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수신함에 저장된 미확인 멀티메일(2)건 확인요망

by 씨디맨 2010. 11. 12.
320x100

사기를 노린 불법 문자


문자로 수신함에 저장된 미확인 멀티메일(2)건 확인요망 라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갑자기 문자가 왔는데 수신함에 저장된 미확인 멀티메일(2)건 확인요망 라고 적혀 있으니 왠지 모르게 확인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하지만, 혹시나 몰라서 검색을 해봤더니 "수신함에 저장된 미확인 멀티메일(2)건 확인요망"  에 해당하는 내용에 대해서 많이 검색이 되네요. 실제로 접속하면 몇천원씩 강제로 떼어가는 유료서비스로 연결이 되는것이었습니다.

	 IT, 문자로 수신함에 저장된 미확인 멀티메일(2)건 확인요망, 불법, 불법문자, 불법 SMS, SMS문자, 크래커, 해킹, 서버


수신함에 저장된 미확인 멀티메일(2)건 확인요망 이런 문자를 받으면 그냥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문자가 좀 정확하지 않은 출처에서 온것은 연결하지 말고 검색을 먼저 해볼걸 권합니다.

불법 문자가 발송되는 방법으로는 악의적 범죄자 크래커가 문자 발송 서버등을 크래킹을 통해서 점령하고, 문자 리소스를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원하는 내용으로 보내서 이용하게 됩니다. 또는 해외에 서버를 두고 국내망을 장악 후 보내는 경우도 있죠. 엄청나게 많은 문자발송 갯수를 허용하는 서버를 장악시 그리고 여러개를 장악시에는 보다 많은 문자를 보낼 수 있게 되버립니다. 실제로 저도 이런 크래킹을 당해본적이 잇습니다. 하루에 10만건이 넘는 SMS 가 크래커에 의해서 발송이 된적이 있죠. 당연 회사에서 금전적 피해를 봤고, 경찰에서도 연락이 오고, 서버도 점검을 했어야했고, 피해를 많이 봤네요. 게다가 해외 중국발에서 공격이 들어온거라 신고와 수사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지금은 2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잡히지 않았네요. 보안에 철저히 하고 조심하는 수 밖에 없네요.

확인이 안된 정확하지 않은 메일에 대해서는 확인을 하지말고, 확실하지 않은 SMS 문자 등도 연결은 하지 않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