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카메라 성능 벤치마크 아이폰X과 비교

by 씨디맨 2018. 6. 22.
320x100

아이폰X과 많이 닮아 있는 스마트폰 성능도 매력적인 제품

가격은 비교적 저렴하지만 꽤 성능이 좋은 제품 이었습니다. 아이폰X과 닮아 있구요.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카메라 성능을 알아보고 벤치마크도 해 봤는데요. 아이폰X과 비교도 해 봤습니다. 실제로 써보니 성능은 꽤 좋네요.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카메라 디자인은 아이폰X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실제로 써보면 웃긴게 아이폰X의 iOS인터페이스도 따라 했습니다. 아래에서 위로 밀면 메뉴가 나타나도록 되어있고 앱을 닫는 방식도 마찬가지이죠. 물론 카메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동작하긴 했지만요. 그리고 운영체제도 다른 이유 때문에 차이는 있었습니다.

뒷모양만 얼핏 보면 새로 나온 아이폰 처럼 생겼는데요. 색상은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카메라 성능 벤치마크 아이폰X과 비교

홍미 NOTE5 구서품입니다. 스마트폰과 충전기 , 설명서 등이 들어있는데요. 충전기는 110V 팁이긴 한데 뭐 어차피 충전기는 흔하고 흔한거라 큰 문제는 없네요.

 

홍미노트5와 아이폰X을 먼저 좀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디자인이 닮아 있기 때문이죠. 일단 카메라 모양이 거의 비슷합니다. 대놓고 따라 했다고 해도 뭐라고 할말이 없을정도로 닮았죠.

 

사이즈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후면 재질도 다르죠. 아이폰X과 비교되었던게 아무래도 카메라 디자인과 UI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충전 단자도 다릅니다. 후면 재질 자체도 달라서 샤오미는 후면이 금속 재질 입니다. 당연하지만 무선 충전은 안됩니다.

 

아이폰X은 라이트닝 단자이고, 홍미노트5는 마이크로 USB 단자 입니다. USB-C 가 아니라 마이크로USB인게 좀 아쉽긴 한데요. 뭐 호환상은 좀 더 좋을 수 는 있을 것 같네요. 성능은 상당히 좋아서 우리나라에서 이정도 사양으로 나왔다면 당연 최신 인터페이스를 넣어 나왔겠지만 이것은 아쉬울 수 도 있는 점 입니다.

 

 

Antutu 벤치마크를 돌려 봤는데요. 성능은 상당히 잘 나옵니다.

 

이 제품은 아이폰X에 들어가는 iOS 운영체제의 UI를 좀 따라했습니다. 물론 화면을 쓸어 내릴 때 알림창의 모양은 다르지만요. 멀티태스킹을 할 때와 창을 닫을 때 모습이 비슷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경우 구글스토어를 설치하면 왠만한 앱은 다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것을 설치하지 않고는 중국내 자체 스토어 같은것을 써야 하는데 그것은 많이 불편하죠. 중국사람이 아닌 이상은 .. 그래서 Play스토어는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카메라 성능도 살펴 봤는데요. 이부분은 영상으로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인터페이스를 좀 따라한 부분을 카메라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인터페이스가 비슷하게 닮아 있어서 입니다. 근데 카메라 2배 모드를 쓰거나 그런 부분은 없긴 합니다. 대신 나이를 표시하거나 특이한 필터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등 다른 기능들이 있습니다. 카메라 품질은 상당히 우수하고 리뷰 화면도 상당히 깨끗하고 선명합니다. 듀얼 포커스로 어두운 곳에서도 초점을 좀 더 빨리 맞추는 재주가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도 해 봤는데요. 4K 재생을 하거나 할 때 아주 깨끗하고 빠르게 재생 됩니다.

 

화면은 5.99인치로 꽤 큰 편이라 유튜브 영상 감상할 때 특히 좋았는데요.

 

화면을 가득 채워서 재생이 가능 합니다. 아이폰X은 가려지는 부분이 있어서 확대시 짤리는 구간이 있지만 이건 그렇지 않네요. 뭐 굳이 아이폰X과 비교하니 그렇지만 이건 다른 계열의 스마트폰 이니까요. 실제 사용할 때 이 제품은 6GB 메모리가 들어가 있어서 여러가지 앱을 많이 실행하는데 있어서도 좀 더 부드럽게 돌아가는 것을 느끼긴 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약간 샤오미 스럽게 되어있는데요. 약간 파스텔톤 색상을 많이 쓴게 특징 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도 해 봤는데요. 사양이 낮은 스마트폰은 가격을 떠나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돌릴 때 끊깁니다. 게임을 하기 힘든데요. 모바일 게임이 부하가 이렇게 높을까 싶은데 실제로 그렇긴 하더군요.

 

4인 스쿼드로 게임을 해 봤는데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할 때 전혀 끊김이 없었습니다.

 

버벅임이 없어서 게임할 때 크게 불편함은 없었는데요. 물론 모바일 게임은 손가락을 이용해서 게임을 해야 해서 PC게임보다는 조작이 불편한 부분은 있긴 하지만 게임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문제는 없었다는 것이죠.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덕분에 쉽게 1등을 했네요. 실제 사용하는 느낌은 영상을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성능을 다 설명하는데 문제가 있으니까요. 체감 성능이나 디자인 등 나름 실제로 써보니 괜찮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는 스마트폰 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죠. 대학생들이 쓰기에도 나쁘지 않아보이고 직장인도 써도 괜찮을 것 같네요. 영상도 많이 봐주세요.

구매링크 : https://goo.gl/91ENi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