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카메라 관련

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 필요한 이유

by 씨디맨 2024. 4. 6.
320x100

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 필요한 이유

카메라 장비는 가격이 좀 비싼 편 입니다. 특히 소니 제품은. 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CFexpress B 타입은 SSD를 개조하거나 해서 비교적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반면 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 같은 제품은 크기가 작아서 개조도 힘들고 별도로 SSD를 연결하는 방법이 있지만 거추장스럽고 커버를 닫을 수 없는 문제로 결국 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 같은 제품을 구매할 수 밖에 없는데요. 지금은 960GB까지 용량이 나와있긴 하지만 가격이 좀 많이 높은 편 입니다. 이렇게 작은 제품이 이렇게 비쌀 수 있나 싶을 정도죠.

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는 별도의 전용 카드리더기도 필요합니다. SD 메모리에 비해서 범용성이 좀 떨어집니다. 하지만 속도가 빠르죠.

 

물론 일반적인 사진 촬영이나 영상 촬영할 때는 크게 체감되는 바가 없을 수 있는데요. 그런데 최근들어서 실내에서 아이 촬영을 해줄 때 연사를 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아이가 크면서 이제는 빨리 뛰어서 셔터스피드를 높이지 않으면 웬만하면 사진이 다 흔들리더군요. 그런데 셔터스피드를 올리면 ISO가 올라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럴 때는 노이즈 일덕션을 염두해도고 RAW로 연사를 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V90이상급의 SD메모리를 쓴다고 해도 이런 상황이면 버퍼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를 이용하면 RAW로 연사를 하더라도 부담이 없죠. 이렇게 촬영한 사진 중 잘 나온사진을 골라서 노이즈를 줄이면 아주 깨끗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터프메모리 V60도 쓰고 있고,

 

터프 메모리 G 타입도 쓰고 있는데요. 그런데 용량 크고 비싼 터프 SD메모리를 사고 싶다가도 이게 아무리 빠르다고 해도 제가 사용하는 용도에서 버퍼가 생기긴 해서 애매하더군요.

 

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를 그래서 결국 구매하려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97,970원]소니 CEA-G160T CFexpress Type A 메모리카드 160GB

컴퓨터/게임

www.qoo1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