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초미세먼지 1급 발암물질 DB손해보험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

by 씨디맨 2019. 3. 19.
320x100

초미세먼지 1급 발암물질 DB손해보험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

요즘은 날씨가 좋은 날이 몇번 없는 것 같네요. 밖에 나갈 때 자연스럽게 마스크를 쓸 정도니까요. 초미세먼지 1급 발암물질을 대비를 해야하는데요. DB손해보험에서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이 나왔군요. 초미세먼지는 이것을 막을 수 있는 마스크를 써야 그나마 거의 거를 수 있는데요. 마스크는 대부분 1회용인데 이것을 두번 세번 쓰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것은 별로 좋지 않다고 하네요. 마스크는 보통 4겹으로 되어있는데 내부에 2겹만이 초미세먼지를 거른다고 합니다. 가끔 보면 수술용 마스크 처럼 얇은 마스크를 그냥 쓰시는 분들도 있던게 그런 마스크는 초미세먼지를 전혀 거르지를 못하죠.

몇일전 찍어둔 사진인데 뭔가 뿌옇게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해서 인데요. 근데 초미세먼지는 사실 눈에도 잘 보이지 않을정도로 작은 먼지 입니다.


초미세먼지 1급 발암물질 DB손해보험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

초미세먼지가 위험한 이유는 황사 같은 모래바람이 아니라 사람이 인위로 만든 중금속이나 몸에 헤로운 물질로 만들어진 위험한 물질이기 때문이죠. 1급 발암물질로 이야기되는 이유가 그것이죠. 그런 이유로 초미세먼지가 심한날에는 바깥외출을 하지 않는게 좋고 해야한다면 철저하게 준비하고 나가야 합니다.



저 역시도 시골에서 태어나서 사실 미세먼지에 대해서 좀 관대한 편이었지만 도시생활을 하면서 공기청정기를 안쓸수가 없더군요. 공기청정기 1대만으로 집에 공기질을 모두 다 개선시킬 수 없으므로 여러개 필요했습니다.



실내에 공기청정기를 아마 쓰고 계실텐데 보통은 거실에 큰용량의 공기청정기를 하나 놓고, 각 방마다 놓는것이 좋긴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방에는 당연 꼭 공기청정기기 필요하죠.


공기청정기를 아무리 사용을 해도 환기는 꼭 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는 공기에 있는 입자들은 걸러낼 수 있지만 CO2 같은 것은 줄일 수 없죠. 환기를 꼭 해야하는데 실외 공기질이 너무 심각하게 나쁠 때는 걱정스럽죠. 그럴때는 실내환기시스템을 써보는것도 좋습니다. 아파트라면 그리고 공용건물이라면 보통은 있으니까요. 사실 이것이 실제 대부분 있으면서도 잘 안쓰는 물건으로 대표적인 것이기도 하니까요.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는 굿바이미세먼지 건강보험을 내어놓았는데요. 미세먼지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편도염 축농증 급성상기도염 인후질환 특정후각질환 백내장등 6대 질환을 보장하는 미세먼지질병수술비를 보통약관으로 이 밖에 호흡기와 눈 심혈관질환등 보장받을 수 있는 8개의 특약으로 구성된 미니보험이라고 하네요. 


http://www.directdb-event.com/finedustins?type=db

관심 있는 분은 위 링크를 통해서 신청을 신청을 해보세요. 그리고 이벤트 기관내에 보험료 확인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분에게는 KF94 미세먼지마스크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미세먼지 없이 맑은 하늘 본지 너무 오래되었는데 점점 이렇게 좋은 날 보다는 나쁜날이 더 많을 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건강은 나만 챙기는게 아니라 가족, 부모님 모두 챙겨야 하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보험도 생각해보세요. 참고하세요.

심의번호 :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1744(2019.03.18)

이 글은 DB손해보험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