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벨킨 부스트업 무선 충전 스탠드 갤럭시노트9 10W 충전 후기

by 씨디맨 2018. 8. 21.
320x100

깔끔한 디자인에 고속충전에 안정성까지 높은 신형 제품

아이폰X 7.5W 고속충전은 물론 최근에 나온 Note9까지 고속 충전이 가능한데요. 벨킨 부스트업 무선 충전 스탠드를 이용해서 갤럭시노트9 10W 충전을 실제로 해 봤습니다. 전력측정기로 측정해본 봐로는 실제로 잘 충전 되네요. 벨킨 부스트업 무선 충전 스탠드는 이제 막 나온 Belkin의 신형 제품인데요. 눕혀둔 패드 형태의 제품이 아니라 2가지 형태로 거치를 할 수 있는 스탠드 형태의 제품 입니다. 흰색과 검은색 두가지 제품으로 나왔는데요. 물론 이 외에도 Belkin에서는 다양한 제품이 나올 것으로 예정 되어있습니다. 지금은 신제품 빠르게 보여드릴께요.

스탠드 형태의 제품으로 스마트폰을 켜서 동영상을 보면서 충전도 가능 합니다.

 

벨킨 부스트업 무선 충전 스탠드 갤럭시노트9 10W 충전 후기

벨킨에서는 아이폰X , 아이폰8(+) 용 제품으로 부스트업 제품을 제일 먼저 내어놓았는데요. 아이폰은 무선충전이 7.5W가 최대 입니다. 더 안되냐고 물을 수 있지만 애플에서 정해둔 수치이므로 그게 최대인데요. 근데 요즘 나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10W 그리고 최근 LG에서 나온 스마트폰은 15W급 무선충전이 가능 한데요. 그래서 부스트업 제품도 업그레이드하여 이번에 새로 나왔습니다. 그것이 이 제품인데요.

 

테스트를 위해서 갤럭시노트8 , 갤럭시노트9, LG G7 이렇게 충전을 해 봤습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 봤는데요. 스탠드 형태의 무선충전기, 간단 설명서, 전원어댑터가 보입니다.

 

이 제품은 예전에 신제품 발표회에서 봤던 그 제품입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는 아직 이 제품이 출시가 안된 상태이긴 하네요.곧 나오겠죠.

 

무선충전패드는 둥근 형태이고 아래 거치대에 고정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각도는 조절이 안되는 형태 입니다.

 

후면은 약간 동그란 형태 인데요. 무선충전패드는 조금 두께가 있는데요. 벨킨 제품은 안전회로가 무척 잘 되어있는 제품 입니다. 이전 제품을 뜯어서 내부를 본적이 있는데 몇겹의 안전회로가 설치되어 있어서 무척 안정성이 높아 보였는데요. 이 제품도 그러합니다. 믿고 쓸 수 있다는 것이죠. 무선 충전패드 중 너무 두께가 얇은게 있는데 그런 제품은 가능하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하단에는 고무다리가 붙어 있어서 잘 미끌리지 않는 형태 입니다.

 

무선충전패드의 둥근 부분에는 약간 단단하면서도 고무를 만지는 듯한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손가락으로 꾹 눌러보면 단단하지만 약간 고무누르는 듯하게 약간 말랑합니다. 2가지 거치 형태가 가능해서 스마트폰을 가로 또는 세로로 놓을 수 있는데요. LED가 2개가 위치하여 가로 세로 어느방향으로 놓아도 충전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전원 어댑터가 15V 1.5A 규격으로 되어있습니다. (입력은 프리볼트) 그런 이유로 전용 어댑터를 이용해야하고 후면에 단자에 선을 연결해야 합니다.

 

가로로 놓아서 충전을 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스마트폰이 닿는 부분에는 약간 단단한 고무재질로 되어있어서 놓을 때 잘 미끌리지 않고 충격도 잘 흡수 합니다.

 

세로로 스마트폰을 놓을 때 모서리 부분이 약간 둥글게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어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치우쳐서 놓아도 충전이 잘 됩니다.

 

무선충전기는 대기전력이라는 것이 존재를 합니다. 스마트폰을 올려놓을 대 감지센서 같은게 있어서 대기전력소모량을 더 줄일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HPM-100A로 측정시 0.538W 정도의 상시 대기 전력 소모량은 존재 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무선 충전패드도 동일 합니다.

 

노트9을 무선 충전을 해 봤습니다. 전력소모량이 11.35W가 소모되는것을 보면 10W 이상의 충전이 분명 되고 있는게 확인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두꺼운 케이스를 입혀도 충전은 잘 됩니다.

 

갤럭시노트8도 물론 잘 충전이 됩니다. 박스에는 노트8이라고만 적혀 있지만 최근에 나온 노트9는 물론 삼성 LG 등 Qi 무선 규격을 만족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무선 충전이 가능 합니다.

좀 특이하다면 , 삼성 스마트폰은 화면을 끈 상태에서만 실제로 10W의 고속 충전이 됩니다. LG 스마트폰은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도 고속충전이 됩니다. 이것은 삼성이 배터리 문제가 있었던 이유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 규칙을 변경한 것으로 보입니다.

 

무선 충전을 할 때 램프에 빛은 하얀색이 들어옵니다. 충전을 안하고 있을때는 빛이 꺼집니다.

 

가로로 눕혀 놓아도 LED는 온전하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선충전패드 부분의 재질감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좀 단단한 고무재질로 덮혀 있고 내부도 안전회로가 무척 잘 되어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무선충전패드를 구매시 가능하다면 벨킨 제품 처럼 안정성이 높은 제품을 쓰는게 좋아보입니다. 제가 여러가지 실험을 하는 이유로 제조사에서 출시전 제품을 미리 테스트해보기도 하는데요. 안정성이 떨어지는 제품의 경우에는 테스트를 좀 해보면 금방 문제가 발견되긴 합니다. 그리고 실사용시에도 문제가 일어나구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벨킨 제품은 정말 잘 고장이 안났던것 같네요. 6년 전에 쓰던 벨킨 보조배터리도 아직도 동작하고 있으니까요. 무선충전기도 안정성이 무척 높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좋은 제품은 써볼 수록 진가를 발휘 합니다.

이 글은 벨킨으로 부터 샘플을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