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프라즘 (Prasm) 바이오인포매틱 생체정보 기반 코인 상장

by 씨디맨 2018. 7. 16.
320x100

프라즘 (Prasm) 바이오인포매틱 생체정보 기반 코인 상장

지원자의 생체정보를 제공하는 대가로 지급하는 가상화폐가 등장했는데요. 프라즘 (Prasm)은 바이오인포매틱 생체정보를 처리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향합니다. 제공된 생체정보는 인공지능으로 분석되어 영양제나 웰니스 서비스 맞춤형 솔루션을 추천해주는데 활용됩니다. 프라즘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그 보상으로 토큰을 받게 됩니다. 이 토큰은 Prasm 플랫폼 안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지난 21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디지털 웰니스와 블록체인에 대해 발표가 있었는데요. 

 

프라즘 (Prasm) 바이오인포매틱 생체정보 기반 가상화폐 ICO

 

요즘은 알게모르게 자신의 생체정보를 이미 제공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핀테크 기술을 이용한 지문인식기술이나 심박수 측정, 그리고 체중, 체지방을 측정한 정보등도 기록이 되고 있죠. 그런데 이런 데이터가 좀 더 의미있게 사용이 되고 혜택도 있다면 좋겠죠.

 

프라즘 토큰은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인데요. 참여인의 기여도에 따라서 토큰(보상)을 제공 합니다. 때문에 아무래도 더 큰 보상을 받기 위해서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만드는데요.

 

 

보상은 세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여 보상, 바이오인포 사용 보상, 퀘스트 보상이 있는데요. 빅데이터 기여 보상은 IoT 디바이스를 통해서 들어오는 정보 그리고 웰니스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제공자가 되면서 참여하는 정보가 있습니다. 직접 서비스 제공자는 헬스 트레이너나 의료인 등이 해당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수집된 바이오인포는 빅데이터가 쌓이는데 기여하게 됩니다. 빅데이터는 인공지능(AI)를 통해서 분석이 되는데 분석이 정교해질려면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게 되죠.

 

 

바이오인포 사용 보상으로 바이오 인포는 그 해당 당사자가 소유권을 갖습니다. 이 정보를 제공하게 되는데 그것에 대한 사용 대가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것은 건전하게 데이터가 사용되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더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는데 도움이 되게 됩니다.

 

 

 

퀘스트 보상도 있는데 특정한 상황에서 필요한 바이오 정보를 수집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에 대해서 혜택을 받는 것 입니다. 임상실험이나 어떤 이론, 제품에 대한 검증을 위해서는 조건이 맞는 환경에서 수집된 바이오인포가 필요합니다. 이런 설게된 바이오인포는 퀘스트 형태로 제공되고 이것에 참여해서 진행하므로 이것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토큰은 그사람의 건강상태에 적합한 솔루션을 추천해주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에는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웰니스 검사, 맞춤형 웰니스 서비스가 있는데, 많은 참여자들로 부터 얻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좀 더 정교한 서비스가 가능해 질 것입니다. 영화를 보면 먼 미래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마주한 거울을 통해서 자신의 건강정보가 수집되고 많은 수집된 정보의 분석을 통해서 객관화된 데이터를 통해서 건강정보를 알려주게 되는데요. 어떤 병이든 초기에 진료하고 치료하면 효과가 크죠. 이런 정보가 쌓이고 하는것은 영화에서나 나오는 미래기술에 대한 시작일지도 모릅니다. 먼 미래에는 아주 일생생활 처럼 사용되게 될 기술일테니까요.

 

오라클, 마이파트너스와 MOU 채켤한 내용도 있네요. 프라즘과 오라클 메디컬그룹이 블록체인 기반 생체정보 활용에 대해서 MOU 체결을 했고, 마이파트너스 LTD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중앙아시아 지역의 의료관광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PRASM은 PSM토큰으로 아이닥스 및 코인베네에 상장되었으며 7월 중 글로벌 거래소 3곳에 상장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거래와 관련된 정확한 시기 및 시간은 프라즘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라즘은 체이너스2018, 토큰스카이 도쿄 등의 다양한 컨퍼런스에 참가하고 있으며 실리콘 밸리, L.A에서 밋업을 개최하였습니다.

 

 

프라즘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https://www.facebook.com/prasmico/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