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튜닝 쿨링 관련

TESTO 410i 풍속계 풍량계 실시간 그래프 사용 후기

by 씨디맨 2018. 4. 27.
320x100

좀 더 좋은 리뷰를 위해서 구매한 제품

테스터기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은 저의 장점이기도 한데요. TESTO 410i 풍속계를 구매를 해 봤는데요. 풍량계라고도 불리는데 실시간 그래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TESTO 410i 구매전에 처음에는 테스토 410-2를 생각했었는데 좀 나온지 오래된 제품이기도 하고 신형제품이 앱을 통해서 수치를 확인 및 캡처가 가능하니 더 쓸모가 많을듯해서 신형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스마트폰이 꼭 있어야만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좀 불편하긴 하지만 반대로 장점이 더 많은 제품 같네요.

공기청정기나 컴퓨터의 팬, 노트북의 팬 등 다양한 팬 제품에 풍량 풍속을 확인 하기 위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TESTO 410i 풍속계 풍량계 실시간 그래프 사용 후기

제품이 오자마자 바로 뜯어서 잠깐 써봤는데요. 사용 방법은 무척 간단하네요.

 

제품은 -20 ~ 60도까지 온도 측정이 가능하며 0.4 ~ 20m/s 까지 풍속을 측정 가능 합니다. 0.1m/s 분해능을 가지고 있고 내부에는 건전지 AAA 사이즈가 3개가 들어갑니다. 참고로 건전지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네요.

 

제품 보증서 같은 것인데 성능 검증을 한 표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인데, 저는 박스 아무리 찾아봐도 스트랩 끈은 안보이네요.

 

후면 부분 입니다. 건전지 함 덮개가 보입니다.

 

내부에 들어간 건전지 AAA 사이즈 3개가 보입니다. (안쪽에 한개 숨겨져 있어서 총 3개)

 

앞부분에는 주황색은 큰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누르면 앱과 연결이 되고 다시 길게 누르면 꺼집니다. 커버를 열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내부에는 6개 날개의 작은 팬이 들어가 있는데 아주 약한 바람에도 팬이 잘 돌아갑니다.

 

팬은 꽤 약하게 생겼습니다. 사용시에는 커버를 벗기고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커버를 닫아놓아야 합니다.팬이 손상되면 쓰지 못하므로 팬을 잘 보호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해서 연결을 해 봤는데요. 온도와 풍속을 측정 가능하며 설정을 통해서 풍량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트렌드에서는 풍속을 실시간 그래프로 볼 수 도 있습니다.

 

표에서는 시간단위로 온도와 풍속을 표로 볼 수 있고 해당 표는 PDF, 엑셀, jpg 등으로 보내는것이 가능 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실제로 써보니 앱을 통해서 볼 수 있으니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고 결과값을 엑셀 등으로 활용도 가능하니 활용도가 좋아보이네요. 앞으로 여러 리뷰들을 할 때 잘 활용할 예정 입니다. 앞으로 리뷰도 기대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