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업무용 유용한 툴 소개 잔디 에버노트 SendAnywhere 9선

by 씨디맨 2018. 11. 1.
320x100

업무용으로 쓸만한 툴들 괜찮은 것 뭐 없나

새로운 툴을 써본다는 것은 스트레스 이면서도 잘 만나면 기쁜 일이기도 합니다. 업무용 유용한 툴 소개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잔디 에버노트 SendAnywhere 등 9선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업무용 툴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써 봤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정말 다양한 툴을 실제 업무에서는 쓰고 있을 것 같습니다. 잠깐 쓰다가 말아버리는 툴도 많지만 계속 쓰는 툴들도 많죠. 많은 사람들과 동시에 업무를 하다보면 다양한 툴을 쓸 수 밖에 없는데요. 일의 효율을 더 높이기 위해서 그리고 관리를 위해서도 필요해서 입니다.

 

여러가지 툴을 소개해 봅니다. 필요하신 툴은 설치해서 써보시면 좋을듯해요.

 

업무용 유용한 툴 소개 잔디 에버노트 SendAnywhere 9선

GitHub는 대표적인 코드 저장소 서비스 인데요. 개발자들이 자신의 코드를 오픈소스화 하는 공간 입니다. 공동개발을 할 때 유용한 공간인데요. 업무에 필요한 개발자 추천 툴 1위로 꼽힌다고 하네요.

 

 

JIRA는 프로젝트 관리 툴 입니다. 개발자부터 디자이너 ,비즈니스 멤버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협업을 하다보면 서로 다른 팀간의 협력과 업무 조율 등이 중요한데 프로젝트 수행 중 이슈를 등록을 하고 쉽게 소통을 하면서 일 처리가 가능 합니다. 이슈별로 부여된 번호를 통해서 명확한 대화가 가능한게 장점이라는 군요.

 

맥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 Snap 은 키보드 만으로 모든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키조합으로 앱을 실행하거나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띄울 수 있습니다.

 

 

소스트리 깃 관리툴로 알려져 있는데 깃 허브를 메인으로 쓴다면 추천할만한 개발자 툴 입니다. 소스 코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때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개발을 하다보면 버전별로 관리를 해야할 때가 있는데 인터페이스가 꽤 잘 만들어져 있는 툴 같습니다.

 

업무용 협업툴인 잔디도 쓸만합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통합된 메신저가 필요한데 이것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습니다. 팀별 주제별 토픽 설정으로 업무가 진행 가능합니다. 잔디 커넥트를 이용해서 구글캘린더, 트렐로 JIRA등 연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꼭 업무 뿐만 아니라 같은 주제에 맞춰서 모인 사람들이 동시에 같은 내용을 받아보고 토론을 하는 메신저 용도로도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파일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고 이 외에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들을 연동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에버노트는 스마트폰이나 PC 여러 플랫폼에서 동작하며 프로젝트와 할일 등을 꼼꼼하게 기록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쓰실 것 같은데요. 무료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죠.

 

원노트도 개인적으로는 무척 많이 쓰고 있어서 추천해보고 싶네요. 처음에는 좀 버그도 보이고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지금은 지문인식을 통한 페이지 잠금이나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기록 방법이 가능해서 무척 편해졌습니다. 사소한 버그들도 이제는 잘 보이지 않네요. 스마트폰 노트북 데스크탑 등 모든 플랫폼에서 기록이 가능하고 클라우드로 저장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endAnyWhere는 대용량 파일을 주고 받을 때 괜찮은 서비스 입니다. 제 경우에는 대용량 파일 경우 다음 대용량 메일등의 링크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근데 업무용으로 사용한다면 개인메일을 사용하는것도 좀 꺼려질 것 같긴 하네요. 그래서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하고 만들 때 너무 유용한 툴 입니다. 콜라주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가끔 사용하는데요. 포토샵에서는 여러번 작업헤야 하는 것도 여기에서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집니다. 윈도우10 앱에서 게다가 이것은 무료 입니다.

필요한 업무용 툴이 있다면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