태블릿을 오래 사용 해서 이제 충전이 필요한데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충전기를 이용하면 9V의 고속충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기로 실제 측정해보니 9.14V / 1.85A로 16.96W의 아주 빠른 고속 충전이 되는군요. 이 제품은 배터리도 넉넉하게 5100mAh가 사용되어서 배터리 사용 시간도 긴 편 입니다.

실제 사용을 해보니 다른 화웨이 제품들 (노트북 같은) 도 그랬지만 얇고 세련되게 외형도 잘 만들었는데 실제 성능이나 품질도 꽤 좋네요. 문제는 가격인데 이 제품은 통신사 할인이 되는 경우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니 가격을 잘 따져보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도 훌륭해서 멀티미디어를 즐길 때 이 제품 많이 쓰게 될 것 같네요.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은 화웨이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