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안드로이드 어플

T맵 인기 맛집 커피점 쉽게 찾는 방법 T지금 이용해보자

by 씨디맨 2021. 9. 21.
320x100

T맵 인기 맛집 커피점 쉽게 찾는 방법 T지금 이용해보자

사람들이 많이 가는 맛집 쉽게 찾는 방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T맵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기 맛집 커피점 쉽게 찾는 방법으로 T지금을 이용해 보세요. T맵은 이미 사용하는것에 익숙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T맵에 원하는 장소를 입력하고 이동을 하겠죠. 마음에 드는 장소는 여러번 자주 방문을 할 겁니다.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앱이라면 이것도 하나의 훌륭한 빅데이터 정보가 됩니다. T맵은 1900만명이 사용하는 데이터를 이용해서 실시간 인기 급상승 목적지를 알려주는데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라고 하더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고 어떤 곳을 더 선호하는지는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되겠죠?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도 괜찮은 음식점이 있는데 저도 새로운 곳을 찾으려고 노력(?)은 많이 하는 편이긴 한데요. 그렇다고 해도 더 많은 사람들이 어디를 많이 가는지 이런것은 궁금했습니다.

T맵 인기 맛집 커피점 쉽게 찾는 방법 T지금 이용해보자

밖에 다니는 이 수많은 자동차들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이동을 하고 있을텐데요. 많은 사람들이 T맵을 쓰고 있다보니 이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맵을 쓰고 있다면, T지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하나의 새로운 서비스이긴 한데 T맵 안에 들어있는 메뉴 입니다.

 

제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올려놓고 쓰지 않고 차량의 기본 네비게이션 화면을 이용하는데요. 아직은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 오토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결시 T맵에서는 T지금과 같은 서비스를 쓸 수 는 없네요. 안드로이드 오토는 T맵의 딱 주행할 때 필요한 기능 정도만 들어가 있으니까요. 추후에는 해줄지는 모르겠지만요.

 

제 경우에는 엠스틱 (M-Stick)을 이용해서 T맵을 실행 했는데요. 이렇게 하면 기본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T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다 이용할 수 있죠.

T지금을 켜면 지금 현시각에 어느 장소가 인기가 많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어디를 많이 검색해서 실제로 이동중인지 , 이용했는지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것이죠.

 

오늘은 어디가지 이런 고민을 많이 할텐데 그런 고민을 좀 줄여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서비스를 사용을 해 봤는데요.

 

T맵을 실행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T지금을 선택을 합니다. 현재 시각에 자신의 위치 주변으로 어디에 사람이 많이 갔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시간대별로 검색결과는 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치를 옮겨서 해당장소에서 재검색을 누르면 원하는 장소에서 인기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명절병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명절이라 병원을 갑자기 어디가야하나 찾아야할 때 알아두면 좋습니다. 자신이 있는 지역이 아니라 갑자기 다른곳에 왔을 때도 유용하겠죠. 티맵 인기 장소도 확인하면 맛집이나 괜찮은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유소와 EV충전소도 찾을 수 있는데요. 집 근처에 충전소가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았네요. 실제 정보 기반으로 나오므로 정보도 더 정확한 느낌이 듭니다.

 

이 외에도 음식점 정보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실제로 사람들이 많이 가는 음식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이 간다는건 뭔가 이유가 있겠죠? 당연 맛집이니까 사람들이 많이 간다고 평가할 수 있는 것이죠.

 

순위가 높은 목록들은 실제로 엄청나게 많이 사람들이 간 경우에 이렇게 표시가 되더군요. 이 외에 카페나 편의 점 정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다른 팁이라면 자주 가는 장소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불편했다면, 사람이 없는 시간대를 찾아서 갈 수 도 있습니다. 시간별 인기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요일별로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저는 공원을 갈건데 사람이 좀 덜 붐비는 시간대를 원했거든요. 그래서 시간을 보고 사람이 좀 빠질만한 시간대에 갑니다.

 

사람이 좀 없을만한 시간대에 출발해서 가니까 주차도 좀 더 편하고 느긋하게 구경하고 올 수 있네요. 가족 모두 근처 공원에 자주 가는편인데 시간을 확인하고 가니 더 여유로운 것 같습니다. T맵 활용하시는 분들은 T지금도 활용해보세요.

https://youtu.be/CVu4tybhJQ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