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로모스 프리모스5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러블리 엘프 사용기

by 씨디맨 2018. 8. 7.
320x100

보조배터리에 이제는 올려만 놓으면 무선충전 된다

5년전인가 이런 제품 나올거라고 말한적이 있는데요. 정말 나왔네요. 로모스 프리모스5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추가로 러블리 엘프 사용도 해 봤는데 같이 소개해 볼께요. 로모스 프리모스5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입니다. 보조배터리 이지만 Qi 인증이 된 스마트폰을 무선충전이 가능 합니다. 저는 보조배터리에 무선충전패드를 붙여서 이런 제품을 만들면 좋겠다고 아주 오래전에 생각한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무선충전이 보급이 많이 안된터라 이런 아이디어를 말했더니 그런 제품이 팔리겠냐는 핀자도 받았는데요. 지금은 다르죠. 무선충전이 되는 스마트폰이 많기 때문이죠.

두가지 제품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프리모스5와 러블리 엘프 입니다.

 

로모스 프리모스5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러블리 엘프 사용기

먼저 Freemos5는 무선충전과 유선 충전이 동시에 가능한 제품 입니다. Wireless Charging PowerBank 라는 글자가 보이죠. 네 짐작하는 그런 제품이 맞습니다.

 

로모스는 몇년 전이더라 대만 컴퓨텍스에 직접 가서 Romoss 직원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해봤던 기억이 있어서 품질이 괜찮은 제품이라는것을 알고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스펙은 좀 아쉽긴 합니다. 용량이 5000mAh 이고 3.7V 기준이니 실제론느 이것보다는 좀 더 용량이 낮습니다. 유선 충전은 5V 2.1A , 1A 두개의 출력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5V 2.1A의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언급이 있으나 요즘 스마트폰은 유선으로 9V 고속충전을 지원하는데 그것을 만족하진 못해서 고속충전이라고 부르긴 좀 애매하죠. 하지만 이 제품은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보조배터리와 인증서 설명서 이렇게 들어가 있네요. 제품 등록을 하면 AS를 좀 더 쉽게 받을 수 있는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입력은 Micro USB 단자로 되어있고, 출력은 5V 2.1A, 5V 1A 이렇게 2개의 USB 단자가 있습니다. 제품은 비교적 많이 얇고 납작한 형태이고 무게도 가벼운 편 입니다.

 

측면에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누르면 무선충전이 시작되는 줄 알았는데 그냥 올려놓아도 무선충전은 시작이 되네요.

 

기본적으로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요즘 스마트폰은 무선충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8의 경우에도 무선충전을 지원하는데요.

 

그냥 올려놓으면 무선충전이 시작이 됩니다. 노트8이 크기가 커서 똑바로 올려놓으면 보조배터리가 보이지 않아서 일부러 십자가 모양으로 올려놓았는데요. 그래도 충전이 잘 되네요.

 

충전 중 표시가 올바르게 나옵니다. 그런데 좀 아쉽다면 고속무선충전 이런건 아닙니다. 무선충전은 5V 1A 규격이므로 5W 수준의 무선충전 입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10W~15W 의 고속충전을 지원하는데 그정도는 아니여서 좀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편리하다면 케이블이 없는 상태에서도 그냥 올려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그런데 좀 크기가 더 넓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용량도 크게 하고 좀 더 넓적하게 나와도 좋았을 뻔 했네요.

 

스마트폰을 아껴서 케이블 꽂았다가 분리할 때마다 단자에 스크레치 생길까 걱정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냥 올려만 놓으면 충전이 되니 편리하긴 하죠. 충전하다가 다시 들어서 작업하고 하는 식으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급할때는 헤어밴드 등을 이용해서 보조배터리와 스마트폰을 같이 묶어두면 가방에 넣은상태로도 충전이 가능 합니다.

 

이 제품은 용량이 크진 않고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진 않으나 장점이라면 선 없이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중에 스마트폰을 무선충전도 가능합니다. 즉 휴대용 무선충전패드 처럼 사용이 가능 합니다. 호텔에서나 야외에 나갔을 때 무척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충전이 느리다고 하더라도 2시간 반 정도면 충분히 충전이 가능하므로 밤에는 충전하고 낮에는 사용하는 식으로 사용이 가능하죠.

 

이번에는 좀 귀여운 외형을 가진 제품 인데요. 러블리 엘프 보조배터리 입니다. 6000mAh의 용량을 가진 제품 입니다.

 

입력/ 출력 모두 5V 2.1A 의 스펙을 가진 제품 입니다.용량은 6000mAh 이고 3.7V로 22.2W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품을 보니 약간 아이들이 가지고 있기 괜찮은 제품 같네요. 뭔가 귀여운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보라색 토끼 같은데요. 보조배터리 위에 귀가 보이네요. 외형은 좀 말랑한 재질로 덮혀 있어서 부딪쳐도 좀 덜아픈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21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이부분은 LED 빛이 나오는 부분으로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해주는 부분 입니다.

 

입력단자와 출력단자가 각각 1개씩 있습니다.

 

측면도 뭔가 말랑말랑하고 잘 미끌리지 않는 재질로 되어있는데요.

 

바닥에 떨어뜨려도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조금 뭔가 덮혀 있는듯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케이블 마저도 보라색으로 되어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면 빨강색과 노랑색 녹색 빛을 통해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충전을 해 봤는데 녹색으로 나오네요. 배터리가 충분하다는 것이죠.

 

위에 귀 부분이 말랑말랑해서 계속 만져보게 되네요. 이 제품은 아무래도 여성분들이나 좀 귀여운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어울릴 만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보조배터리도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다 보니 이제는 특색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것 같네요.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 되셨길 바랍니다.

프리모스5 구매링크 : http://okgear.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361&cate_no=370&display_group=1

러블리 엘프 구매링크 : http://okgear.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362&cate_no=371&display_group=1

이 제품은 UAG Korea로 부터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