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컴퓨터

라이젠 메인보드 추천 Aorus AX370-Gaming 5

by 씨디맨 2018. 2. 28.
320x100

사무용 컴퓨터로 이제는 인기가 많아질 시스템 만나보자

AMD Ryzen 2400G를 사용해보려고 다시 시스템을 만들었는데요. 라이젠 메인보드 추천 제품인 Aorus AX370-Gaming 5를 이용해서 시스템을 만들어 봤습니다. 제가 가진 메인보드 중에서는 그대로 제일 좋은 보드 인데요. 라이젠 메인보드 추천으로 Aorus AX370-Gaming 5를 소개 하는 이유라면 일단 디자인이 이쁘고 기능이 많고 실제 사용해봤을 때 신뢰도가 무척 높아서 입니다. 저는 메인보드는 그래도 무조건 가격이 약간은 있더라도 좋은 것을 선택하는 편 입니다. 메인보드는 별 기능이 없어서 그냥 제일 싼 것 선택해도 된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건 잘 모르고 하는 이야기이죠. 

가격대가 좀 있다는 것은 내부에 부품을 좀 좋은 것을 사용을 했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것은 신뢰도와 연관이 있습니다.

 

라이젠 메인보드 추천 Aorus AX370-Gaming 5

저는 인텔도 AMD도 둘다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를 사용 중 인데요. Aorus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에서 고급형 메인보드들을 따로 브랜드화 한것 입니다. 게이밍에 좀 특화된 제품들 인데요. 물론 오버클럭에서도 좀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검은색 기판의 메인보드와 흰색을 잘 배치를 했고 곳곳에 각각 부분은 꾸밀 수 있는 LED 도 배치해서 상당히 멋스럽습니다.

 

M.2 SSD도 AMD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된게 좀 이제 되었는데요. 물론 이 메인보드에도 M.2 SS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I-e 슬롯 경우 그전 보다 더 강하게 만들어져서 이제는 무거운 그래픽카드를 장착해도 휘거나 하는 부분 큰 문제가 없습니다. 기존보다 거의 2배정도 더 강해졌습니다.

 

AMD 레퍼런스 쿨러를 장착했는데요. 모양과 디자인 너무 딱 괜찮네요. 예전에는 AMD 쓰면 쿨러 소음이 좀 거슬려서 불편했었는데 이제는 소음도 많이 낮아졌습니다. 꽤 정숙한 편 이더군요. 물론 완전히 소음이 없다고 말하긴 힘들지만요.

 

DDR4 메모리를 장착을 했습니다. 빛이 들어오는 메모리를 장착했는데 메인보드도 빛으로 튜닝이 가능한 타입이라 메모리도 화려한 것을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이 메인보드에도 잘 보면 전원 켜는 버튼과 리셋 버튼이 메인보드에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점프핀을 이용해서 실제 전압이 어느정도로 인가되고 있는지 테스터기로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 버튼이 따로 빠져 있으면 오버클럭을 하거나 할 때 무척 편리합니다.

 

외부 인터페이스도 훌륭 합니다. 특히 HDMI 포트가 있어서 내장그래픽이 있는 AMD CPU를 사용시 이 포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400G를 사용해보려면 그래서 이런 메인보드가 필요하죠.

 

이 메인보드는 전원부도 충실한 편으로 오버클럭에서도 꽤 큰 성능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부분은 다음 글에서 테스트를 더 해봐야겠네요.

 

이번에는 저는 원래 라이젠 1500X를 사용 중 이었는데요. 2400G로 바꿔서 달아볼려고 합니다.

 

기본 쿨러를 일단 제거 해 봤습니다.

 

왼쪽은 1500X 그리고 오른쪽은 라이젠 5 2400G 입니다. 2400G 에는 그래픽코어가 들어간 모델로 내장그래픽만으로도 왠만한 게임이 가능하다고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프로세서 이죠.

 

외형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는데 성능이 어느정도 되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2400G를 장착한 모습 입니다.

 

시스템을 조립한 모습 인데요. 저는 컴퓨터를 총 3대를 사용 중인긴 한데요. AMD 컴퓨터도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성능도 무난하게 잘 나와줘서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가격도 괜찮은 편이구요. 안정성이나 신뢰도는 무척 좋은 것 같습니다. 계속 켜놓고 작업해도 문제된 적이 거의 없으니까요. 저는 거의 계속 컴퓨터를 켜놓고 생활하고 있는데 그래서 이런 신뢰도 높은 컴퓨터는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내장그래픽 성능이 높아져서 특히 사무용 컴퓨터로도 이제는 인기가 많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다음글도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