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최강 배터리폰 X5 2018 대용량 배터리 하루 종일 유튜브 보기

by 씨디맨 2018. 6. 27.
320x100

배터리가 오래가서 귀차니즘 있는 분들에게 좋은 폰

4500mAh나 되는 대용량 배터리를 넣어둔 스마트폰 입니다. 최강 배터리폰 X5 2018를 써서 대용량 배터리의 편리함을 맛봤느데요. 하루 종일 유튜브 보기가 가능 합니다. 최강 배터리폰 X5 2018에 사용된 4500mAh 용량은 꽤 고용량 입니다. 기존에 나왔던 스마트폰들 중에서도 고용량 배터리라고 하면 이게 거의 최대 용량이니까요. 아주 예전에 X500으로 배터리 테스트를 해본적이 있는데요. 최대 화면 밝기에서 계속 유튜브 재생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테스트 하다가 제가 먼저 지쳐서 쓰러질뻔했네요. 너무 배터리가 오래가서 테스트 하는 중에 제발 빨리 끝나면 좋겠다고 생각까지 했었는데요.

LG X50 2018은 배터리 실제 테스트는 해보진 못했지만 경험에 미뤄보면 정말 배터리가 오래가긴 할겁니다.

 

최강 배터리폰 X5 2018 대용량 배터리 하루 종일 유튜브 보기

이 제품은 1.5GHz 옥타코어 MT6750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래픽성능이 매우 우수하고 그런 계열은 아니여서 아주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에는 최적화되진 못했습니다. 물론 왠만한 게임은 문제없이 충분히 가능한데요.

 

다만 이 제품은 가장 고용량 배터리 4500mAh를 넣었기 때문에 장시간 전화통화나 장시간 웹서핑, 유튜브 보기, 동영상 보기 등을 할 때 좀 더 편리함을 줍니다. 야외에 나가서 저는 신경을 가장 많이 쓰는게 배터리인데요. 그래서 보조배터리를 무조건 들고 다니죠. 그런데 이 제품은 고용량 배터리를 사용해서 하루 정도는 너끈하게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유튜브는 요즘 정말 많이 보는 것 중 하나인데요. 저 뿐만이 아닙니다. 요즘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 대부분이 유튜브를 보고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데요.

 

근데 장시간 유튜브 보기를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배터리가 빨리 줄어든 것을 알게 되는데요. 실제로 써보니 배터리가 오래가긴 합니다. 유튜브 화면을 볼 때 화면 색의 고르기는 괜찮네요. 어떤 색이 좀 부족해보이거나 색이 이상해보이거나 그렇진 않았습니다.

 

실제 사용시에는 밝기를 자동 밝기로 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이렇게 사용하면 사용시간이 훨씬 더 길어집니다.

 

웹서핑도 장시간 가능합니다. 웹서핑 속도는 빠르고 괜찮았습니다.

 

WiFi 경우 2.4GHz / 5GHz 둘다 접속이 가능하여 더 빠른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일체형이라 만약 완전히 멈추는 문제가 생겼을 경우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버튼을 8초 이상 누르면 종료 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완전히 멈췄을 때에는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잘 쓸 수 도 있고 아닐 수 도 있는 기능 인데요. TV와 FM라디오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어폰을 연결하면 안테나 역할을 하므로 TV보기와 FM라디오를 들을 수 있죠. 데이터 통신을 이용해서 요즘은 영상이나 음악 들을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서 많이 사용되지는 않을듯하지만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은 알아두면 좋을듯 하네요.

 

이것저것 계속 사용을 해 봤지만 배터리가 꽤 천천히 떨어지는 느낌이 있네요. 물론 요즘은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니 배터리 용량 큰게 뭐 대수냐 라고 말할 수 도 있겠는데요. 하지만 실재로 배터리가 빨리 떨어지는 것과 오래가는것은 편리함 차이는 꽤 크죠.

 

다른 편의 기능도 살펴 봤습니다. 스마트 닥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최적화 해주는 기능 인데요. 버튼을 간단히 누르는 것으로 스마트폰 상태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관리를 어려워 하는 분들이라면 이것만 알아도 잘 관리할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