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F8Z492kr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by 씨디맨 2011. 6. 6.
320x100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F8Z492kr 를 소개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가격이 비싼 편인데요. 기존에 쓰던 스피커 이외에 다시 구매하려니 추가 비용도 들고 장치도 두개가 되니 관리도 어렵고 하죠.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를 이용하면 기존에 스피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변신 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도 간단하고 게다가 이렇게 연결하면 Bluetooth 기능이 있는 장치라면 어떤 장치던 연결해서 스피커로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제가 써보니 아이폰4 , 아이폰3 , 아이패드도 모두 되고 물론 블루투스기능을 가진 다른 태블릿 예를 들면 모토로라줌 같은 경우도 모두 연결이 되더군요. 즉 블루투스 기능만 있다면 모두 연결이 됩니다. BELKIN Bluetooth Misic Receiver F8Z492kr 로 일반 스피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변신 시키고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설명을 밑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패키지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패키지 입니다. 스피커에 연결하면 일반 스피커도 블루투스 스피커로 변신 합니다. 장점이라면 저렴한 스피커에서 고급형 스피커까지 이 장치만 연결하면 모두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효용성이 많은것이죠.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패키지 뒤쪽 입니다. 구성도가 나오네요. 스피커에 연결이 가능하고 일반 스트레오 잭에서 RCA 단자까지 모두 지원해서 거의 모든 스피커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4 아이폰3 아이팟터치 등에 연결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근데 제가 써보니 블루투스가 되는 기기는 모두 연결이 됩니다. 즉 태블릿 , 노트북 등도 연결 가능하다는 것이죠.




모든 스피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어 주겠어!~




연결 모습 입니다. 전원을 연결 하고 스피커선을 스피커와 연결을 합니다. 블루투스 기기에서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를 연결 합니다. 이렇게 하면 준비는 다 끝납니다.


블루투스 리시버 구성품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구성품 입니다. RAC 케이블, 스트레오 케이블, 리시버, D.C 어댑터, 설명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길이가 넉넉한 편입니다.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근접 촬영한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위에 보호하는 비닐이 붙어 있는데 떼어내면 너무 깨끗합니다. 작고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양이 이뻐서 어디 두어도 잘 어울리네요.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밑 부분 입니다. A01 이라고 적혀 있네요. 이 이름이 불루투스 기기에서 잡을 때 이름으로 뜹니다.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뒤쪽 부분 입니다. 입력 단자가 있고 DC 5V 단자가 있습니다. 어댑터 단자는 USB 잭으로도 가능하면 좋겠는데 A.C 플러그에 꽂는 어댑터만 제공하네요. 이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그치면 고정해서 사용하는 용도가 더 강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크게 문제되진 않을듯하네요.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와 아이폰4 입니다. 크기는 이정도 됩니다. 사이즈는 작은 편입니다. 위쪽에 부분도 살짝 오목하게 들어가 있어서 모양이 더 이쁩니다.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 사용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를 스피커에 연결을 했습니다. 아이폰4 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장치를 찾아보니 Belkin A01 이라고 뜨는군요 해당 장치를 선택하고 연결을 합니다. 페어링하거나 하는 과정은 없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장비 특성상 한장치만 연결이 되니 아이폰4 와 연결해서 사용중에 다른장치에서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로 연결을 추가로 하지는 못합니다. 다른 장치로 연결을 해야할 때에는 기존의 연결된 장치는 연결을 끊고 다른 장치에서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에 스피커를 연결 후 아이폰4에서 음악을 켜보았습니다. 잘 나오는군요. 아이폰을 아무곳에서나 들고 다녀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네요. 고급형 2채널 스피커를 가지고 있거나 아주 큰 스피커를 가지고 있을 때에도 연결해서 꽤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듯 하네요. 지금 스피커 이외에 추가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시려고 했나요? 벨킨 블루투스 리시버를 살펴보세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