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41

시놀로지 외부 액세스 설정으로 외부에서 접속하기 시놀로지 외부 액세스 설정으로 외부에서 접속하기 시놀로지 외부 액세스 설정으로 외부에서 접속하기편 입니다. Synology DS1513+ 를 놓고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유무선공유기는 디링크 DIR-850L을 쓰고 있는 상태라고 해보죠. 그리고 초보자가 셋팅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설명드리면 어렵진 않습니다. 시놀로지 외부 액세스 설정으로 FTP를 외부에서 접속해보도록 하죠. 포트포워딩 및 복잡한 설정은 잘 모르겠고 간단히 연결 설정만 해서 FTP 접속해서 쓰는 방법만 소개하겠습니다. 물론 좀 더 세부 옵션을 조정하면 다양한 접속이 가능하며 여기서는 쉬운 단계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아래 설명만 하겠습니다. 시놀로지 외부 액세스 설정은 말 그대로 외부에서 NAS를 접근할 수 있도록 셋팅을 하는것을.. 2014. 10. 31.
시놀로지 퀵커넥트 이용해서 바로 다운로드 받기 시놀로지 퀵커넥트 이용해서 바로 다운로드 받기 시놀로지 퀵커넥트 이용해서 바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Synology DS1513+ 외에 415Play를 사용중인데요. 저장장치가 하나 켜있고 이것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있다는 것은 네트워크만 갖춰져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접속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시놀로지 퀵커넥트는 최초에 NAS를 셋팅할 때 퀵커넥트 아이디를 만들게 되는데 이것으로 쉽고 간단하게 앱으로 접속하거나 주소로 직접 접속하거나 할 수 있게 합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아이디를 통해서 앱으로 접속하는것이 아니라 퀵커넥트 주소를 이용해서 직접 관리자페이지로 접속을 하고 그 후 파일을 살펴보며 다운로드도 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놀로지 퀵커넥트로 연결후 작업하면 몇가지 .. 2014. 10. 31.
갤럭시노트4 S펜 2048 필압 캘리그라피 펜 툴 추가 갤럭시노트4 S펜 2048 필압 캘리그라피 펜 툴 추가 갤럭시노트4 S펜은 2048 필압을 지원합니다. wacom 태블릿 중에서도 2048 레벨을 지원하는 것은 상당히 고가의 태블릿에만 들어가는 기능인데요. 필압을 더 많은단계로 지원하면 좀 더섬세한 입력이 가능합니다. 손글씨처럼 느껴지는 캘리그라피 펜 툴 추가가 된것도 이때문이죠. 갤럭시노트4 S펜을 처음 사용시에는 갤럭시노트3의 S펜과 큰 차이를 못 느낄지도 모릅니다. 그도 그럴것이 1024레벨도 낮은 스펙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런데 달라진 부분은 있네요. 갤럭시노트4 S펜과 갤럭시노트4의 조합으로 S펜의 스펙이 올라가면서 펜툴도 좀 더 다양해졌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바로 편집모드로 추가하는 부분도 생겼습니다. 이 기능은 학생들에게 상당히 유용할 수 .. 2014. 10. 31.
에이수스 ASUS STARWARS 2014 후기 Nvidia 커세어 신제품 소개 에이수스 ASUS STARWARS 2014 후기 Nvidia 커세어 신제품 소개 에이수스 ASUS STARWARS 2014 후기를 올려봅니다. 이날은 ASUS 신제품들과 소개 그리고 Nvidia 기술 소개 및 신제품소개, 커세어 신제품 소개 등이 있었습니다. 많은 커뮤니티 유저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벤트가 이뤄졌습니다. 에이수스 ASUS STARWARS 2014 에서는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정보가 될만한 시간이 많아서 유익했습니다. 저도 잘 몰랐던 부분들도 많이 알아가게 되었구요. 에이수스 ASUS STARWARS 2014 모집 전에 가장 오래된 메인보드 그리고 가장 오래된 그래픽카드 (Nvidia)를 가지고 오는 분에게는 가장 좋은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를 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저는 .. 2014. 10. 31.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위치 옮겨 MicroSD 백업 방법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위치 옮겨 MicroSD 백업 방법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위치 옮겨 MicroSD 백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공인인증서 백업이 가능 합니다. 물론 이 방법이 스마트폰에서도 적용이 가능 하죠. 굳이 어렵게 옮기거나 백업 필요 없습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위치 옮겨 MicroSD 백업 방법의 핵심은 NPKI 폴더를 옮겨 두는 것 입니다. 이것이 인증서 백업이나 가져오기를 통해서 만들어지는 파일이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을 응용하면 컴퓨터에서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옮기는것도 가능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만약 초기화를 해야할 때 SD카드로 옮겨 놓고 백업을 하였다가 언제든 다시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 수 있.. 2014. 10. 31.
와인스마트 개봉기 카카오톡 와인폰 LG-F480S 와인스마트 개봉기 카카오톡 와인폰 LG-F480S 와인스마트 개봉기를 올려봅니다. 카카오톡이 바로 되는 와인폰 LG-F480S 인데요. 효도폰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이하게 폴더 형태의 휴대폰인데 스마트폰 입니다.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88.3mm HVGA True IPS Display가 사용되었습니다. 디자인 전에 와인스마트 개봉기를 통해서 구성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 했습니다. 효도폰으로도 손색이 없고 학생들이 사용하기에도 크게 문제가 되진 않아보입니다. 물론 화면의 사이즈는 고급형의 스마트폰의 사이즈보다는 작습니다. 그리고 해상도도 낮아서 투박하긴 합니다. 다만 잘 사용되면 그것이 더 좋을수도 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스마트폰 중독 이야기도 있으니까요. 와인스마트 디자인.. 2014. 10. 30.
갤럭시 알파 디자인 메탈 프레임 세련된 외형 갤럭시 알파 디자인 메탈 프레임 세련된 외형 갤럭시 알파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메탈 프레임 그리고 세련된 외형을 가진 제품인데요. 화면 사이즈는 119mm 이며 720p 해상도의 화면을 넣어서 나온 제품 입니다. 무게는 115g으로 비교적 가볍지만 프레임 부분을 금속을 사용해서 가벼우면서도 튼튼 합니다. 갤럭시 알파 디자인은 블랙에 가장자리는 은색이여서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금속 부분은 얇으면서도 튼튼함을 주기 위해서 4곳의 변 부분은 얇지만 모서리 부분은 조금은 두껍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손에 쥘 때 처음 느낌은 좀 작다라는 것 입니다. 제가 손이 작은편인데 한손에 쏙 들어오는 그런 사이즈이네요. 갤럭시 알파 블랙 입니다. 처음 쥐어 보고 느낀 점은 좀 많이 .. 2014. 10. 30.
유클리어 커맨더 플러스 사용기 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유클리어 커맨더 플러스 사용기 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유클리어 커맨더 플러스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유명한 제품인데요. 모노 타입의 제품이고 음악 감상용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니라 음성전달용으로 최적화가 되어있기에 통화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좋은 기종입니다. 유클리어 커맨더 플러스 사용을 좀 오랫동안 해 봤습니다. 통화도 자주 해보고 음악도 직접 들어보았죠. 아주 예전에는 이런 모양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음질이 좋지는 않아서 음악은 듣기 힘들었는데요. 이제는 블루투스4.0이 적용되어서 음질도 상당히 좋아졌고 배터리 효율도 많이 올라갔습니다. 유클리어 커맨더 플러스 사용을 해 볼 수록 괜찮은 점을 많이 발견했는데요. 블루투스 3.0에서 4.0으로 넘어가면서 음질은 많.. 2014. 10. 29.
WD My Passport Wireless 사용기 가장 자세한 리뷰 WD My Passport Wireless 사용기 가장 자세한 리뷰 WD My Passport Wireless 사용기 가장 자세한 리뷰를 올려봅니다. 아직은 국내에 후기가 없는데요. 제가 먼저 올려봅니다. 외장하드를 무선으로 들고다니는 타입은 이미 나왔지만 웨스턴디지털에서 내어놓은것은 처음이긴 한데요. 곧 국내에 출시될 WD My Passport Wireless 사용을 해보고 이 제품의 특징과 그리고 실제 사용시 활용 방법, 그리고 단점은 없는지 확인해 볼 것입니다. 외장하드를 들고다니면서 쓰는것은 스마트폰 때문에 생긴 타입이긴 합니다.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이 점점 많아지고 있긴 하지만 아직은 대용량의 컨텐츠들을 많이 들고다니기에는 부족합니다. WD My Passport Wireless 사용을 하면 여러.. 2014. 10. 27.
FALINUX 공개세미나 클라우드 세미나 산업자동화 loT 빅데이터 FALINUX 공개세미나 클라우드 세미나 산업자동화 loT 빅데이터 FALINUX 공개세미나 제 16차가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세미나라는 것으로 에프에이리눅스와 소프트웨어 인라이프가 공동주으로 주최를 하는데요. 산업자동화와 클라우드 그리고 loT 및 빅데이터 관련한 내용으로 5가지의 주제로 세미나가 있을 예정입니다. FALINUX 공개세미나 는 그전에도 꽤 여러번 있었는데요. 실무자들과 관련 내용에 연관된 기술자들 그리고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는 행사를 많이 해 왔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정보를 얻으려는 분들도 꽤 많이 참석하는데요. FALINUX 공개세미나 이번 내용을 살펴보니 키노트는 사물인터넷 loT와 빅데이터, 클라우드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저전력서버, 자바 기반으로 .. 2014. 10. 26.
USB 테스터기 전압 전류 측정 MV212 Coms USB 테스터기 후기 USB 테스터기 전압 전류 측정 MV212 Coms USB 테스터기 후기 USB 테스터기 전압 전류 측정이 가능한 MV212 Coms USB 테스터기 후기를 올려봅니다. USB 기기들은 대부분 5V 전압을 사용을 합니다. 외장하드나 스마트폰 또는 배터리팩 카드리더기 등 모두 5V에서 동작을 하죠. 그리고 이것은 USB를 쓴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USB 테스터기를 이용하면 전압과 전류측정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컴 MV212 Coms USB 테스터기는 작은 사이즈에 전압과 전류값을 번갈아가면서 보여주며, 작은 크기로 휴대와 사용이 편리합니다. 3V-5V의 전압을 측정할 수 있으며, 50mA ~ 5A 전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USB 테스터기는 USB 단자에 연결하게 되는데 대부분은 5V 에 공.. 2014. 10. 25.
유플러스 한방에yo Direct 요금제 인터넷 요금 제로 유플러스 한방에yo Direct 요금제 인터넷 요금 제로 유플러스 한방에yo Direct 요금제 사용하면 인터넷 요금 제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U+에서는 다양한 서비스 항목들이 있는데요. 이것을 합치고 합치면 가격을 할인해주는것을 여러가지로 시도 중이군요. 그래서 나온것이 이것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느낌이 오는 유플러스 한방에yo Direct 요금제는 유플러스 사이트에서만 가입이 가능 합니다. 유플러스 LTE 62 요금제 이상을 쓰고 인터넷도 유플러스를 쓰고 인터넷과 WiFi 그리고 TV G 까지 쓰면 최대 19000원이 할인이 됩니다. 인터넷 이용료가 19000원 가까이 되니 계산상으로는 인터넷은 공짜가 되버리는 것이죠. 유플러스 한방에yo Direct 요금제의 내용을 보면 물론 다 사용하면 최대로 .. 2014. 10. 25.
Flir Tools+ 사용법 열화상카메라 플리어 E40 Flir Tools+ 사용법 열화상카메라 플리어 E40 Flir Tools+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열화상카메라 플리어 E40을 저는 사용하고 있는데요. 플리어는 열화상카메라를 100만원대의 꽤 저렴한 제품부터 상당히 고가형의 특수 열화상카메라까지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Flir Tools+을 쓰면 열화상카메라의 성능을 더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열화상카메라 기술은 원래는 군사목적으로 만들어진 기술 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민간에서도 사용되면서 편리함을 주고 있죠. 열을 찍는다는 것 때문에 한곳의 열을 측정하는 적외선 온도계보다는 훨씬 더 편리하게 열을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열을 사진으로 찍는것 외에 그것을 다시 분석해주는 툴은 또 다른 영역인데요. 실제로 해상도가 상당히.. 2014. 10. 25.
아이폰6 유플러스 예약 아이폰6 실사 후기 아이폰6 유플러스 예약 아이폰6 실사 후기 아이폰6 유플러스 예약을 엄청 기다리셨을텐데요. 지금 드디어 열렸군요. 오늘 3시 부터 예약 가입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정말 정확하게 3시에 딱 오픈했네요. 아이폰6 실사 후기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 및 개인적인 감상도 적어보고 사진도 살펴보도록 하죠. 아이폰6 유플러스 예약은 유플러스 사이트에서 지금 부터 가능 합니다. 근데 조건이 좀 따라 붙는 이유로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를 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3가지 플랜으로 사용자들의 구매를 기다리고 있네요. 실속 사용자를 위한 O클럽 그리고, 1년 뒤 신기종으로 교체를 원하는 분들에게 맞는 U클럽 그리고 6개월 뒤 낮은 요금제로 바꿀 수 있는 식스플랜이 있습니다. 아이폰6 유플러스 예약을 하려는 분들은 이 3가.. 2014. 10. 24.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후기 삼성 UHDTV UN65HU9000F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후기 삼성 UHDTV UN65HU9000F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후기를 삼성 UHDTV UN65HU9000F와 함께 올려봅니다. 커브드 UHDTV에 커브드 사운드바인데요. 휘어있는 디스플레이의 장점이라면 근접한 거리에서 시청 시 집중도를 좀 더 높여주는것에 있습니다. TV와 스피커 둘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후기를 통해서 알볼 것인데요. 예전에 제가 커브드 UHDTV는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65형의 커브드 UHD TV 인데요. 받침대의 모양도 휘어있는 디스플레이에 맞춰서 약간 휘어진 모양으로 되어있는데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는 그 위에 딱 올려지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즉 사운드바도 받침대 모양에 맞춰서 휘어져 있습니다... 2014. 10. 22.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KT는 1Gbps의 기존의 100Mbps보다 이론상으로 10배가 빠른 서비스를 시작을 했습니다. 상용화를 시작했죠. 그런데 지금 이야기로는 종량제를 염두해둔것 아니냐 또는 이미 종량제라는 이야기가 있죠. KT 기가인터넷 종량제는 예전부터 이미 나왔던 이야기인데요. 사실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은 종량제를 하려고 예전부터 계속 시도를 했었습니다. 근데 사용자들 반발이 너무 심해서 시작이 안되었죠. 이번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이야기가 나온것은 1Gbps로 계속 서비스를 해주는것이 아니라 하루 100GB까지만 1Gbps로 제공하고 그 이후에는 100Mbps의 속도로 제공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근데 1.. 2014. 10. 21.
갤럭시노트4 아이폰6 LG G3 이벤트 갤럭시노트4 아이폰6 LG G3 이벤트 갤럭시노트4 아이폰6 LG G3 이벤트가 있군요. 유플러스에서 100% 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10월 25일까지 응모가 가능하구요. 아이폰6은 아직 못써봤지만, 갤럭시노트4, LG G3는 사용해봤는데요. 물론 3개 폰 모두 다 좋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갤럭시노트4 아이폰6 LG G3 이벤트에서 어떤 폰을 선택하실 건가요? 모두 다 의견이 분분할듯한데요. 드디어 화면 사이즈가 크게 나온 아이폰6인가 아니면 상당히 최신기술로 무장한 갤럭시노트4인가. 아니면 무난하면서 강한 LG G3인가. 저도 궁금하네요. 곧 3개의 제품 다 써보길 바라면서 응모를 해봅시다. 갤럭시노트4 아이폰6 LG G3 이벤트에 응모하면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 도미노 스위트 히든엣지L + 콜라.. 2014. 10. 20.
고공비보잉 LTE생방송 비보이세계챔피언 Gamblerz Crew 고공비보잉 LTE생방송 비보이세계챔피언 Gamblerz Crew 고공비보잉 LTE생방송 영상을 봤는데요. 비보이세계챔피언 Gamblerz Crew의 상당히 아찔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높은 고층 건물 위에서 비보이 공연을 하는데요. 건물 바로 끝에서 하는군요. 영상을 보니 아래에 안전장치도 없는듯한데 고공비보잉 LTE생방송 보면서 저도 모르게 깜짝깜짝 놀랐네요. 아래에 있는 유튜브 영상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비보이 공연을 보면 그냥 봐도 재밌긴 한데요. 배틀영상들도 화재이구요. 근데 저렇게 높은곳에서 하는것은 해외에 건물 꼭대기에 안전장치 없이 올라가는 그런 영상 보는 느낌이네요. 유플러스 LTE생방송은 가끔 지하철 타다가도 자주 광고 내용을 보는 편인데요. TV에서도 자주 나오죠. 유플러스.. 2014. 10. 20.
아프리카 TV LOL 2014 월드챔피언쉽 홍진호 BJ 로이조 아프리카 TV LOL 2014 월드챔피언쉽 홍진호 BJ 로이조 아프리카 TV LOL 2014 월드챔피언쉽 방송 중계가 10월 19일 (일요일) 오후 2시 22분 22초에 있습니다. 영원한 2위 홍진호와 BJ 로이조가 출연진으로 나오고 캐스트 빛돌도 나와서 재미있는 방송 중계를 한다고 합니다. 2라는 숫자에 대한 영상 아래에 있는데 웃기네요. 아프리카 TV LOL 2014 월드챔피언쉽 방송 중계를 굳이 2시 22분 22초에 하는것도 2라는 숫자와 아주 큰 연관이 있습니다. 아래에 영상 보다가 완전 빵터졌네요. 그리고 이것을 초코바와 함께 광고도 찍었네요. 2개라서 더 맛있는 트윅스라고 합니다. 아프리카 TV LOL 2014 월드챔피언쉽 준우승팀을 맞추는것으로 퀵뷰 7일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으며, 1부 .. 2014. 10. 18.
샌디스크 SSD X110 128GB 벤치마크 샌디스크 SSD X110 128GB 벤치마크 샌디스크 SSD X110 128GB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128GB를 테스트 해 봤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256GB를 더 권합니다. SSD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기 때문이죠. 수명이나 성능 부분에서도 낸드플래시의 갯수가 많은 용량이 큰 SSD가 유리합니다. 샌디스크 SSD X110 128GB 벤치마크를 보니 그것이 더 확실하긴 하네요. 물론 128GB도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성능이 매우 충분합니다. 샌디스크는 제가 USB메모리와 CF메모리 , SD메모리를 쓰고 있는데요. 샌디스크는 속도보다는 안정성에 훨씬 더 사용자들 머리에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좀 느려도 안정성은 정말 좋다는 그런 생각이 예전부터 있었는데요. 물론 샌디스크 SSD X110 128.. 2014. 10. 18.
엑셀 한칸에 두줄 넣는 방법 엑셀 한칸에 두줄 넣는 방법 엑셀 한칸에 두줄 넣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어렵지 않은 것인데 막상 생각이 안날때가 있죠. 방법은 줄 바꿈시 엔터를 누르는게 아니라 Atl + Enter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한칸에 여러개의 줄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한번 줄을 내리면 자동으로 줄 정리가 되네요. 엑셀 한칸에 두줄 넣는 방법의 핵심은 Alt 키라는것 알아두세요. 실제로 해보면 한번 줄내림을 한 것은 자동으로 다음줄 부터는 글을 길게 적으면 한개의 셀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이 됩니다. 물론 강제로 줄을 다시 바꾸려면 엑셀 한칸에 두줄 넣는 방법으로 설명했던 것처럼 Alt + Enter를 계속 하면 됩니다. 실제로 어떻게 줄 바뀜이 된다는것인이 아래 예시를 통해서 알아보죠. 엑셀 한칸에 두줄 넣은 모.. 2014. 10. 17.
최대절전모드 해제 끄기 SSD 용량 확보하기 최대절전모드 해제 끄기 SSD 용량 확보하기 최대절전모드 해제 끄기를 통해서 SSD 용량 확보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SD 최적화 과정 중 이것이 있긴 한데요. 엄밀히 이야기하면 용량 최적화에 해당합니다. 컴퓨터를 절전하는데 있어서 가장 높은 단계로 절전을 하는것인데요. 근데 최대절전모드 해제를 하면 램 용량만큼 확보되어 있는 보조저장장치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좀 쉽게 말하면 최대절전모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든 데이터와 내용을 갈무리하여 보조저장장치의 램크기만큼의 공간에 넣어놓았다가 다시 켜면 그것을 다시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최대절전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괜히 그 공간이 낭비가 되게 되는데요. SSD의 경우 128GB 또는 256GB가 많이 사용됩니다. 요즘 하드디스크의.. 2014. 10. 17.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펜 FineLine CS-600C 후기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펜 FineLine CS-600C 후기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펜 FineLine CS-600C 후기를 올려봅니다. 아이패드 미니 또는 최근에 나온 아이패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전자펜 입니다. 그런데 좀 재미있었던 것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있지 않더라도 임의로 사용은 가능 하더군요.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펜 FineLine CS-600C는 펜팁이 얇은것이 특징 입니다. 펜팁의 두께를 버니어 캘리퍼스로 직접 재어보니 1.85mm 정도 되더군요. 스펙상으로는 1.9mm 이긴 합니다. 터치펜을 생각하면 보통은 두께가 두꺼운것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펜팁이 얇으면 그만큼 좀 더 섬세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상태에서는 감압을 지원하여 강하게 눌렀을 때와 미약하게 눌렀을.. 2014. 10. 16.
네비게이션 순위 나브킹덤 N200 고성능 네비게이션 후기 개봉기 네비게이션 순위 나브킹덤 N200 고성능 네비게이션 후기 개봉기 네비게이션 순위가 전부 다는 아니죠. 나브킹덤 N200 고성능 네비게이션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개봉기 부터 시작할 것인데요. 이 제품은 상당히 편리한 기능과 고성능의 성능을 갖춘 그런 Navi 입니다. 답답하고 느리던 그런 스마트폰은 이제는 쓸 필요가 없습니다. 네비게이션 순위에 현혹되어서 그냥 저렴해서 많이 팔리는 그런 제품과도 차별화 되는 제품 입니다. 네비게이션이 느려서 고민인 분들이 많을 겁니다. 네비게이션 순위는 사실 어떤것이 많이 팔리나 하는 정보를 보려고 보는것일 뿐 실제로는 성능 좋은것을 찾기 마련인데요. 왜냐면 성능은 곧 품질이기 때문이죠. 요즘은 스마트폰이 워낙 속도가 빠릅니다. 그래서 구형 네비게이션 대신 성능 좋은.. 2014. 10. 14.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후기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후기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후기를 올려봅니다. 상당히 특이했던 키보드 였는데요. 외형도 특이하지만 사용해볼 수 록 내부 기능마저도 특이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숫자키패드를 왼쪽 또는 오른쪽 에 붙였다 떼었다가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후기를 적으면서 하드웨어 매크로를 잘 활용하면 게이밍에서 상당히 유용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게임에서 매크로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긴 한데요. 단순 반복이 되는 작업을 편하게 계속 누군가가 반복해 준다면 너무 편하겠죠. 게임은 좀 식상해질지도 모르겠지만요. 과거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해야 했지만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같은 기계식 키.. 2014. 10. 13.
Xpenology 설치 NAS 만들기 ZOTAC ZBOX nano CI320 Xpenology 설치 NAS 만들기 ZOTAC ZBOX nano CI320 Xpenology 설치 하기를 통해서 NAS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ZOTAC ZBOX nano CI320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보고 저전력의 나만의 나스를 만들어보기로 하죠. NAS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활용이 좀 쉬운 것으로 설치해보죠. Xpenology 설치를 할 것인데요. Xpenology는 NAS의 명품이라고 하는 시놀로지의 추출버전입니다. 불법으로 사용하는것이긴 하지만 시놀로지에서 특별히 대응을 하고 있진 않아서 많은 유저들이 사용을 하고 있긴 합니다. 시놀로지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ZOTAC ZBOX nano CI320에 .. 2014. 10. 12.
삼각대 추천 시루이 삼각대 K-20X N-2204X 개봉기 삼각대 추천 시루이 삼각대 K-20X N-2204X 개봉기 삼각대 추천 제품으로 시루이 삼각대를 소개합니다. SIRUI K-20X N-2204X 개봉기를 통해서 이 제품의 편리함을 알아볼 텐데요. 물론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긴 하지만, 그것을 상쇄시킬 정도로 장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 제품 전에 사용하던것도 제가 예전에 삼각대 추천한다면서 소개했던 시루이 삼각대 T-1004X G-10 인데요.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상당히 튼튼한 삼각대로 너무 좋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사용 중입니다. 제가 왠만한 제품이면 이렇게 삼각대 추천한다고 글을 쓰진 않을텐데요. 시루이 K-20X N-2204X 는 정말 괜찮아서 소개를 합니다. 예전에 철제로 된 정말 저렴한 삼각대를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철제로 된 삼각대들은.. 2014. 10. 12.
ZOTAC 지포스 GTX970 AMP Extreme Edition 후기 벤치마크 ZOTAC 지포스 GTX970 AMP Extreme Edition 후기 벤치마크 ZOTAC 지포스 GTX970 AMP Extreme Edition 후기 기다리셨죠. 벤치마크 자료를 올려봅니다. 성능은 이전 세대를 뛰어넘으면서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게 나온 이유로 최근에 상당히 이슈가 되고 있는 그래픽카드입니다. 참 발전이 빨라서 너무 빨리나온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ZOTAC 지포스 GTX970 AMP Extreme Edition 후기도 780Ti 후기를 좀 적어보고 나중에 나올줄 알았는데 벌써 나와버렸습니다. 조텍은 주황색의 컬러가 들어간 부분이 특징인데요. 이번에 제품에서는 그부분이 좀 다르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단자를 보호하는 캡 부분의 색이 오렌지 색상입니다. 헬멧에서 사용되는 그런 비슷한 재질로 쿨.. 2014. 10. 10.
PC사랑 10월호 AORUS 리뷰안 GTX970 조텍 CI320 PC사랑 10월호 AORUS 리뷰안 GTX970 조텍 CI320 PC사랑 10월호를 소개합니다. AORUS 리뷰안 GTX970 조텍 CI320 등 여러가지 내용들이 실려 있는데요. 컴퓨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아 이거 그리고 오 이거 신기하네 하면서 재미있는것을 많이 발견합니다. 전 책자가 컬러프린팅으로 되어있는 PC사랑 10월호는 제품에 대한 트렌드도 읽을 수 있고 최신 제품들에 대한 기술적인 설명들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기고한 특별한 제품들 또는 특별한 이야기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책이 또 특별한것은 19주년 특집으로 꾸며진 것인데요. 책 나온지 벌써 19년이나 되었군요. 컴퓨터 하면 벤치마크나 어려운 내용들만 꾸며진 것으로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이 책은 물론 어려운.. 2014. 10. 9.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 5시리즈 5050cc 사용기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 5시리즈 5050cc 사용기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 5시리즈 5050cc 사용을 해 봤는데 상당히 깔끔하네요. 그전에 사용하던 시리즈7은 클린&차저 스테이션을 쓰지 않아었는데 이번에는 같이 포함이 되어있어서 사용을 해 봤는데요. 이것을 왜 쓰는지 이제 이해가 되는군요.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 5시리즈 5050cc 사용을 해보면 디자인도 깔끔하지만 청결하게 유지도 가능합니다. 브라운 면도기는 방수가 어느정도 되는데요. 그래서 샤워를 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죠. 물론 저는 면도를 먼저하고 씻는편이긴 하지만요. 클린&차저 스테이션을 써서 청소하기를 해봤는데 간편하기도 하지만 청소 후 소독된 느낌이 좋더군요.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 5시리즈 5050cc는 소음도 비교적 낮으면.. 2014. 10.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