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29

호스트웨이 플렉스 클라우드 서버 웹호스팅 서버 만들기 호스트웨이 플렉스 클라우드 서버 웹호스팅 서버 만들기 호스트웨이 플렉스 클라우드 서버 이용해서 웹호스팅 서버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블로그 외에도 사이트를 운영 중인데요. 제로보드XE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이것을 이전하는 방법 및 또는 새로 구성하는 방법들을 배워보도록 하죠. 요즘은 사이트 만들기가 편한데요. 호스트웨이 플렉스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면 서버에 직접 가서 서버 만들고 셋팅하고 하는 번거로운 작업은 필요 없이 간단하게 서비스를 신청하고 서버를 바로 여러대를 만들고 이미지를 이용해서 셋팅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호스트웨이 플렉스 클라우드 서버는 서버의 자원들을 가상화해서 자유롭게 서버 사양을 변경하거나 관리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호스트웨이 플렉스.. 2014. 11. 30.
LG GX2 유플러스 서비스 네비게이션 U+HDTV LG GX2 유플러스 서비스 네비게이션 U+HDTV LG GX2 유플러스 서비스 네비게이션 U+HDTV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유플러스 개통이 되어있는 상태 인데요. U+스푼이나 U+박스 U+HDTV 등 통신사 관련 다양한 앱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앱은 쓰지 않는게 메모리 관리법이긴 하지만 잘살펴보면 LG GX2 유플러스 서비스 중에는 꽤 쓸만한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라면 U+HDTV도 꽤 편리합니다. 외근을 나가있을 때 시간을 보낼 때 뭔가 필요한것은 새로운 볼 거리 입니다. U+HDTV에서는 생방송 또는 재미있는 방송을 챙겨 볼 수 있습니다. U+ 스푼을 쓰면 1인 비서역할을 해줍니다. 날씨와 교통, 일정, 맛집등을 챙겨 줍니다. 풀HD와 더 커진 화면으로 보.. 2014. 11. 28.
LG GX2 카메라 벤치마크 네트워크 속도 LG GX2 카메라 벤치마크 네트워크 속도 LG GX2 카메라 성능은 상당히 좋더군요. 벤치마크 툴을 이용해서 벤치마크도 해봤었는데요. 근데 이건 사실 큰 의미는 없고 실제 사용 소감이 더 중요하더군요. 개통 된 상태로 LTE 네트워크 속도도 확인해봤습니다. 속도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야외로 들고 나가서 LG GX2 카메라 촬영을 많이 해 봤었는데요. LG 스마트폰의 경우 최근 모델들은 레이저오토포커스를 활용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근데 포커스만 빨리 맞추는게 아니라 화질도 상당합니다. 과거에는 작은 센서로 화소만 뻥튀기 하는것 아니냐고 했으나 LG GX2 카메라는 작은 센서로 높은 화소 촬영은 물론 노이즈 억제, 그리고 색도 잡음으로써 이제는 화질 부분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 2014. 11. 28.
파이어폭스 초기화 오류 해결 방법 처음상태로 만들기 파이어폭스 초기화 오류 해결 방법 처음상태로 만들기 파이어폭스 초기화 하여 오류 해결 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파이어폭스를 처음상태로 만드는 방법인데요. 실제로 해보니 북마크는 삭제가 되지 않고 모든 설정만 초기화가 됩니다. 북마크 빼고는 플러그인 설치한 내용이나 설정한 내용들은 모두 처음상태로 됩니다. 파이어폭스 초기화 하면 갑자기 파폭이 닫혀버리거나 뭔가 이상작동 하는 것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정보등을 삭제할 때에도 사용될 수 있죠. 즉 처음상태로 만들 수 있는 것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원래대로 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처음상태로 되돌리기가 되죠. 이것도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이긴 한데요. 파이어폭스 초기화도 마찬가지 입니다. 실제로 아래에서 실행을 해보면서 확.. 2014. 11. 28.
RAPOO 게이밍 마우스 VPRO V900 사용 후기 RAPOO 게이밍 마우스 VPRO V900 사용 후기 RAPOO 게이밍 마우스 VPRO V900 사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로이체에서는 프로게이머와 하이엔드 사용자를 위한 여러가지 제품들을 내어놓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해드릴 텐데요. 양손잡이용이면서도 그립감이 괜찮고 고성능의 센서와 성능을 가진 제품 입니다. RAPOO 게이밍 마우스 VPRO V900 사용 느낌은 센서 능력은 상당히 좋은 느낌을 바로 받았습니다. 1000Hz로 처음에 셋팅이 되어있었는데 그런 이유로 상당히 마우스 포인터가 부드럽게 움직였습니다. DPI 변경 버튼도 바로 외부에 있어 바로 단계 조절이 가능 했습니다. RAPOO 게이밍 마우스 VPRO V900는 양손잡이용 입니다. 뒤에서 봤을 때 좌우 대칭으로 모양이.. 2014. 11. 26.
픽스 대용량 배터리 FIX XB-901 사용 후기 픽스 대용량 배터리 FIX XB-901 사용 후기 픽스 대용량 배터리 FIX XB-901 사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이 제품은 15600mAh의 대용량 배터리팩 입니다. 근데 이게 전부다는 아닙니다. 이 제품에 가장 큰 매력은 배터리 잔량을 디지털로 볼 수 있었다는 점 입니다. 디지털 숫자로 표기가 되므로 상당히 편하죠. 픽스 대용량 배터리 FIX XB-901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과충전은 물론 과방전도 보호해주는 시스템이 들어가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상당히 큰것도 장점은 될 수 있겠네요. 15600mAh 이고 3.7V를 5V로 승압하면서 줄어드는 용량을 계산해보더라도 대용량은 맞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은 물론 디지털카메라도 USB로 충전이 가능하므로 픽스 대용량 배터리 FIX XB-901를 들고 있으.. 2014. 11. 26.
류현진 야구공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 류현진 야구공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 류현진 야구공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를 올려봅니다. 예전에도 같은 제품을 소개한 적인 있습니다. 제닉스에서는 기계식 키보드로도 유명하지만 특이한 악세서리를 만들기로도 유명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특별하게 만들었는데요. 그것은 야구공 모양을 본떠서 만든 것 입니다. 류현진 야구공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 야구공 모양의 스피커에 류현진의 싸인을 넣은 특별판 제품인데요. 그냥 대충 만든 야구공 모양의 스피커는 아닙니다. 수작업으로 실밥도 한땀 한땀 넣어서 만들어서 얼핏보면 정말 야구공과 동일합니다. 무게감도 야구공과 비슷하죠. 손으로 잡고 던져보면 실제로 이 제품으로 야구를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류현진 야구공 블루투스 스피커를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음악이 어떻게.. 2014. 11. 24.
버바팀 배터리팩 Verbatim 5000mAh 사용 후기 버바팀 배터리팩 Verbatim 5000mAh 사용 후기 버바팀 배터리팩 Verbatim 5000mAh 사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좀 특이했던 배터리팩인데요. Verbatim에서는 상당히 다양한 악세서리를 만들고 판매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관련 악세서리를 빼놓을 수 없겠죠. 실제로 버바팀 배터리팩 Verbatim 5000mAh 사용을 해보니 몇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약간 아쉬운점도 있고 괜찮은 점 도 있었는데요. 배터리팩은 이제 너무 흔해지고 다양해졌습니다. 예전에는 용량이 큰 대용량 배터리팩은 무식하고 크고 디자인도 투박했지만 이제는 점점 더 용량은 커지고 작아지고 디자인도 이뻐지고 있죠. 버바팀 배터리팩 Verbatim 5000mAh은 금속재질의 외형을 가지고 있어.. 2014. 11. 24.
소셜 분석 메조미디어 티버즈 스마트폰 고양이는 있다 시청률 소셜 분석 메조미디어 티버즈 스마트폰 고양이는 있다 시청률 소셜 분석 메조미디어 티버즈를 소개 합니다 SNS에는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SNS가 존재하지만 대표적인 이 두가지와 블로그포함 하여 이것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어떤것에 관심이 많은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멋지게 말하면 소셜 분석 인데요. 트렌드를 분석해서 스마트폰 고양이는 있다 시청률이 왜 높은지 그리고 어떤 부분에서 사용자가 관심이 높은지 그리고 어떤 배경으로 높아졌는지 분석이 가능 합니다. 고양이는 있다 시청률이 27%가 넘는군요. 왜 높은지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근데 IT 쪽이니 좀 돌려서 다른것을 분석해보기로 합니다. 스마트폰 기종을 입력하고 어느것에 사용자들이 관심이 많은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소셜.. 2014. 11. 23.
갤럭시노트4 카메라 기능 화질 성능 갤럭시노트4 셀프카메라 갤럭시노트4 카메라 기능 화질 성능 갤럭시노트4 셀프카메라 갤럭시노트4 카메라 기능 그리고 화질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4 셀프카메라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후면카메라가 1600만 화소 촬영이 가능하고 전면 카메라도 조리개 F1.9 370만 화소로 촬영이 가능 합니다. 화각도 이전보다 훨씬 넓어져서 갤럭시노트4 카메라의 활용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제는 셀프카메라 촬영을 위해서 손을 멀리 뻗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런 이유로 셀카봉도 많이 사용되었는데 셀카봉을 쓰지 않고도 넓게 찍을 수 있게 되었죠.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갤럭시노트4 카메라를 활용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 것입니다. 셀프카메라 촬영시 새로운 모드 추가로 와이드 셀프 샷이 추가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도 좀.. 2014. 11. 21.
씨디맨 MBC 다큐프라임 촬영 했습니다. 씨디맨 MBC 다큐프라임 촬영 씨디맨 MBC 다큐프라임 촬영을 11월 16일날 했었습니다. 3시간 정도 촬영을 했었는데요. 내용을 들어보니 90년대에 비해서 우리는 지금 얼마나 변화된 세상에 살고 있는가를 설명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근데 3분 정도 나온다는 듯 하던데 너무 많이 촬영해서 제가 찍은것이 모두 다 잘 나올련지는 모르겠네요. 게다가 오늘 11월 20일이 MBC 다큐프라임 방송일입니다. 떨리는군요. 저는 제가 가진 최신 IT 기기들 그리고 변화된 삶 등을 소개하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뭐 생각해보면 90년대와 비교해보면 모든 부분이 다 바뀌었죠. 안바뀐게 없을정도로 말이죠. 제가 사는 곳에서는 자동차가 들어오고 나가는것도 모두 다 촬영이 됩니다. 인터넷으로 가스, 난방, 감시 등이 모두 다 연결 되.. 2014. 11. 20.
핸드카트 사용기 접이식 핸드트럭 이지데이 핸드카트 사용기 접이식 핸드트럭 이지데이 핸드카트 사용기 올려봅니다. 접이식 핸드트럭 이지데이 제품 인데요. 이사를 오고 난 뒤 뭔가 하나씩 사게 되네요. 그전부터 마트에 가거나 또는 재활용 쓰래기 버릴때 작은 수레 같은게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와이프가 그 이야기 하던 중 바로 결제 해벼려서 핸드카트 사용을 바로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와이프 성격이 지르더라도 오래쓰고 좋은것을 사자는 주의 인데요. 여러가지 알아봤는데 이지데이 핸드트럭 이 제품이 괜찮아보였습니다. 바퀴도 커보였고 조작이 쉬웠고 단순한 모양으로 되어있었으니까요. 얇아서 차량에 넣어서 보관도 편하고 신발장에 넣어놓기도 좋습니다. 핸드카트 사용해보니 참 편리하네요. 이제 마트에 갈 때에도 이것을 들고 가려고 합니다. 이마트까지 .. 2014. 11. 20.
갤럭시 알파 후기 기가인터넷 속도 전체적인 평가 총평 갤럭시 알파 후기 기가인터넷 속도 전체적인 평가 총평 갤럭시 알파 후기를 정리 해보려고 하는데요. 기가인터넷 속도로 인터넷을 업그레이드 한 상태라서 와이파이 최대 속도도 측정을 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이 정도 속도가 나오구나 싶군요. 물론 상황만 잘 맞으면 속도가 더 나올 것 같기도 한데요. 그것 외에도 갤럭시 알파 후기 전체적인 평가 총평을 내려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처음 손으로 쥐어을 때 느낌은 작다 라는 느낌과 가볍고 날렵하다는 느낌 이었습니다. 퀵 오토포커스로 카메라 성능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느낌상으로 초점을 너무 빨리 잡으니 무초점 방식이 아닌가 그런 느낌이 들 정도였는데요. 가장자리 금속 프레임의 느낌도 좋습니다. 케이스를 씌우면 그부분을 볼 수 없게 되긴 하지만, 금속프레임이.. 2014. 11. 18.
IBM 모바일 개발 솔루션 IBM Worklight 앱개발을 빠르게 IBM 모바일 개발 솔루션 IBM Worklight 앱개발을 빠르게 IBM 모바일 개발 솔루션을 들어보셨는지요? IBM Worklight 으로 앱개발을 빠르고 간편하게 하는 통합 솔루션이 탄생했습니다. IBM 하면 서버와 시스템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특허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이제는 모바일 개발 솔루션 IBM Worklight (IBM 워크라이트)를 서비스하기 시작 했습니다. 모바일 앱 개발은 이제는 미룰 수 없는 기업의 숙제가 되었는데요.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기기를 이제 PC보다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죠. 오늘도 저는 쇼핑때문에 쇼핑앱 몇개를 사용했었는데요. PC 쇼핑하는것보다 더 편하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그런데 앱 개발 생각보다는.. 2014. 11. 18.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단통법 이겨내는 법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단통법 이겨내는 법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으로 단통법 이겨내는 법을 소개 합니다. 단통법 폐지 되어야한다 개선되어야 한다 등 말이 많죠. 저 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번 만들어진 바람에 폐지도 쉽지 않은게 사실이긴 한데요. 불안정한 이런 상황에서 우리도 살아남아야하니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으로 좀 더 저렴하게 폰을 사용하고 저렴하게 요금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큰 이동통신사 3곳이 있습니다. 근데 그와는 별도로 헬로모바일과 같은 제3의 이동통신사가 있는데요. 이미 우리나라에 잘 설치된 망을 활용하면서도 저렴하게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어서 가입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 입니다. 와이프도 헬로모바일 유심기변으로 기존에 스마트폰에 잘 사용 중인데요... 2014. 11. 18.
아이폰6 플러스 유플러스 제로클럽 비교 프리클럽 스펀지제로플랜 아이폰6 플러스 유플러스 제로클럽 비교 프리클럽 스펀지제로플랜 아이폰6 플러스 유플러스 제로클럽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은데요. 비교가 될만한 다른 통신사의 정책을 보면 프리클럽 스펀지제로플랜 가 있습니다. 0클럽은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의 보완책으로 나온 통신사의 유통 방식인데요. 이번에 새로 나와서 관심이 많은 아이폰6 플러스를 유플러스 고객이 많이 늘어나게 한몫 한 정책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다른 통신사에서 넘어와서 유플러스로 가입한 사용자가 훨씬 많았는데요. 국내 최저 부담으로 최신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중고폰 선보상 프로그램 이라는 부분이 유플러스 제로클럽의 핵심입니다. 그런데 사용자 주의도 필요하긴 한데요. 폰을 바꾸게 될 시점에 중고폰으로 반납을 해야만 하므로 폰을 분실하거나 하면 이중으로 .. 2014. 11. 18.
갤럭시노트4 멀티윈도우 아이콘 뷰 팝업보기 갤럭시노트4 멀티윈도우 아이콘 뷰 팝업보기 갤럭시노트4 멀티윈도우 쉽게 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 아이콘 뷰 및 팝업보기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죠.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기능이 Galaxy Note4에는 잘 갖춰져 있습니다. 화면이 크게 나왔고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더욱더 갤럭시노트4 멀티윈도우의 기능은 발전을 해야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기능보다 보다 강화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쉽게 설명드리면 갤럭시노트4 멀티윈도우는 한손으로 쉽게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노트4의 멀티윈도우는 기존의 한손모드와 멀티윈도우를 모두 합친 기능 입니다. 갤럭시노트4 멀티윈도우를 간단히 만드는 방법은 왼쪽 상단에서 대각선 아래로 쓸어내리는 것 입니다. 그런데 처음.. 2014. 11. 14.
유플러스 기가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 유플러스 기가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 유플러스 기가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를 올려봅니다. U+에서는 지금 맘카2를 하면 기가와이파이를 그리고 LG 4K UHD 셋톱박스를 신청하면 기가인터넷으로 올려주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즉 아직 기가와이파이가 상용은 아닌 이유로 프로모션으로 제공하죠. 유플러스 기가 인터넷을 제가 선택하려고 했던 이유가 KT 기가인터넷은 상용이 되긴 했지만 하루 100GB만 1Gbps의 속도를 낸다는 제한이 있어서 제한이 없던 것을 알아보던 중에 유플러스 기가인터넷을 보게 되었습니다. 정식서비스를 하고 있진 않으나 프로모션으로 결합상품처럼 다른것을 사용하면 기존의 100Mbps 회선을 1Gbps로 올려주는 행사 중이죠. 그런데 이것을 문의 후 실제로 설치해보면서 몇 가지 문제가 있었.. 2014. 11. 14.
일룸 델타 소파테이블 체험단 응모 거실을 멋지게 바꿔보자 일룸 델타 소파테이블 체험단 응모 거실을 멋지게 바꿔보자 일룸 델타 소파테이블 체험단에 응모해봅니다. 최근에 이사를 와서 짐을 한참 정리 중 인데요. 소파테이블을 알아보다가 체험단을 하는것을 보고 응모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가구도 새로 넣고 해야해서 어느것을 고민하느라고 전시장도 가보고 했었는데요. 일룸 델타 소파테이블 체험단 내용을 보니까 소파 앞에서 노트북을 할 때 딱 좋겠네요. 와이프가 데스크탑은 절대 안쓰고 노트북만 쓰는데요. 그래서 마루에 책상 작은 것을 놓고 앉아서 노트북을 자주 합니다. 물론 자세가 불편하니 소파에 등을 붙이고 사용하는데요. 그 덕분에 오래 사용하진 못한요. 일룸 델타 소파테이블은 소파에 앉아서도 노트북을 할 수 있도록 윗부분이 들어올려지는 형태네요. 안그래도 소파에 붙.. 2014. 11. 12.
갤럭시 알파 지문인식 카메라 성능 갤럭시 알파 지문인식 카메라 성능 갤럭시 알파 지문인식 및 카메라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크기에 국내 최소 두께인 6.7mm 슬림디자인으로 나오면서도 가장자리 메탈 프레임을 쓴 스마트폰 입니다. 메탈 프레임을 쓴 이유로 재질감이나 마감이 상당히 우수하며 내구성도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갤럭시 알파 지문인식 기능도 그대로 이어받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에 한손으로 지문인식 및 잠금해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화면이 큰 사이즈를 좋아하는 유저가 있는 반면 작은 사이즈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갤럭시 알파가 어울릴듯하네요. 갤럭시 알파 지문인식을 써본 느낌은 처음에 8번이나 인식 테스트를 해서인지 꽤 잘 인식하더라는 겁니다. 한손으로도 엄지손가락을 쓸어내려도 잘 .. 2014. 11. 11.
와인스마트 카메라 화질 유튜브 화질 HD Voice 와인스마트 카메라 화질 유튜브 화질 HD Voice 와인스마트 카메라 화질 및 유튜브 화질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부분에서 어느정도 활용성이 있는지 알려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와인폰은 화면 해상도가 낮기는 합니다. 풀HD 또는 WQHD의 해상도는 해상도가 높은만큼 화질이 높습니다. 하지만 와인스마트폰은 해상도가 낮아서 비교적 화면느낌이 조금은 거칠긴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나이가 있으신 분들을 위한 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적합한 스마트폰이므로 화면이 특정 사용자를 위해서 특화되었다고 봐야합니다. 와인스마트 카메라의 화질은 그런데 화면에서는 좀 거칠게 보이긴했지만 실제 촬영된 사진 샘플은 꽤 쓸만하더군요. 유튜브 화질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카메라로 이부분을 자세히 찍어봤으니 참고가 .. 2014. 11. 11.
와인스마트 카카오톡 메뉴 와인폰 기능편 와인스마트 카카오톡 메뉴 와인폰 기능편 와인스마트 카카오톡 메뉴를 활용하는 부분과 기능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폰이라고도 불리는 이 폰은 실제로 사용해보면 부모님이나 학생들이게 더 어울린다고 생각이 듭니다. 고화질의 고성능의 스마트폰이라기 보다는 조금은 특정 나이나 특정 사용자에게 특화된 모델이기 때문이죠. 와인스마트 카카오톡 메뉴도 그런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일반 사용자라면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의 경우 대화를 하는 앱 중에 대표적인 앱중 하나인 카카오톡을 좀 더 쉽게 실행 시킬 수 있다면 상당히 괜찮은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도 와인스마트 폰은 괜찮은 스마트폰이 될 수 있습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녀의 스마트폰 .. 2014. 11. 11.
갤럭시노트4 포토노트 S노트 스마트 셀렉트 후기 갤럭시노트4 포토노트 S노트 스마트 셀렉트 후기 갤럭시노트4 포토노트 및 스마트 셀렉트 후기를 올려봅니다. S노트에서 더 기능이 올라갈게 있을까 했는데 더 넣었네요. S펜도 기존보다 2배나 필압감지 능력이 좋아졌습니다. 점점 정말 노트와 같은 모습으로 바뀌고 있네요. 성능 또한 크게 올라가서 기대됩니다. 갤럭시노트4 포토노트는 말그대로 사진을 찍고 그것을 노트화 하는 것 입니다. 노트4 광고를 보신적 있을텐데요. 간판에 적힌 글자를 찍으니 그대로 노트로 들어오죠. 실제로 제가 테스트를 해 봤는데요. 이거 왠지 교수님이나 선생님들은 싫어할 수 도 있을듯합니다. 갤럭시노트4 포토노트는 칠판에 적은 글자나 그림등을 그대로 노트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명암대비를 바꿔서 글자처럼 사진 찍어주는것보다 한단계 더 나.. 2014. 11. 10.
좋은곳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이사를 간절이 바라다가 좋은곳으로 11월 7일 이사를 했습니다. 제가 꼭 이사를 가고 싶던 아파트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전세를 처음에는 들어가려고 했는데 처음 봤을 때와 다르게 전세가격은 계속 오르기만하고 그마저도 전세는 물건이 전혀 없어서 이사를 할 수 가 없더군요. 부동산 여러곳을 알아봐도 그것은 적어도 2-3년은 두고 봐야한다고 하고 최근 근황을 알아보니 3년 가까이 물건이 한번도 나온적이 없다더군요. 와이프도 저도 일자리가 가까운곳은 이곳이므로 이 근체에서 찾아봤는데, 제가 가고 싶은 아파트 단지 그리고 그 곳에서도 가장 눈에 봐두고 있던 XXX 동에는 들어가기더 힘들다더군요. 처음 생각한 것은 자금 부분도 있었지만, 조용한 곳 이었습니다. 큰 도로편 쪽은 피해서 안쪽에 있는 동으로 봤습니다. 기.. 2014. 11. 10.
시놀로지 NAS admin 막아서 보안 높이기 시놀로지 NAS admin 막아서 보안 높이기 시놀로지 NAS admin 막아서 보안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DSM 관리 페이지에 접속 하기 위해서는 시놀로지 나스의 아이피주소나 또는 diskstation 등을 입력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dmin에 대한 암호를 설정 후 넘어가게 되는데 시놀로지 NAS에서 이 admin 아이디에 대한 권한은 막아두는게 좋습니다. admin이나 administrator 등의 아이디는 익히 잘 알려진 아이디이기 때문에 암호를 계속 대입하다보면 결국 들어올 수 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워드프레스나 기타 CMS 툴 등에서도 가능하면 기본 아이디를 쓰지 않고 막아두며 별도의 아이디를 쓰는것을 권하고 있는데요. 시놀로지 NAS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방법.. 2014. 11. 3.
레노버 x86 서버 IBM 으로부터 인수 포트폴리오 강화 레노버 x86 서버 IBM 으로부터 인수 포트폴리오 강화 레노버 x86 서버 IBM 으로부터 인수하고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습니다. IBM은 x86 사업을 레노버가 가져가면서 과거 2005년에 PC사업부와 ThinkPad 라인을 인수한 이후 성장을 계속하는 것 외에 새로운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IBM x86 서버를 사용하고 있던 유저들은 앞으로 계속 서비스가 유지될지에 대해서 불안감을 가질 수 도 있는데요. 그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어 보입니다. 레노버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버 등 다양한 하드웨어를 공급하면서 세계 시장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에 거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며, 레노버의 매출은 390억에 달하고 최고 경영진 10명은 각기 다른 7개국 출신으.. 2014. 11. 3.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패스트 리뷰 Seagate Backup Plus FAST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패스트 리뷰 Seagate Backup Plus FAST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패스트 리뷰를 시작합니다. 영문으로 명칭은 Seagate Backup Plus FAST Portable 입니다. 백업이라는 이름이 들어가있듯 기본으로 탑재된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내용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백업장치의 생명은 안정성과 속도 입니다.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패스트 리뷰를 통해서 이 제품의 성능 및 소프트웨어적 특성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2.5인치의 제품이며 4TB의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별도로 전원을 넣지 않고 USB 케이블 하나만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RAID 0으로 2TB 2.5인치 제품이 2개가 내부에 들어가 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순차 읽기.. 2014. 11. 3.
멀티충전기 3개 동시 충전 아이폰 아이폰6 안드로이드 멀티충전기 3개 동시 충전 아이폰 아이폰6 안드로이드 멀티충전기 3개 동시 충전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아이폰 아이폰6 안드로이드 계열을 동시에 다 충전하거나 또는 안드로이드 폰 3개를 모두 다 충전하거나 할 수 있는데요. USB 단자 1개만으로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이런 제품들이 꽤 많이 나와있는데요. 멀티충전기 3개 동시 충전을 실제로 할 수 있는지 저는 기기를 모두 다 장착하고 동시에 충전을 해 봤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효율로 충전이 되는지 그리고 실용성은 있는지 살펴 볼 것입니다. 엔트워에서는 여러가지 타입의 멀티충전기를 내어놓았습니다. 타입별로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멀티충전기 3개 동시 충전을 하는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3대 또는 안드로이드 외 아이폰 아이패드 계열도 충전.. 2014. 11. 2.
Fluke AC175 후기 Fluke 179 멀티미터 악어클립 Fluke AC175 후기 Fluke 179 멀티미터 악어클립 Fluke AC175 후기를 올려봅니다. Fluke 179 멀티미터 악어클립인데요. 처음에 구매할 때 기본구성으로 멀티미터를 구매하는 바람에 악어클립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악어클립을 구매를 했습니다. 그전에는 다른 악어클립이었던듯 한데 이번에 신형이 나왔습니다. Fluke AC175 가 그것인데요. 물론 악어클립은 다른 제품들도 많이 있지만 이 제품은 Fluke 멀티미터 전용 제품이라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Fluke AC175는 쓸곳이 많죠. 전력측정을 하거나 전압측정시 선을 잘라놓은 곳을 찍어서 측정하거나 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손으로 계속 핀을 찍고 있을 수 없으니까요. 물론 저는 그전에는 핀도 찍고 사진도 한손으로 들고 찍곤 했지만.. 2014. 1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