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키보드

Motospeed CK888 게임 키보드 마우스 콤보 사용기

by 씨디맨 2018. 5. 14.
320x100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 세트 써봤더니

크게 기대하지 않고 써 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제품이네요. Motospeed CK888 게임 키보드 마우스 콤보 사용을 해 봤는데요. 콤보로 들어가 있어서 처음 컴퓨터를 구매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 입니다. Motospeed CK888 게임 키보드 마우스 콤보는 저의 선입견을 좀 깨버린 제품 이었는데요.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콤보라서 키보드 마우스 둘다 성능이 약간 별로이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는데요. 막상 써보니 품질이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제가 실제로 써본 느낌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게임을 하는 분들은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 제품은 마우스까지 포함 제품 입니다.

 

Motospeed CK888 게임 키보드 마우스 콤보 사용기

일단 제품 박스 입니다. 배송은 잘 온듯 하네요. 따로 재포장을 하거나 하진 않아서 좀 찌그러져서 올 수 는 있습니다. 물론 완전 파손되어서 오면 다시 보내주기도 하긴 하지만, 여튼 제품 배송은 조금 더 개선되면 좋겠네요. 다만 싼 가격에 쓸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서 넘어가죠.

 

CK888은 키보드 마우스 콤보 제품인데요. RGB 튜닝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 봤는데요. 키보드와 마우스 설명서 키 분리도구 이렇게 들어가 있습니다.

 

키보드는 일단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키보드는 OUTEMU (오테뮤) 청축 키 스위치로 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괜찮아서 요즘 많이 쓰이는 키 스위치 입니다.

 

키캡은 ABS 재질이고 키보드 본체의 상판은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키보드 자판 배열은 보통의 다른 기계식 키보드와 비슷하게 되어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직구 제품이다보니 자판이 영문자판만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을 모두 외워서 쓰시는 분들은 특별히 어려울 것은 없을듯 합니다. 다만 독수리 타법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매시 참고해야 합니다. 저는 눈감고도 키보드를 모두 타이핑이 가능해서 (가끔 그래서 눈감고 계속 글쓰기도 하지만) 그래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요즘 키보드들은 모두 하단 본체가 키보드 키캡보다 모두 낮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키 스위치가 살짝 보이는 형태이죠. 무게를 줄일 수 도 있고 더 슬림해보이고 간편해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보드 청소시 좀 더 쉽다는 장점도 있죠. 물론 이 키보드도 키 스위치가 외부로 노출되는 형태라 먼지는 잘 들어가긴 합니다. 자주 청소해줄 수 밖에 없죠. 그렇다고 키 스킨을 올리면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을 느낄 수 없으니 그냥 먼지 청소하면서 써야하죠.

 

키 스위치는 오테뮤 키 스위치 청축이 사용이 되었는데요. 청축은 클릭했을 때 딸깍거리는 소리가 있고 분명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타건할 때 느낌이 좋습니다. 키 압력도 적당한 편이고 고속으로 타이핑 할 때 괜찮네요. 물론 타이핑 할 때 소음은 분명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써본 느낌으로는 좀 저가형의 기계식 키보드를 쓰면서도 성능은 그래도 괜찮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는 권해도 될 것 같네요.

 

이제 마우스 입니다. 마우스는 광마우스 인데요.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가 괜찮다보니 그냥 껴주는 느낌의 광마우스 인데요. 근데 성능은 나름 괜찮았습니다. 상단에는 우레탄 코팅이 되어있어서 잘 미끌리지 않고 손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도 괜찮습니다.

 

하단에는 넓은 고무다리가 위아래로 위치 합니다. 중앙에는 광센서가 있네요.

 

양손잡이용으로 되어있는 이 마우스는 좌우측이 약간 안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버튼 2개가 위치 합니다. 측면에 가죽재질처럼 다른 재질의 모양이 보이는데 사실 이부분은 플라스틱 입니다.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덜 미끄럽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전원이 들어오면 빛이 들어옵니다. 상단에 DPI 변경 버튼을 누르면 차례대로 DPI가 조정이 됩니다.

 

광마우스 이므로 아래에는 빨간 빛이 들어옵니다.

 

휠 버튼은 크기가 작은 편이며 휠을 돌릴 때 느낌은 약간은 뻑뻑합니다. 이점은 좀 아쉽네요. 대신 마우스 사용시 마우스 포인터가 따라오는 느낌은 아주 매끄럽고 좋았습니다. 레이저마우스를 저는 쓰고 있는데 광마우스를 갑자기 써봐도 전혀 이상한 느낌 없이 매끄럽게 잘 따라오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립감은 좀 아쉽네요. 오른손 전용으로 되어있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긴 합니다.

 

 

 

키보드는 다양한 컬러를 이용해서 튜닝이 가능 합니다. 기본적으로 들어오는 빛은 밝기를 Fn + 조명 버튼을 이용해서 조정이 가능 합니다.

 

사진으로는 좀 밝게 나왔지만 빛은 최대 밝기에서 약간 은은한 밝기 입니다. 훨씬 더 밝아도 좋을듯 한데 약간 빛이 어둡긴 하네요.

 

Fn + 1,2,3,4,5 키를 눌러서 여러가지 모드에 대한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FPS 모드에 대한 모드 인데요. 물론 기본값이고 MR 버튼을 눌러서 빛이 들어오는 키를 재설정 가능 합니다.

방법은 Fn + 1 키를 먼저 눌러서 모드를 선택 후 Fn + MR 버튼을 누른 뒤 자신이 빛이 들어오길 원하는 키를 눌러서 모양을 만듭니다. 모양 만들 때 키를 누른 뒤 다시 또 누르면 빛이 색깔이 바뀝니다. 모두 설정 후에는 Fn+ MR 버튼을 다시 눌러서 저장을 하면 됩니다.

 

다양한 모드에 대한 빛이 들어오는 기본값을 보여드렸는데요. 이것은 변경이 가능하니 자신이 원하는대로 기록 후 쓸 수 있습니다. 만약 초기화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Fn+ ESC 키를 누르면 됩니다.

 

키보드에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것은 FPS, CF, COD, LOL, RACE 이렇게 5개 입니다. 자신이 자주 하는 게임을 5가지에 대해서 빛을 튜닝해 놓고 쓰면 되겠죠.

 

이 외에도 Fn + M1 키를 차례대로 누르면 다양한 컬러모드를 볼 수 있습니다. 빛이 한쪽으로 흐르거나 키를 눌렀을 때 반응 하는 것도 있습니다. Fn + M2를 누르면 효과가 거꾸로 적용이 되네요.

 

키를 눌렀을 때 빛이 퍼저나가는 모드를 써 봤습니다. 이것은 전시해놓거나 할 때 쓰면 괜찮은 모드 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키보드 마우스 둘다 나쁘지 않네요. 가격도 저렴한데 마우스까지 껴주니 괜찮았습니다. 물론 직구로 구매를 하니 AS는 좀 힘들듯 싶지만 이 키 스위치도 꽤 수명이 긴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그냥 싼맛에 써보는것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keyboards/pp_576165.html?lkid=14118742

이 글은 기어베스트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