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LG X5 2018 4500mAh 고속충전 LG페이 카메라 성능

by 씨디맨 2018. 6. 25.
320x100

전화 인터넷 유튜브 보기 오래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화통화를 많이 하고 영상도 많이 본다면 괜찮을 것 같네요. LG X5 2018 스마트폰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였고 고속충전 LG페이가 가능한 제품 입니다. LG X5 2018 언박싱을 통해서 제품이 가지는 특징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메라로 사진도 찍어보고 해 봤는데요. 아무래도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고 비교적 가격도 저렴한 스마트폰이라는 부분에서 장점이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LG페이도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2018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X5 입니다. 그럼 구성품 부터 살펴볼까요.

 

LG X5 2018 4500mAh 고속충전 LG페이 카메라 성능

설명서와 극세사천, 이어폰과 충전기, USB 케이블, X5가 보입니다.

 

1.5GHz 옥타코어 프로세서 MT6750을 사용했습니다. 화면은 5.5인치 HD 해상도를 사용했네요. 사양은 2GB 로컬메모리에 32GB 내장메모리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카메라는 전면은 500만화소 광각카메라, 후면은 1300만화소 카메라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전면에는 플래시가 있어서 전면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플래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광각카메라가 사용되어서 손을 많이 뻗지 않아도 비교적 넓은 사진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크지 않아서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 였는데요.

 

이 제품은 배터리가 교체가 되지 않는 타입 입니다. 실제로 후면에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 후면 커버를 벗기거나 하지 말라고 경고문이 있습니다. 커버는 꼳 벗겨질것처럼 생겼지만 실재로는 벗기면 안됩니다.

 

대신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한번 만 충전하면 꽤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고속 충전도 지원하여 만약 보조배터리도 같이 들고 다닌다면 더 여유롭게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 버튼이 있습니다. 지문 등록을 해두면 최초 잠금 해제를 지문인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이어폰단자와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충전 및 데이터 단자는 Micro USB 단자로 되어있습니다. 고용량 배터리를 넣었지만 두깨는 비교적 얇은 편 입니다.

 

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후면에 지문인식 버튼과 전원버튼이 분리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카메라 촬영을 해 봤는데요.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고화질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X5 2018로 실제로 찍은 사진을 리사이즈 한 것입니다. 빛이 좀 부족한 밤에 찍은 사진이지만, 그래도 사진이 전체적으로 잘 나왔습니다.

 

AF는 비교적 빠른 편 입니다. 리뷰 화면도 생각보다는 선명한데 , 그런데 주변이 좀 어두우면 전체적으로 좀 어둡게 리뷰화면이 보일 수 있어서 화면 밝기를 최대로 놓고 찍는게 좋아 보입니다.

 

촬영버튼을 움직여서 확대 축소 촬영도 가능 합니다. 그런데 모드 에서 차이가 좀 있긴 하네요. VR 360 파노라마 촬영 등은 빠져 있긴 합니다.

 

촬영한 사진은 필터를 이용해서 효과 주는 것 등은 가능 합니다.

 

전면카메라는 화각이 넓어서 촬영시 손을 많이 뻗지 않아도 비교적 넓게 촬영이 가능 했습니다.

 

배터리가 오래가는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이나 유튜브 보기를 할 때 괜찮았는데요. 하루종일 스마트폰으로 웹서핑하면 생각보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데요.

 

그럴 때도 대용량 배터리 덕분에 좀 더 오래 사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LG페이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LG페이를 이미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새로운 스마트폰을 찾을 때도 LG페이가 되는지 안되는지 보고 결정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LG페이를 사용하면서 지하철에서 요금 낼때는 물론이고 편의점에서도 자주 가는 매장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멤버십 카드 등도 등록해놓고 사용이 가능하니 지갑 없이 밖에 나와도 스마트폰만 손에 쥐고 있으면 할 수 있는게 많아지죠. 실제 그러고보니 저도 밖에 나갈때 지갑을 들고나가는 일이 별로 없었던 것 같네요. 비교적 저렴하면서 배터리가 오래가는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이라면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