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카메라 관련

카드리더기 추천 트랜센드 RDF9K UHS-II 대응 가장 빠른

by 씨디맨 2018. 4. 2.
320x100

빠른 메모리카드 쓴다면 이 제품에도 관심이 가게 된다

그전에 쓰던 제품이 문제가 있어서 새로 구매를 했는데요. 카드리더기 추천으로 트랜센드 RDF9K를 소개를 하는 이유는 기존 문제점을 해결해서 입니다. UHS-II 대응하는 가장 빠른 제품이기도 하구요. 카드리더기 추천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저렴해서 입니다.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무척 좋아서이죠. 예전에는 카드리더기가 데스크탑에 거치해놓고 쓰는 형태를 많이 쓰고 성능도 상당히 민감했었는데요. 요즘은 대부분 성능이 빠르다보니 좀 더 휴대성이 강한 USB 모델이 인기가 더 많은 추세 입니다. 저 역시도 USB 타입을 이제 사용 중 이네요.

컴퓨터 바꿀 때 무조건 카드리더기를 쓰던 사람인데 저 역시도 이제는 USB 모델을 씁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왔다갔다 하며.

 

카드리더기 추천 트랜센드 RDF9K UHS-II 대응 가장 빠른

Transcend 제품은 메모리 제품들도 괜찮은데 카드리더기도 무척 좋습니다. 가격을 일부러 싸게 푸는 듯한 느낌까지 있는데요. 서비스 제품처럼; RDF9K는 가장 최신 제품인데 USB 3.1/USB3.0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제품 입니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USB 3.0 입니다. USB 3.1 Gen1 이 사실 USB 3.0과 같은 용어니까요. 많은 분들이 USB 3.1 인터페이스를 찾다보니 이렇게 표시를 하고 있는데 사실 USB 3.0 대여폭도 다 쓰는 카드리더기는 없는 상황이죠.

 

이 제품은 메모리가 지원한다면 읽기 속도 260MB/sec 이상, 쓰기는 190MB/sec 이상을 지원하는 제품 입니다.

 

제품 후면에는 스펙이 적혀 있는데요. 가장 최신 UHS-II 까지 지원을 하는 모델 입니다. CF/MicroSD/SD,MS Pro/MS Duo를 모두 지원을 합니다.

 

이 제품은 유아이커머스 정품 제품 입니다. 스티커가 외부에 있는데 이것을 떼어서 제품에 붙여두면 좋습니다. 추후 AS를 받기 위해서는.

 

제품 앞에는 MicroSD, SD, CF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SD UHS-I/II 까지 지원이 가능하니 가장 빠른 SD 메모리 등도 장착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쯤 되니 저도 가장 빠른 메모리를 갖고 싶긴 하네요. 최고 속도 어느정도 나오는지 궁금해지네요.

 

후면에는 MS Pro/XC , MS Duo 등을 장착해서 쓸 수 있습니다. 요즘은 MS Stick 은 잘 안쓴지 오래 되었지만 , 여튼 쓰시는 분들은 이것을 이용할 수 있죠.

 

크기는 무척 작아서 휴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데스크탑에 연결해서 쓰다가 노트북에 연결해서 쓰다가 왔다갔다 하면서 쓰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이번에 바뀐 부분 중 하나가 이전 제품의 경우 SD 메모리 장착 시 더 깊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인식률이 더 좋습니다.

 

제품 하단을 보니 2017년 만들어진 제품이네요.

 

제가 그전에 쓰던 제품은 TS-RDF8K 입니다. 이 제품은 2015년 제품 입니다.

 

TS-RDF8K의 문제점은 처음에는 이 문제가 없는데 오랜 기간 사용하다보니 SD 메모리 인식률이 좀 떨어집니다. 사진에 보면 SD 메모리를 다 넣었음에도 외부로 보이는 부분이 많은데요. 깊게 들어가는 형태가 아니다보니 SD 메모리를 장착했음에도 인식이 안될때가 많더군요. 그때는 손으로 더 누르거나 뺏다가 다시 꽂거나 하면 인식이 되더군요. 물론 처음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너무 오랜 시간 써서 인지 인식이 잘 안되더군요. 처음에는 단자에 뭔가 붙어서 접촉불량인줄 알았는데 내부를 한번 닦고 여러 메모리 카드를 써봐도 같은 증상이라 꽤 불편하더군요.

신모델의 경우에는 SD 메모리가 깊게 들어가는 형태라 인식 문제 오류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이전 모델은 깊게 들어가지 않아서 살짝 접촉불량이 떠서 인식이 간혹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오래된 모델이지만 그래도 빠른 삼성 64GB Pro 모델을 속도 측정을 해 봤습니다. 정말 오랜 기간 사용한 메모리인데 아직까지 멀쩡하고 좋은 모델 인것  같습니다. AS기간도 10년이나되니.. 얼른 망가져야 AS를 받든지 할텐데 여튼 잘 쓰고 있는 모델 인데요.

 

속도 측정을 해 봤습니다. SecQ32T1 기준으로 일기는 91.98MB/sec, 쓰기는 80.98MB/sec가 나옵니다. 더 빠른 UHS-II 메모리가 있다면 속도가 훨씬 더 잘 나올겁니다. 4K 60프레임 영상을 직는 분들은 그런 메모리가 필요하니까요. 지금은 메모리 인식도 잘 되고 속도도 잘 나오니 마음에 쏙 드네요. 특히 인식 문제가 없어지니 마음이 더 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