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월드오브탱크 PC버전 실제 전장 같은 신맵에서 즐기는 전차게임

by 씨디맨 2018. 3. 30.
320x100

전차를 몰고 신나게 전장을 달려보자 신맵에서!!

전장 게임은 대부분 재미있는데요. 특히 전차를 몰고 다닐 수 있는 게임은 특별하죠. 월드오브탱크 PC 버전 직접 해 봤습니다. 1.0 업데이트로 나온 신맵과 새로운 부분을 봤는데요. 월드오브탱크 PC 버전은 컴퓨터로 게임을 하는 거라 화질이 좀 좋을 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실제로 게임 해 봤더니 화질이 엄청나네요. 실제 전장을 옮겨 놓은 듯 한 곳에서 전차를 몰고 다니면서 적 전차를 찾아서 싸워야 하는데요.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서 하니 조작감이 엄청 쉽네요. 물론 그렇지만 전장에서는 전략과 머리싸움이 필요합니다. 화려한 그래픽을 즐기면서 전차까지 몰 수 있으니 설치해보세요.

전차는 뭔가 튼튼하고 힘찬 느낌이 있죠. 탱크도 몰아보면서 스트레스를 날려보도록 하죠.

 

월드오브탱크 PC버전 실제 전장 같은 신맵에서 즐기는 전차게임

강남역에서 지금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월드오브탱크에 나오는 탱크를 전시를 해놓고 사진 촬영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월드 오브 탱크 딩고 영상도 하나 보고 가세요. 남자들이 허세 부리는 순간들을 볼 수 있습니다.

 

1일 400명 선착순으로 M48 Patton을 찍어서 개인 SNS에 올리고 확인을 해주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경품을 준다고 합니다. 참여할 수 있는 분들은 꼭 참여해보세요.

 

월드오브탱크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및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해 볼 수 있는데요.

 

월드오브탱크의 새로운 엔진 테스트 : https://wotencore.net/3142_KO1

게임을 설치해보기 전에 Encore 엔진 성능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데요. 위 경로에서 성능 확인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후 그래픽 옵션을 조정해서 Encore 엔진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Encore 월드오브탱크를 설치해서 직접 테스트를 해 봤는데요.

 

테스트는 최저, 중간, 울트라 3단계 그리고 화면해상도 등도 옵션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당연하지만 최저는 화질이 좀 떨어지는 느낌이고, 중간 > 울트라로 올릴 수 록 화질이 좋아집니다.

 

주변 사물의 디테일이 좋아지고 탱크도 뭔가 현실감 있는 느낌으로 다가 오는데요.

 

엔진 테스트를 실제로 해본 모습을 영상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직접 꼭 돌려보세요.

 

이게 게임 화면이 맞나 싶을 정도로 화질이 엄청난데요. 건물의 디테일이나 주변 산이나 물에서 탱크가 움직일때의 느낌 등이 너무 멋집니다.

 

저는 결과를 테스트 해보니 울트라에서 FHD 해상도에서는 31678 점이 나왔습니다.

 

화면 해상도를 2560 x 1440 으로 그리고 옵션은 울트라로 해 봤는데요.

 

25963 점이 나왔습니다. 점수는 꽤 높게 나온 것 같긴한데요.

 

저는 참고로 Nvidia GTX1080 ti 입니다. 그래픽카드 사양이 높아야 아무래도 점수가 잘 나올 듯 하네요. 좀 더 좋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해 보고 싶다면 컴퓨터 사양도 좀 높여야 할 듯 합니다.

 

 

월드오브탱크 1.0 업데이트로 많은 것이 바뀌었는데요. 바뀐 내용들을 보면 재작업된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HD로 탄생된 30개의 전장을 볼 수 있는데요.

 

탱크 게임 이라고 해서 그냥 탱크만 조종하는 그런 게임이 아닙니다. 전장 주변에 있는 멋진 풍경등을 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좀 더 사실감있는 배경이 더해지면서 게임을 할 맛을 더 나게 해주네요.

 

HD 지도는 1.0 업데이트로 많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지도가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게임을 할 때 비슷한 맵에서 계속 하면 금방 질릴 수 도 있는데요. 계속 맵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 기대가 되네요.

 

어떤 맵들이 있는지 설명을 들어보니 상당히 많이 공을 들여서 만든 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위 사진에 나오는 맵은 빙하 맵 입니다. 빙하를 무대로 펼쳐지는 전장인데 맵만 봐도 뭔가 재미있어 보이네요.

 

지도를 만들 때 커뮤니티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만드는군요. 양팀의 균형 등을 따지고 여러가지 생각해서 맵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배경 음악도 너무 멋진데요. 그냥 탱크 효과음만 나고 하면 뭔가 재미가 덜 할 텐데요. 멋진 음악이 같이 나오니 더 재미 있었습니다.

 

https://worldoftanks.asia/ko/news/general-news/1_0_music_tracks/ 

음악은 사이트에서 미리 들어볼 수 도 있으니 꼭 감상해보세요. 참고로 다운로드 까지 가능 합니다.

 

이번에 바뀐 것 중 하나가 HD 차고 입니다. 전투준비 전에 차고에서도 멋진 장면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얼른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서 해 봤습니다.

 

게임 설치는 약간 시간이 걸리네요. 느긋하게 기다려주세요.

 

게임을 설치 할 때 SD, HD 중에서 선택이 가능한데 SD는 용량이 작아서 빠르게 설치되지만 화질이 약간 낮습니다. HD는 시간이 좀 더 걸리는 대신 게임 화질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설치하는 중에 전차를 어떻게 조종할 수 있는지 설명이 나오니 지루하시다면 설명을 한번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처음 게임을 실행하자 마자 바로 모의 전투를 해 볼 수 있는데요. 사용방법이 너무 간단합니다. FPS 게임을 한번이라도 해 보셨던 분들이라면 아주 빠르게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설명을 들을 필요도 없을 정도네요. 키보드의 A,S,D,W 키를 니용해서 전차를 앞으로 또는 뒤로 , 회전을 시킬 수 있고 키보드의 방향키나 또는 마우스를 이용해서 포탑의 방향 또는 바라보는 곳을 종할 수 있습니다. 2차세계대전에 사용되었던 탱크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탱크의 회전 포탑이 돌아가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FPS 총쏘는 게임처럼 즉각적으로 돌려서 바로 쏘진 못합니다. 회전하는 시간이나 탄이 날라가는 거리 ,적 전차의 속도 등을 감안하여 쏴야 합니다.

 

확대하여 저격모드로 상대방 적 전차의 약점을 살펴보고 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일단 처음 놀랐던 것은 놀라울정도로 좋은 그래픽 입니다. 그래픽설정을 통해서 저는 2K해상도에 144Hz로 게이밍 모니터에 맞춰서 설정을 했습니다. 단순 모바일 게임 정도를 컴퓨터로 옮겨 놓은 정도가 아니라 화질이 엄청 좋은 새로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게 더 좋을듯해요.

 

전투 시작 전의 대기화면도 멋지네요.

 

전투를 실제로 해 봅니다. 적 전차는 빨강색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조준을 하고 맞출 때 중앙에 둥근점이 녹색으로 표시될 때 쏘면 효과적으로 탱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적전차의 전면 부분은 장갑이 두껍습니다. 실제로 전차들이 그러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전면에서 싸우는것보다는 장애물을 이용해서 엄폐하면서 상대방 적 전차의 측면이나 도, 또는 후면을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을 맞출 때에는 녹색으로 표시가 될때 맞추면 좋고 빨강색으로 나올 때는 쏴도 탄이 튕겨나가는 경우가 있어서 잘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가만히 서서 탱크를 맞추면 상대방도 같이 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계속 움직이면서 쏘는게 좋은데요. 물론 정지된 상태에서 쏘면 명중률은 더 높지만 그만큼 위험하다는 것. 정말 탱크 조종 할 때 긴장감이 계속 연속으로 있습니다.

 

또 재미있는 것은 주변에 사물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철이나 콘크리트로 만든 장애물도 파괴할 수 있을 것 처럼 생긴 것은 밀고 나가세요. 부서집니다. 뭔가 통쾌하고 시원하네요. 막 밀고 나갈 수 있으니까요.

 

물론 적 전차에게 당할 수 도 있습니다. 이때는 소화기를 이용해서 불을 끄거나 궤도를 고쳐가면서 싸워야 합니다.

 

그래픽이 일단 너무 좋아서 게임할 때 뭔가 더 재미있네요. 적전차만 그냥 쏘고 하는게 아니라 주변을 돌아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팀 전에서는 서로 팀웍도 중요합니다. 혼자 앞서 나가서 막 쏜다고 해서 이기는 게임이 아니더군요. 지형 지물을 잘 이용해야 합니다.

 

탱크 앞부분을 찍은 스크린샷인데 멋지지 않나요 ? 장면 하나하나가 멋지네요.

 

거의 실사 비슷하게 옮겨놓은 전장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의로 게임을 해 볼 수 도 있는데요. 게임 설치 전에 위 링크에서 바로 게임을 간단히 해보세요.

 

바로 게임 체험해보기 : https://cpm.wargaming.net/tdijbyuf/?pub_id=blogger_2

 

 

게임 방법도 간단히 나옵니다. 별다르게 뭔가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게임을 해 볼 수 있는데요.

 

물론 이것은 실제 월드오브탱크 PC버전 설치했을 때의 모습과는 화질이 떨어집니다. 실제로 PC 버전 설치하면 화질이 훨씬 좋다는 점. 알아두시고 꼭 게임 설치해 보세요.

탱크게임이라 총쏘는 게임과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뭔가 튼튼하고 강인하게 밀고 나가는 그런 느낌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계속 탱크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더 좋은 탱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전차를 몰아보세요.

게임하러가기 : https://worldoftanks.asia/ko/

초대코드 : ONE2018KR

초대코드를 이용하면 3단계 프리미엄 전차를 포함한 총 15000원 상당의 혜택이 있으니 초대 코드 이용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워게이밍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