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_팁

네이트온 4.0.X.X - 통합메시지함으로 사용하기

by 씨디맨 2009. 4. 14.
320x100
네이트온을 3.7 버전이었던가요. 네이트온이 4.0 이 나온다고 말이 있을때 네이트온 3.7 을 계속 사용중이었습니다.
그런데 몇일전부터 강제로 네이트온 4.0.0.39(1054) 로 모두 업데이트가 되어버렸죠.

그런데 좀 불편한게 한가지 생겼습니다. 네이트온 3.7 일때는 메일함을 통합메시지함 에서 볼 수 있어서 편했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웹 메일로 보기 로 변경이 되어서, 메일 볼 때 불편했습니다.



웹 메일 보기로 메일을 보면 불편합니다. 파일삭제 및 볼때도 생각보다 느리기도 하고 불편합니다.


통합메시지함이 편리했기에 네이트온 메일을 자주 썻었습니다. 그런데 불편하게 바뀌었다고 투덜대고 계속 사용중에
네이트에 문의를 보내봤습니다. 그런데 친절하게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시네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해서
그동안 불편하게 사용했던게 후회될정도네요.






네이트온 4.0.X.X 버전에서 메일함을 "웹 메일 보기" 에서 "통합메시지함" 으로 사용하기 방법



네이트온 > 설정 > 보기 > 메일 > 통합메시지함 메일로 보기






메일보기를 눌러보면 메일함이 통합메시지함으로 뜹니다. 메일을 쉽게 열어볼 수 있고, 쉽게 선택해서 삭제도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는 "웹 메일로 보기" 로 업데이트 되니, 설정에서 "통합메시지함" 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메인창이 창크기 조절하는 부분이 영역이 작아서 크기 조절이 힘든데 이것도 한번 건의 해봐야겠네요.


*추가정보
pop-up 님 의 정보 - NateOn 3.7 에서 4.0 으로 업데이트 되는 걸 막으려면 3.7 설치할 때 랜선을 뽑아놓고 설치를 하면 된다고합니다.
댓글 1 참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