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자동차관련

OZIO 차량용 인버터 220V 200W 차량용 충전기 사용기

by 씨디맨 2020. 9. 30.
320x100

OZIO 차량용 인버터 220V 200W 차량용 충전기 사용기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면서 차량에서 사용할만한 인버터를 찾다가 구매한 제품인데요. OZIO 차량용 인버터 220V 200W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해본 느낌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캠핑이나 차박을 하려면 물론 배터리에 직접 연결해야하는 아주 큰 출력의 인버터가 필요할지도 모르겠지만, 이 제품은 200W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시거잭에 연결하는 간단한 방식의 제품 입니다. OZIO 차량용 인버터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가격은 5만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해서 쓸 수 있습니다. 차량에서 노트북이나 여러가지 장비를 충전하거나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시동은 걸어놓고 사용하는게 좋은데 차 내부에서 쓸 작은 전기매트 등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후석 암레스트 콘솔에 넣어서 넣으니까 쏙 들어가네요. 측면에 전원선이 있어서 시저잭에 연결해도 딱 적당하구요. 이 제품의 장단점을 살펴봅시다.


OZIO 차량용 인버터 220V 200W 차량용 충전기 사용기

제품을 구매하고 좀 시간이 걸렸는데요. 아무래도 휴일이 걸려있다보니 시간이 좀 더 걸린 것 같네요.


제품 구성품 입니다. 차량용 인버터와 시거잭 전원선, USB 케이블 (3in1), 후면 플레이트, 설명서, 퓨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무광으로 되어있고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무게도 많이 나가지 않고 전체적으로 얇아서 휴대나 차량에 넣어두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할때만 연결해서 쓰기 괜찮은 것 같네요. USB 포트는 QC3.0을 지원하는 포트와 그 외에 5V를 지원하는 단자 여러개가 있어서 여러개의 USB 기기를 연결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220V통용 소켓이 사용되는데 다양한 팁을 연결해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출력은 220V 고정인듯 합니다. 


측면에 전원선을 연결해서 시거잭을 차량에 연결하면 됩니다. 전원선은 좀 짧은 감이 있으나 시거잭에 연결된 곳에서 어차피 전원 끌어서 쓸거고, 220V 플러그를 이용해서 장치를 연결해서 쓸 것이므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후면에는 고정 백플레이트를 끼울 수 있는데 양면 테이프 등으로 고정해두고 필요할 때만 고정해서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퓨즈도 제공하는데 내부에 퓨즈가 만약 나가면 교체해서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여러가지 안전장치가 되어있습니다. 허용치를 넘어서 쓰면 자동으로 차단하는 기능등이 있습니다. 역연결보호, 과재보호, 고온보호,합선보고, 종료후회복, 전압부족보호,과전압보호,충격보호,감전보호가 적용됩니다.


실제로 차량에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저는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후석 암레스트 콘솔안에 시거잭이 있습니다. 연결을 해 봤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 빛이 들어옵니다. 이때까지는 특별히 소음도 없네요. 물론 장치를 연결을 안해서 그렇겠죠.


전원을 좀 많이 쓸만한 노트북을 연결 해 봤습니다. 노트북으로 게임을 해보려고 했는데, 지하3층에서는 핫스팟도 재대로 안되어서 게임을 할 수 가 없었네요. 추후에 밖에 나가면 해 보기로 하고 노트북에서 그냥 부하를 걸어 봤습니다.


100W 근처로 노트북이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네요. 근데 전력을 많이 당겨 쓰면 차량 전압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차량 시동이 걸리네요. 저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보통은 엔진이 꺼져있고, 필요할때만 시동이 걸립니다. 계속 엔진을 켜놓는 것보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사용하기 더 좋을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잠깐 엔진이 들어왔다가 전압이 유지가 되면 또 한번 꺼지고 한참 후 또 켜지고 그런 형태 입니다.


차량 전압을 인버터 측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점도 편리했습니다. 14V 정도면 차량의 배터리 상태도 정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겠네요. 차량 전압이 12V 뭐 이렇게 떨어지면 바로 엔진이 걸리더군요. 200W까지 쓸 수 있다고 하는데 노트북이나 드론 스마트폰, 카메라 이렇게 동시에 충전해도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장치를 동시 충전을 해야할 때 쓰면 꽤 유용할 것 같았습니다. 100W의 애매한 차량용 인버터는 사실 쓸만한게 몇개 없긴 한데요. 노트북 하나도 감당하기 힘들 수 있으니까요. 200W이니까 쓸대가 많을 것 같습니다. 물론 200W도 좀 작게 느껴지긴 합니다만 요즘은 전기매트도 200W를 이하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많아서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후에는 차박을 하는 내용도 올려보겠습니다.

// 내용추가 

이 제품 테스트를 좀 더 해보니 120W까지는 잘 되는듯하긴 한데요. 200W를 실제로 테스트 해보려고 하니 전원이 차단되버립니다. 찾아보니 시거잭에서 최대 출력이 120W라서 그 이상은 어떤 인버터를 달아도 힘들다고 하네요. 시거잭 300W 인버터 이런제품들도 있지만 실제로는 120W정도만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120W를 넘게 쓰려면 차량 배터리에 직결해야한다고 하니 (직결하는 류의 인버터 사용) 참고하세요.

구매링크 : https://qoo.tn/A3UYX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