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SOAP 비니 오디오 MP3 사용기 따뜻하고 선없는 자유로움

by 씨디맨 2010. 1. 6.
320x100
SOAP



SOAP BEANIE AUDIO 는 비니에 오디오를 결합한 선없는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제품입니다. 비니 모자를 쓰고 음악을 들을때 따로 MP3 등을 틀고 해드셋이나 이어폰을 연결할 필요없이 비니모자만으로 MP3 를 즐길 수 있습니다.


SOAP 비니 오디오 (BEANIE AUDIO) 제품 패키지


SOAP


박스를 열어보니 2개의 둥근통이 나옵니다. 제품을 보호하기에 독특한 패키지 형태같네요. 통으로 되어있기에 충격에도 강한편입니다.


SOAP


큰통을 열어보면 비니모자가 보이며, 작은통은 이어폰과 USB선, 제품 설명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비니는 파란색이네요. 이 색상이외에도 무늬가 있는 이쁜 모양의 비니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파란색의 단색의 비니를 받았네요.


SOAP


비니 모자를 꺼내보았습니다. 비니 모자의 아래부분에는 MP3 기기와 연결하기 위한 접촉부가 보입니다. 스피커역할을 하는 이어폰은 비니모자 내부에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따로 MP3 기기에 이어폰을 꽂아서도 사용가능하도록 별도의 커널형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SOAP


비니모자(내부에 스피커포함) , 설명서 , SOAP MP3 , USB 케이블 , 커널형 이어폰

설명서는 보니 아주 간단합니다. MP3 기기 자체가 상태창을 나타내는 표시부분등이 없습니다. 버튼은 총 5개로 구성되어있고 색으로 상태를 구분하며, 버튼도 간단하여 조금 익숙해지면 쉽게 사용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SOAP 비니 오디오 (BEANIE AUDIO) 특징


SOAP


비니 모자가 있고 SOAP MP3 기기를 모자에 부착하는 방식이며 MP3 를 쉽게 분리 및 장착을 하기 위해서 접속소켓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에 SOAP MP3 를 끼웁니다. 장착 되는 부분은 약하거나 해서 쉽게 분리되거나 하는 그런 형태는 아니었습니다. 생각보다 단단하게 고정이 되었습니다.




SOAP MP3 입니다. 둥근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으로 음악재생,일시정지 그리고 빠르게 감기 버튼을 꾹 (2초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SOAP


볼륨 높이기 낮추기, 빠르게 감기 일시정지 및 재생 , 끄기 켜기 버튼을 5개 버튼으로 모두 가능하도록 해놓았습니다. 별도의 액정창은 없으며 단자로는 USB 와 2.5mm 의 이어폰잭을 가지고 있습니다.

SOAP


제품의 후면입니다. SOAP-SB1100 모델이며 KOREA 에서 생산되었다는 마크가 자랑스럽게 붙어있습니다. 장착 및 분리는 위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제거를 하고 장착은 소켓에 맞추어서 눌러서 장착하게 되어있어 쉽게 찰탈착이 가능합니다.

SOAP



SOAP


장착을 한 모습입니다. 장착을 하고 난뒤 빠르게 감기(길게누르면 전원 ON) 버튼을 길게 누르면 바로 동작하게 됩니다. 

SOAP


비니모자 안쪽에는 스피커주머니가 있고 스피커주머니 안에는 스피커가 들어있습니다. 음악해상도는 꾀 좋은편이었습니다. 대구경의 스피커를 이용해서 음질에 신경을 쓴 모습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설명에 의하면 차폐를 완전히 하지 않아서 소리를 조금만 낮추면 주위의 소리도 함께 들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사실 비니모자를 쓰고 음악을 들을때 아무래도 야외활동을 할 수 있기에 주의의 소리가 완전히 차단이 된다면 오히려 주의력이 약해져서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소리를 조금만 낮추면 주위의 소리도 함게 들을 수 있어서 안전합니다.


SOAP 비니 오디오 (BEANIE AUDIO) 사용


SOAP


SOAP MP3 (AUDIO) 는 2.5mm 의 이어폰단자와 USB단자(전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폰단자는 SOAP MP3 가 2.5mm 로 조금 작은걸 쓰기에 일반 이어폰을 꽂으려고 하니 꽂히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2.5mm 의 규격의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어서 MP3를 비니모자에 장착하지 않고도 바로 MP3 또는 이동디스크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SOAP


SOAP MP3 를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저는 Windows 7 환경에서 연결시켜보았는데 잘 인식이 되었습니다. USB 를 연결하게 되면, 바로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붉은색 램프 깜빡임)


SOAP


2GB(1.84GB) 의 용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음악파일을 폴더로 구별해서 넣어도 되며, 그냥 루트에 다 복사해도 재생되는데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전송속도는 적당했습니다. 너무 느리거나 해서 음악을 전송할때 느리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SOAP 비니 오디오 (BEANIE AUDIO) 장단점


장점

MP3 기기로 음악을 듣는데 있어서 선이 없어서 편리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바로 인식되는 MP3 기기
튼튼한 소켓으로 MP3 를 흘리거나 하는일이 적고, 찰탈착이 편리한점
디자인이 다양한 비니모자로 남성,여성 모두 만족할 수 있음
음질이 좋은 해드셋

단점

상태를 확인하기 힘든 상태창
MP3 소켓부가 머리 뒤쪽아래에 있기에 의자등에 앉아서 머리를 편하게 의자에 붙일 수 없는점


내가 생각하는 개선점

소켓부가 너무 아래쪽 그리고 머리 뒤쪽에 있어서 의자등에 앉아서 목받침이 있는 의자에 머리를 편하게 눕혔을때는 MP3 가 걸리더군요. 소켓부분이 머리의 옆쪽 (왼쪽 또는 오른쪽) 에 있으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MP3 소켓부분이 머리 옆으로 오게 해서 이어폰을 꽂고 착용해보았지만 불편하지 않고 편하더군요.

그리고 처음 딱 1번이었지만, 충전중도 아닌데 빨간불이 깜빡이며 꺼지지도 않고 켜지지도 않고 USB 인식도 안되는 상태가 될 때가 있더군요. RESET 버튼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생각이 들었습니다.


SOA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