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쌀뜬물 활용 방법

by 씨디맨 2010. 11. 6.
320x100

쌀뜬물 활용 방법 소개


쌀뜬물 활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쌀뜬물은 쌀을 씻을 때 나오는 물인데, 이걸 버리지 않고 활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분에 활용하여 식물에 영양분을 공급할 수 도 있고, 잘 씻기지 않는 그릇이나 태운 냄비를 복구도 가능하고, 미용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쌀뜬물 활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쌀뜬물, 생활, 사진, 쌀, 설겆이, 밥, 식사


밥을 하기 위해서 쌀을 씻어서 나온 쌀뜬물입니다. 이 뽀얀 쌀뜬물을 화분에 주면 식물에게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비료를 주는 것 보다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쌀뜬물, 생활, 사진, 쌀, 설겆이, 밥, 식사


쌀뜬물을 화분에 실제로 준 모습입니다. 그냥 물을 주는 것보다 영양분도 공급을 할 수 있으니 쌀뜬물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쌀뜬물로 세안을 하면, 모낭충을 없앨 수 있습니다. 쌀뜬물로 세안을 하면 모낭충이 살기 어려운 환경으로 피부가 변하게 됩니다. 당연 피부도 좋아집니다. 쌀뜬물로 세안을 해야할 경우에는 2-3 번정도 쌀을 씻고 난 뒤, 나오는 쌀뜬물을 활용하면 됩니다. 피부가 많이 예민하다면 가볍게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눈에 들어가도 위험하지는 않으므로, 어린아이들 세안에도 사용되면 좋을것같네요.

쌀뜬물을 탄냄비에 담아두면, 탄냄비를 어느정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찌든떼 등도 씻어낼 수 있습니다. 쌀뜬물 그냥 버리지 마시고 활용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