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LG 지패드3 10.1 영화감상 배틀그라운드 게임 해보기

by 씨디맨 2018. 8. 16.
320x100

큰 화면으로 유튜브도 보고 게임도 하고 싶다면

집에 태블릿 하나쯤은 모두 가지고 있을듯 한데요. LG 지패드3 10.1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영화감상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해 봤는데 무난하게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LG 지패드3 10.1은 펜이 추가가 되어서 조금 더 정교하게 입력이 가능한데요. 물론 와콤기술정도의 정밀함은 아니지만 충분히 그림도 그리고 다양한 작업이 가능 했습니다. 그래픽 성능도 나쁘진 않아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할 때도 끊김 없이 잘 되더군요. 화면이 커서 시원시원하게 게임도 할 수 있었는데요.

배그 게임도 큰 화면으로 하니 좀 더 재미있긴 하네요. 물론 스마트폰으로 지하철에서 할때도 재미있지만요.

 

LG 지패드3 10.1 영화감상 배틀그라운드 게임 해보기

구성품으로는 GpadIII 10.1과 펜, 그리고 전원어댑터와 전원선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펜이 들어가 있어서 쓸모가 많은데요. 손터치보다 조금은 더 정밀하게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앱을 설치 후 그림을 그려봤는데요. 그림이라기 보다는 테스트 하다보니 좀 몽황적인 이미지를 그려봤는데 여튼 세밀하게 생각보다 잘 입력이 되더군요.

 

물론 필압을 인식하거나 기울기를 인식하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펜촉이 얇아져서 비교적 얇게 입력이 가능 했습니다. 덕분에 좀 더 세심하게 입력이 가능 하더군요.

 

이 부분은 따로 영상을 올린것이 있으니 아래 영상을 봐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태블릿을 이용하면 큰 화면 때문에 사진을 감상하거나 동영상을 볼 때 무척 편리합니다. 구글 포토로 찍어둔 사진을 다 올려두는 편인데요. 찍어둔 이미지를 태블릿으로 보니 사진이 크게 나오니 보기 편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도 해 봤는데요. 영상을 찾아보면 태블릿을 이용해서 게임 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두손으로 들고 게임하기 좀 힘들다는 점은 있으나 화면이 커서 적을 구분하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죠.

 

배틀그라운드 게임은 근데 PC게임이 더 재미있긴 합니다. 모바일 게임은 그래픽이 PC게임에 비해서는 많이 떨어지긴 하죠. 하지만 그래도 게임 운용방식이 모바일이 동일해서 재미있긴 합니다.

 

조작할 때 버튼이 좀 멀리 있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요.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서 키매핑을 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그정도로 노력을 할거라면 차라리 PC게임을 하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오피스 관련 앱을 설치해도 괜찮은데요.

 

엑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앱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문서를 작성하거나 하여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문서편집을 위해서 굳이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필요하지 않아서 편리한데요.

 

측면에는 USB 단자가 있어서 사용하는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하고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무선 키보드 마우스를 동시에 제어하는 형태의 리시버를 장착하면 더 편하죠.

 

참고로 펜은 측면에 자석때문에 살짝 달라붙습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강력한 자석으로 달라 붙어 있는 것은 아니여서 펜은 따로 휴대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측면에는 MicroSD 슬롯이 있어서 용량을 더 증설할수 도 있습니다. 기본저장소도 충분한 편이긴 하지만 앱을 많이 설치하면 공간이 부족해지는데요. 만약 음악이나 동영상파일을 넣고 다녀야 하는 경우라면 MicroSD로 용량을 늘리는게 편합니다.

 

유튜브 영상도 자주 보는 편인데요. 유튜브 레드를 가입해서 보는데 덕분에 너무 편하게 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는것도 재미있긴 하지만 가끔은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은 경우가 있죠. 그럴 때 특히 태블릿은 편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만들어 봤는데요. 영상을 보시면 실제 반응속도나 느낌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요즘은 가성비 태블릿들이 워낙 많이 나와서 태블릿도 경쟁이 상당히 치열합니다. 그래도 LG 태블릿은 대기업 제품인만큼 안정적인 모습과 연결성을 보여줬는데요. 무난하면서 괜찮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LG로 부터 제품을 대여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