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유무선공유기

넷기어 R7450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게이밍 갤럭시노트10+ 성능은?

by 씨디맨 2019. 11. 20.
320x100

넷기어 R7450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게이밍 갤럭시노트10+ 성능은?

AC2600 스마트 WiFi 공유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Netgear에서 제품들이 많이 나오네요. 넷기어 R7450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의 게이밍 성능과 갤럭시노트10+ 무선 성능을 통해서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가용력을 테스트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집에 WiFi가 되는 기기들을 꽤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CCTV도 여러대이고, 스마트폰, NAS, 컴퓨터, 노트북 등 연결을 많이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넷기어 R7450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이용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을 모두 연결해서 써 봤습니다. 요즘 나오는 유무선공유기 저가형도 성능이 잘 나온다고는 하지만 많은 장치들을 동시에 연결했을 때에는 성능이 차이가 좀 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다 보니 성능은 확실히 잘 나오네요.

이 제품은 AC2600급으로 800+1733Mbps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고성능 듀얼코어와 넉넉한 메모리 용량으로 스펙이 훌륭한 제품이죠.


넷기어 R7450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게이밍 갤럭시노트10+ 성능은?

AC2600급으로 나온 제품들은 넷기어에도 좀 있는데요. 기능을 조금씩 달리하고 디자인도 달라져서 나오고 있습니다.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256MB메모리, 128GB플래시롬을 이용한 제품인데요. MU-MIMO를 이용해서 여러기기에 동시 데이터 스트리밍도 가능한 제품 입니다.


AC2600급 성능으로 지금 나온 빠른 WiFi 기기들을 모두 다 지원하는 제품 입니다. WiFi6를 지원하는 공유기도 넷기어에 나와있지만 아직은 WiFi6를 지원하는 기기가 많지 않다보니 AC2600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공유기와 전원어댑터, 안테나, 랜선, 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안테나는 분리된 형태로 처음에 조립이 한번 필요합니다.


R7450의 본체는 R7000과 많이 닯아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표면 재질이 좀 다르네요.


WAN 1개와 LAN포트 4개, 전원단자와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전면에는 상태표시 램프가 있습니다. 버튼 형태는 아니고 램프만 가지런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R7000 때 모양과 비슷하죠.


전원 어댑터는 220V 전용 입니다. 12V 2.5A 규격 입니다.


TV장식장에 설치해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제가 3D프린터로 직접 만든 받침대로 받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인터넷을 연결하면, 연결을 위한 마법사 화면이 나타납니다.


공유기의 최초 설정을 진행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공유기 설정 페이지 입니다. 무선 연결 설정에서 기존에 이미 사용하던 SSID 이름과 동일하게 맞추면 연결했었던 모든 장치를 한꺼번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고급 공유기인만큼 내부 설정에 들어와서 보면 상당히 많은 기능들을 제공을 합니다. 넷기어는 특이하게 기본/고급으로 나눠서 기능을 제공 합니다. USB 저장장치 기능을 이용하면 USB로 연결된 외장하드나 저장장치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속도 측정을 해 봤는데요. 엄청 빠르진 않지만 그래도 괜찮은 속도가 나옵니다. 이 속도 부분은 공유기의 네트워크 성능을 깍아먹는 부분도 있어서 적당하게 조정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여러 기기들이 연결 되었습니다. 모두 다 켠것은 아니지만 13개의 장치가 연결이 되었네요. 우리나라 인터넷은 무척 빠른 편이죠. 1Gbps를 넘어서 지금은 10Gbps 인터넷까지 있는데요. 저도 2.5Gbps 인터넷을 쓰고 있어서 그런지 인터넷 속도는 전혀 느리지 않네요. 더 많은 장치를 더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고급기능에는 상당히 많은 기능들을 제공 합니다. 물론 이것까지 설정할 필요는 없긴 했지만 기능이 없어서 못쓰는것보다는 좋죠.


쉽게 연결하는 기능들도 제공 합니다. AP모드나 브리지 모드 등으로 여러 공유기를 묶어서 사용하거나 할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미터도 여전히 제공 하네요. 근데 넷기어에서는 화려한 그래픽효과는 넣지 않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업데이트로 좀 더 디자인이 개선되면 좋겠네요.


LED 제어도 가능합니다. 공유기에 앞에 램프가 너무 눈에 띄는것을 좋지않게 보는 분도 있는데요. 물론 끌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 봤습니다. SK브로드밴드 2.5Gbp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결은 1Gbps로 연결이 되므로 위와 같은 속도가 나옵니다. 속도는 꽤 잘 나오네요.


공유기 바로 앞에서 스마트폰 벤치비 성능 입니다. 다운로드 535Mbps, 업로드 456Mbps가 나옵니다. 꽤 성능이 잘 나오네요. 


좀 떨어진 제 방에서 속도 측정을 해 봤습니다. 다운로드 408Mbps, 업로드 402Mbps가 나옵니다. 거리가 좀 있어도 성능이 잘 나오네요. 물론 높은 속도가 나오려면 무선 디바이스의 성능도 좋아야 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WiFi 기기들이 아주 부드럽게 연결이 됩니다. 특별히 불편한 느낌은 없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것도 넷기어 공유기인데 WiFi6 공유기를 쓰다가 지금 이 공유기로 테스트 하는 것이지만 성능 차이는 느끼기 힘들정도로 성능이 좋네요. 물론 WiFi6를 지원하는 넷기어 공유기는 성능이 좀 더 좋습니다. 게임을 즐기거나 할 때도 렉이나 불편한 부분은 전혀 느낄 수 가 없네요. 빠른 인터넷 회선을 쓴다면 더 좋은 공유기에 관심이 가기 마련인데요. 많은 장치를 연결해야하고 더 빠른 인터넷을 활용하고 싶다면 안정성도 성능도 좋은 이 제품을 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넷기어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