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키보드

게이밍키보드 로지텍 G810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ARX 컨트롤하기

by 씨디맨 2018. 1. 4.
320x100

배틀그라운드 즐길려면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필수?

게임 환경을 완성할 때 입력장치도 중요한데요. 이 제품 느낌이 좋네요. 게이밍키보드 로지텍 G810으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게임을 해보고 ARX 컨트롤하기도 해봤는데요. 키감도 좋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는게 좋았습니다. 게이밍키보드 로지텍 G810는 부가적인 기능들도 꽤 있습니다. LED 튜닝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컬러 조합으로 키보드를 꾸밀 수 있습니다. 기능키에 특수한 매크로니 가능을 입혀서 게임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ARX 컨트롤 앱을 설치하여 스마트폰으로 바로 게임 실행 및 상태 확인 그리고 마우스도 로지텍 제품이라면 DPI도 바로 조정이 가능했습니다. 

요즘 배틀그라운드가 인기가 많죠. 덩달아서 입력장치들도 인기가 많은데요. 로지텍 키보드와 마우스는 인기 품목입니다.

 

게이밍키보드 로지텍 G810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ARX 컨트롤하기

상당히 묵직한 느낌이 좋은 G810은 ROMER-G 라는 로지텍의 고유의 키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유저들의 평가가 좋은데요. 적당한 키압에 소리도 비교적 조용한 편이고 입력이 무척 빠릅니다. 그리고 동시에 25개의 키까지 입력이 가능해서 게임을 할 때 전혀 불편함이 없는 좋은 느낌을 전해 줍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할 때 실제로 게이밍 키보드는 무척 중요했는데요. 동시에 여러개의 키를 누를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방향키를 누르면서도 동시에 위로 좌우로 키를 동시에 눌렀다가 떼었다가 반복하면서 쓰게 됩니다. 달리는 와중에도 Alt 키를 누르면서 수시로 다른 방향을 봐야하는데요. 그런 이유로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면 그 체감이 놀랍죠. 개인적으로는 이 키보드는 키를 누를 때 소음이 좀 낮아서 무척 좋았습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1680만 컬러까지 표현이 가능한데요. 다양한 컬러를 이용해서 키와 로고 부분까지 각각 색을 입힐 수 있습니다. 물론 조명효과를 이용하여 좀 더 멋진 효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전부는 아니었으니 게임을 하다보면 자주 반복해서 누르는 키를 하나로 제어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써볼만한 기능을 제공 합니다. 키 명령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이 키보드는 별도로 G키가 추가로 있는 형태가 아니라 F1 ~ F12 키의 역할을 변경해서 입력하는 형태로 게임에 한해서 키를 변경하는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스캔을 하면 수많은 게임 중 지금 컴퓨터에 설치된 게임을 검색해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게임이 바로 프로필로 등록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사용해볼만한 키를 입력을 해 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파밍을 할 때 좌우로 계속 움직여야 안전한데요. 그런 키를 만들어 봤습니다. 키 입력을 녹화시켜서 제가 원하는 키를 계속 입력합니다. 그 후 그것을 저장 후 이름을 저장합니다. 그 후 이것을 F1이나 원하는 키에 매핑을 해두면 바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해당 게임에서 그 키가 적용이 되는 것이죠.

 

Logitech Arx Control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컴퓨터의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도 가능한데요. 물론 이때 먼저 해야할 것은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먼저 PC 에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데스크탑이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한 뒤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컴퓨터에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서로 연결을 합니다.

 

Arx에서 시스템 상태를 확인해 봤는데요. GPU 의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래픽카드 발열은 어느정도 되는지 램의 사용량은 어느정도인지 즉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젯도 꽤 멋지게 되어있어서 이렇게 스마트폰을 켜놓고 모니터 옆에두면 그것도 나름 멋질 것 같네요.

 

 

 

멀티미디어 제어도 가능 합니다. 음량을 조정하는 것은 G810 오른쪽 상단에 음량 조절기를 이용해도 되는데요. ARX 앱을 통해서도 이것이 가능 합니다.

 

프로필 변경도 가능하며, 프로필에 있는 제가 만들어둔 특수키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게임의 목록도 표시해 주는데요.

 

선택을 하면 바로 게임을 실행도 가능 합니다.

 

해당 게임에 제가 만들어둔 G키도 확인이 가능 하네요. 회피라고 키를 만들어뒀는데 이제 이것을 누르는 것도 연습하면 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ARX 앱을 이용해서 로지텍 마우스의 DPI 설정 변경도 가능했습니다. 터치 UI를 이용해서 제어가 가능하니 좀 더 편하기도 하네요.

 

오버워치 게임도 해 봤는데요. 오버워치는 배틀그라운드에 비해서는 조금은 아기자기한 맛이 더 강한데요. 그래도 게이밍 모니터를 필수로 생각할만큼 여러가지 장치들이 중요한 게임이기도 하죠. 사용해볼 수 록 키를 많이 누를 수록 이 키보드 정말 괜찮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키보드 조명 효과는 이전 글을 통해서 많이 소개를 했는데요. 모든 키에 다양한 컬러가 들어오는 효과를 저는 쓰고 있는데 알록달록해서 정말 이쁩니다. 게임을 할 때 물론 조명 자체는 중요한 정보를 주거나 하진 않지만 자신이 제일 많이 쓰는 키보드를 좀 더 꾸밀 수 있다는 재미를 주죠.

 

특히 밤에 불을 다 끄고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더 화려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기능 자체가 우수 하기 때문에 이 키보드를 고를 이유는 충분히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개의 키 입력이 가능해서 게임할 때 키를 잘못 눌러서 잘못되거나 하는 일은 없으니까요. 그리고 반응속도가 무척 빠른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임을 많이 즐기는 유저라면 꼭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그리고 키보드로 문서를 많이 만들어서 타이핑을 많이 해야하는 분들에게도 정말 권해보고 싶은 키보드 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키 스위치마다 고유의 느낌이 있어서 정말 주관적인 평가가 많이 이어지는 분야인데요. 로지텍은 상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괜찮은 키를 가지고 있으니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은 로지텍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