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한잉크 잉크젯 플러스 SL-J1560W 대용량 정품잉크쓰자

삼성에서 나온 잉크 계속 넣는 복합기 나왔다

유지비는 저렴하게 많은 출력을 할 수 있는 제품이었느데요. 삼성 무한잉크 잉크젯 플러스 SL-J1560W를 소개 합니다. 대용량 정품잉크를 써서 많은 출력을 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삼성 무한잉크 SL-J1560W는 비교적 저렴한 정품잉크를 사용해서 지속적인 출력이 가능 합니다. 잉크젯 복합기의 장점이라면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한번 충전으로 블랙은 6000장, 컬러는 8000장 출력이 가능 합니다. 컬러 경우 다른 제품 대비 1000~3000장 정도 더 출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장점은 분명 있습니다.

 

대용량 정품잉크를 이용해서 계속 잉크를 보충해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손에 묻지 않고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무한잉크 잉크젯 플러스 SL-J1560W 대용량 정품잉크쓰자

SL-J1560W는 WiFi 가 가능한 모델이며, 컬러 잉크젯 복합기로 인쇄,복사,스캔이 가능한 모델 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WiFiDirect연결을 통한 출력도 지원 합니다.

 

먼저 구성품을 살펴보면, 잉크젯 복합기, 간단 설명서, 설치CD, 카트리지, 전원선 , USB 케이블, 대용량 정품잉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트리지와 대용량 잉크가 보이는데요. 대용량 잉크는 각 컬러당 한개씩 기본으로 들어가 있고 추후에 추가로 구매해서 계속 잉크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형태 입니다.

 

컬러와 흑백 카트리지가 들어가 있는데 이부분은 출력할 때 종이와 닿는 헤더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교체가 가능한 타입이라 아무래도 다른 무한잉크 복합기 보다 장점이 있을듯합니다. 헤더가 문제가 생겨서 교체해야하는 경우 이부분만 교체하면 되니까요.

 

대용량 정품잉크는 통에 들어가 있는데 특별하게 고안된 마개를 이용해서 손에 잉크를 한방울도 묻히지 않고 충전이 가능 합니다.

 

먼저 검은색 정품잉크 입니다. 한번 충전시 다 들어가진 않네요. 다 충전 후 남은 잉크는 추후에 보충해서 또 쓰면 됩니다.

 

컬러 잉크 입니다. 심홍색, 노란색, 청록색이 있습니다. 컬러 사용 중에 먼저 떨어지는 컬러가 있을텐데 그것만 충전해도 됩니다. 아무래도 컬러가 나눠져 있으므로 필요한 컬러만 충전을 더 하면 되니 비용을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전원선과 USB 케이블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근데 이 제품은 무선 연결을 지원하므로 USB 케이블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처음에는 간단 설치 설명서를 보고 따라하는게 좋습니다.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어렵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설명서 외에도 상단에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 설명이 잘 붙어 있네요.

 

제품 왼쪽에는 컨트롤러 부분이 있습니다. 상태 모니터도 보이네요.

 

설치시 붙어 있던 스티커는 모두 떼어내느게 좋습니다. 물론 설명서에도 떼어내라고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대용량 잉크통이 있습니다. 불법 무한 잉크 복합기를 보면 통에 파이프를 연결해서 복잡하게 연결이 되어있는데요. 이 제품은 그렇게 되어있지 않고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잉크가 실수로 혼합될 일도 없고 흘러 내릴 일도 없죠.

 

상단에는 스캔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최대 1200dpi의 고해상도 스캔이 가능 합니다.

 

앞부분에는 용지가 나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용지가 나올 때 잡아주는 부분은 평소에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며 필요할 때 꺼낼 수 있습니다.

 

2단으로 펼쳐 지는데 펼치면 앞으로 길어집니다.

 

후면 부분에는 용지를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접에서 보관이 가능하며, 위로 사진처럼 올리고 위에서 용지를 밀어 넣는 형태 입니다.

 

후면에는 USB 단자가 보입니다. USB로 연결이 필요할 경우에는 이부분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무선 연결이 되므로 이부분은 굳이 쓰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WiFi 가 안되는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품잉크를 채워보도록 합니다. 최초에는 이 작업을 먼저 해야 합니다.

 

대용량 정품잉크를 포장을 벗겨서 일단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먼저 플라스틱 마개를 벗깁니다.

 

플라스틱 마개 안쪽에는 다시 마개가 덮혀 있는데 이부분을 열어야 합니다. 쉽게 열 수 있도록 비닐 손잡이가 있는데 이것을 잡고 당깁니다.

 

조심스럽게 상단 마개를 벗겨 냅니다. 천천히 작업 하시는게 좋습니다. 실수로 누군가가 치거나 해서 잉크를 쏟으면 큰일 나니까요.

 

다시 플래스틱 마개를 닫아줍니다. 플라스틱 마개를 끼운 상태에서는 뒤집어도 잉크가 쏟아지지 않습니다.

 

잉크통에 마개를 벗기고 각 컬러에 맞춰서 거꾸로 세워서 잉크를 충전 합니다. 충전시 참고할 점은 컬러는 한통이 다 들어갑니다. 그리고 만약 재충전시에는 잉크가 정해진 선까지 들어가면 더 이상 들어가지 않습니다. 즉 충전시 넘칠까봐 걱정하진 않아도 됩니다. 더이상 잉크가 들어가지 않으면 그냥 뽑으면 됩니다. 잉크가 쏟아지지 않도록 마개가 잘 설계되어 있어서 잉크를 쏟지 않고 충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잉크를 한번 가득 채워두면 몇천장은 넉넉하게 출력이 가능 합니다. 한동안 충전을 잊고 지내도 되겠죠. 또 충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진처럼 잉크를 충전하면 됩니다.

 

이제는 카트리지를 넣어야 합니다. 대용량 잉크통에 잉크가 흘러서 카트리지 않으로 들어가도록 설계가 되어있어서 카트리지를 넣어야 합니다. 전원을 연결한 상태로 앞부분에 도어를 열면 (2중 도어라 두번 열어야 합니다.) 카트리지를 넣는 부분이 중간으로 위치 합니다.

 

처음에는 주황색으로 된 부분을 빼내야 하는데 손잡이 부분을 잡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사진 처럼 손잡이가 세워집니다. 이 상태에서 파란색 손잡이를 화살표 방향처럼 아래로 누르면 딸깍 거린 후 위로 올라갑니다.

 

주황색 손잡이 부분을 조심스럽게 잡아당기면 사진 처럼 빠지는데요.

 

주의할 것이 있다면, 대용량 잉크통에 잉크를 넣은 상태라 이 잉크가 흘러서 이 부분에 닿아 있습니다. 그래서 상단에 잉크가 좀 고여 있는데요. 뒤집으면 잉크가 쏟아집니다. 이 잉크가 손에 묻으면 잘 지워지지 않으므로 (알코올 등으로 씻으면 씻어지긴 하더군요) 주의하세요. 저는 모르고 뒤집다가 잉크가 손에 묻었네요.

 

이제 카트리지를 넣어야 합니다. 색이 있는 부분이 컬러, 흑색으로 된게 검정 카트리지 입니다.

 

상단에 마개를 먼저 분리 합니다.

 

 

하단 부분에 비닐이 붙어 있는데 조심스럽게 떼어 냅니다. 카트리지 하단에 헤더 부분은 무척 중요합니다. 이부분을 손으로 직접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카트리지를 카트리지 함에 완전히 밀어 넣습니다. 완전히 꾹 밀어 넣어야 합니다.

 

그 후 파란색 손잡이를 다시 아래로 눌러서 고정 시킵니다. 이 파란색 손잡이는 아래로 눌러서 고정하고 다시 들어올릴 때도 아래로 눌러서 분리하는 형태 입니다. 그냥 위로 밀어올리지 마세요.

 

카트리지를 넣고 앞부분을 닫으면 뭔가 헤더가 움직이는 소리가 납니다. 그 후 상태표시창에 P 라고 나오는데 그때 용지를 넣어줍니다.

 

갑자기 뭔가 출력되어 나옵니다.

 

출력된 용지에 보면 보다 나은 인쇄 품질을 위해서 다시 스캔하라고 되어있는데요.

 

스캔 하는 부분에 넣습니다. 컬러 버튼을 누르면 컬러 스캔이 되고 출력이 됩니다. 출력 후 이제 사용하면 되는데요. 다만 최초 설정 후 40분 정도는 뭔가 삐~ 하는 이상한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크게 들리진 않으나 예민한 분들은 들을 수 있는데요. 이것은 최초 정렬을 하는 과정 중 나오는 소리로 정상 입니다. 40분정도 후에는 들리지 않으니 처음 설정후에는 한동안 켜둡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CD를 넣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진행 되는데요.

 

연결방식은 무선과 USB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선으로 설치를 진행 해봅니다.

 

무선 설정을 장치에 전송하고 저장합니다(권장)을 선택 합니다. 바로 무선으로 설치 및 연결이 완료 됩니다. 일부 다른 복합기 경우 무선으로 연결되는 장치도 최초에는 USB로 하고 난 뒤 다시 무선으로 연결해야하는 번거로운 제품들도 있는데요. 이 제품은 그냥 바로 선연결 전혀 없이 무선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 하네요.

 

설치를 하고 난 뒤 프린터 길잡이가 나타납니다. 인쇄 내용 확인이나 프린터 설정등이 가능 합니다. 프린터 홈 페이지를 통해서 어디서든 프린터 설정으로 접근도 가능 합니다. 잉크 예상 수준도 볼 수 있네요. 다만 대용량 잉크통은 센서가 따로 있는 형태는 아니여서 잉크잔량은 직접 눈으로 보면 됩니다. 잉크가 부족한 경우 그 부족한 색상만 채워주면 됩니다.

 

출력을 해 봤는데요. 컬러출력도 잘 되고 흑백출력도 잘 되네요. 출력속도는 레이저 프린터는 무척 빠르죠. 그런것과 비교하면 그렇게 빠르다고 말하긴 힘들지만 그래고 출력 누르면 착착 잘 출력해주네요.  

 

이미지 출력 경우에도 설정을 하면 모서리 부분까지 모두 출력하는 포토 출력도 가능 합니다.

 

문서만 출력시에는 흑백으로만 출력하도록 설정해야 출력속도가 좀 올라갈 것 같네요. 흑백 출력 경우에도 깔끔하게 잘 출력 됩니다. 이 제품은 대용량으로 출력하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출력을 해야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죠. 그리고 정품잉크는 꼭 쓰는게 좋습니다. 불법잉크의 경우 인증이 안된 재료를 쓰는 경우도 있어서 몸에 헤로울 수 있습니다. 정품잉크는 인증된 제품이므로 인증된 재료를 사용을 하죠. 그리고 정품잉크를 써야 수명도 길어집니다.

 

이 제품은 무선으로 연결 되므로 WiFi Direct 연결을 통한 모바일 출력도 지원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프린터 앱을 설치 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스캔이나 문서, 사진 출력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죠.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무선으로 연결 되므로 복합기의 장소에도 제한이 적어집니다. 유무선공유기 신호가 닿는 곳이라면 어디든 설치해놓고 사용이 가능하죠. 그리고 이 제품의 장점이라면 삼성 제품이라는 것 그리고 대용량 정품잉크를 통해서 무한잉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있을 것 같네요. 성능과 사용 부분이 궁금하신 부분은 위 영상도 참고해주세요.

구매링크 :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2103867563

기획전링크 : http://www.11st.co.kr/browsing/MallPlanDetail.tmall?method=getMallPlanDetail&planDisplayNumber=945012

이 글은 엘케이정보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