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컴퓨터

게이밍 컴퓨터 추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게이밍 노트북 소개

by 씨디맨 2018. 7. 23.
320x100

제가 사용하는 데스크탑 소개 해봅니다. 노트북은 덤

게임을 자주 즐기는 분들에게 제 컴퓨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게이밍 컴퓨터 추천해 달라고 하면 제 컴퓨터를 보여주는데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은 문제가 없습니다. 게이밍 컴퓨터 추천 하려면 이 정도는 되어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왜냐면 저 역시도 여러가지 게임을 하면서 사양을 맞추고 가장 최적의 조합을 맞췄기 때문이죠. 게임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을 반영해서 괜찮은 성능을 내는 시스템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게임용으로 쓰시려는 분들도 있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 내부 모습 인데요. 저는 여러 컴퓨터를 쓰고 있지만 이 컴퓨터는 게임을 할 때 최고의 성능을 냅니다.

 

게이밍 컴퓨터 추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게이밍 노트북 소개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 인데요. 사양을 간단히 적어보면 인텔 i7-8700K , 지스킬 DDR4 32GB , Z370 AORUS GAMING 7 , 인텔 옵테인 SSD 900P 280GB, Aorus GTX1080ti XTREME, LG 32GK850G 정도 됩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고스펙이라고 볼 수 있죠. 물론 더 고사양의 시스템을 만들 수 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고사양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이정도면 충분 합니다.

 

메인보드는 Z370 AORUS GAMING 7를 사용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사양 시스템을 맞출 때에는 메인보드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메인보드는 성능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가격을 낮추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는 분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메인보드는 확장성과 안정성 부분 때문에 무척 중요합니다. 그리고 요즘 메인보드는 컬러를 이용한 튜닝 효과를 적용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좀 더 화려하고 멋진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면 메인보드도 잘 선택해야 하죠.

 

CPU는 인텔 i7-8700K를 사용 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나 몇몇 게임의 경우 인텔에 좀 더 최적화가 되어있는 부분이 있죠.

 

코어 갯수는 6개로 기존에 7세대와 비교해보면 8세대로 올라가면서 코어갯수가 2개가 더 늘어났습니다. 게임을 단순히 즐기는 목적으로도 충분히 좋은 성능을 내어주는데요. 게임 방송을 염두해 둔 경우에도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관련링크 : http://cdmanii.com/6224

 

쿨러는 NZXT KRAKEN X72를 사용 했습니다. 꼭 수냉쿨러를 쓸 필요는 없긴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NZXT H700i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체형 수냉 쿨러는 과거에는 소음이 좀 있는편이었는데요. 그래서 고성능 시스템에 사용되긴 했지만 소음은 어쩔 수 없다는 평가가 있었는데요. 하지만 요즘 나오는 수냉쿨러는 펌프음이 낮고 팬소음도 낮은편이라 조용하면서도 냉각이 잘 되는 형태 입니다. 제가 이 수냉쿨러를 소개하는 이유도 그런 이유가 있죠.

 

i7-8700K를 오버클럭 전에 씨네벤치를 돌려서 결과를 살펴봤는데요. CPU 점수가 1518cb가 나옵니다. 4코어에서 6코어로 늘어나면서 아무래도 성능이 더 올라가는데요. 덕분에 게임을 하면서 녹화를 하거나 생방송 할 때도 더 유리 합니다.

 

NZXT H700i 케이스는 좀 크기가 작고 구조가 좀 특이 합니다. 다만 앞부분에 강화유리로 되어있어서 내부가 잘 보이는형태로 내부에 LED 튜닝을 잘 해두면 상당히 멋진 내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LED 튜닝도 어렵지 않아서 메인보드에 LED 바를 장착하고 메인보드에 있는 기본 LED를 이용해서도 화려한 튜닝이 가능 합니다.

 

그래픽카드는 Aorus GTX1080ti XTREME를 사용 중 입니다. 쿨러 모양도 특이한데요. 요즘 그래픽카드는 대부분 그렇지만 부하가 있을 때만 팬이 돌아갑니다. 덕분에 부하가 낮을 때는 상당히 조용합니다. 그리고 최신 기술이 적용된 팬을 사용해서 팬 회전 대비 풍량을 높여서 팬은 더 천천히 돌아서 조용하지만 열은 더 잘 낮추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게임을 즐기는 중에도 그래픽카드에서 괭음이 일어나거나 하진 않죠. 게임할 때 대부분 헤드셋을 쓰고 하므로 팬소음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래도 헤드셋을 써도 너무 큰 사운드는 들리므로 컴퓨터는 조용한 것이 더 좋긴 하죠.

관련링크 : http://cdmanii.com/6330

 

메모리는 지스킬 DDR4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버클럭에도 유리한 메모리를 쓸 수 있지만 애초에 클럭이 높은 메모리를 쓰면 성능을 더 높이는 효과를 줍니다 물론 가능하다면 오버클럭을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i7-8700K 경우에는 생각보다는 오버클럭이 잘 되는 편이라 공냉쿨러만 이용해도 4.8GHz 정도는 가볍게 올라가고 5GHz도 생각보다는 쉽게 올라가는 편이죠. 튜닝을 하면 5.3GHz까지도 어렵지 않게 올라갑니다.

 

게임 방송을 위해서 저는 로지텍 BRIO 4K 웹캠도 같이 사용 중 인데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면서 생방송도 가능하죠. 물론 생방송이 가능하려면 컴퓨터 재원이 좋아야 합니다.

 

모니터는 LG 32GK850G를 사용 중 입니다. 144Hz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오버클럭시 165Hz를 지원하는 모니터 입니다. G-Sync를 지원하여 이것을 지원하는 Nvidia 그래픽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게임 체감을 느낄 수 있죠.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기준으로 보면 사실 게임내에 옵션에서 최고 옵션인 울트라 옵션으로 모두 설정시에는 144Hz를 만들기 어렵긴 합니다. 아직은 배틀그라운드 게임 자체가 워낙 사양이 높기 때문이죠. 옵션을 약간 변경하면 144Hz를 만들 수 있는데요. 그런데 제가 이 모니터를 추천하는 이유라면 G-Sync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프레임이 더 낮게 나오는 가운데에서도 화면이 잘리거나 끊기는 느낌을 많이 완화해줘서 불편한 화면의 느낌을 느끼지 못하게 해줍니다. 이것은 아주 빠르게 움직이면서 게임을 즐겨야 하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에서 크게 체감 되는 부분 입니다.

 

이 모니터는 위닝 포스 라이팅을 지원하는데요. 후면에 화려한 빛이 들어오는 기능이죠.

 

게임 화면과 연동되고 그런 기능은 아직은 없지만, 밤에 게임할 때 좀 더 화려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http://cdmanii.com/6336

 

추가로 저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사용할만한 헤드셋으로 astro A50 을 소개 하고 싶네요. 완전 무선 헤드셋이고 돌비 적용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하면서 소리를 들어야하는 가운데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 쉽게 해줍니다. 특히 무선이라 선이 걸리는 느낌이 없는 점도 좋죠.

 

저장장치는 인텔 옵테인 SSD 900P를 사용 중 입니다. SSD도 요즘은 성능이 좋지만 이 장치는 그 SSD 보다 좀 더 빠릅니다. 특히 4K 속도가 엄청나죠.

관련링크 : http://cdmanii.com/6347

 

게임을 실행하거나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더라도 빠르게 열어줍니다. 컴퓨터는 나무통에 담긴 물과 같은데요. 하나라도 뭔가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에 묶여서 성능이 안나오는 부분이 있죠. CPU, 램, 저장장치, 파워서플라이 등 모든 부분에 나름 좋은 제품들을 사용해주면 성능이 당연히 잘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위 시스템과 같이 조립해보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조립 PC 링크 : http://www.joyzen.co.kr/product/jInfo.html?fid=11&uid=341&Pnum=323037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AROUS X7 DT V8 최고의 사양 노트북도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영상도 참고하세요. 더 다양한 노트북에 대한 정보는 제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두께가 얇으면서도 성능이 좋은 노트북들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과거에 두껍고 무거운 노트북이 아니라 얇아도 성능이 좋다는 것이죠.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