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버그리포트

배틀그라운드 로딩 시작시 멈춤 문제 해결 방법

by 씨디맨 2018. 2. 13.
320x100

배그 무한로딩 문제 해결 하는 간단한 방법 소개

이 문제가 일어 난 난것은 최근 이긴 한데요. 그래서 해결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로딩 시작시 멈춤 문제 해결 방법을 올려봅니다. 이 문제는 처음 게임 시작시 게임 진행이 안되고 로고만 뜬 상태로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로딩 시작시 멈춤 문제를 해결 하려고 운영체제도 재설치해보고 묹제가 될만한 프로그램을 끈 상태로 해보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 봤는데요. 처음에 딱히 방법을 못찾겠더군요. 왜냐면 오류도 뜨지 않고 그냥 단순히 진행이 안되어서 입니다. 이것때문에 고객센테에도 문의 했는데 뾰족한 답변은 없더군요.

이 문제는 게임이 시작이 안되는 문제 입니다. 처음 로비화면까지는 당연 잘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로딩 시작시 멈춤 문제 해결 방법

로비 화면에서 솔로든 스쿼드든 선택 후 시작을 누르면 화면이 이 로고가 뜨는데요. 그 후 게임화면이 떠야 하는데 이 화면에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것이 문제 입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를 않습니다.

 

근데 이 문제가 방화벽 문제와 연관이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무래도 윈도우 운영체제의 권한 문제와도 연관은 있을듯 싶긴 합니다. 해결하려면, 검색에서 방화벽을 검색 후 실행 합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을 선택 합니다. (사진상에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

 

허용되는 앱에서 "설정변경" 버튼을 먼저 누른 뒤, TslGame 을 선택 후 개인, 공용 부분에 모두 체크 합니다. 처음에는 개인 부분에만 아마체크가 되어있을텐데, 공용 부분도 체크를 합니다. 

 

 

한가지 더 설정을 해야하네요. 디스플레이 모드를 전체화면으로 변경합니다. 창 모드로 놓으면 무한 로딩이 걸릴 확률이 높더군요. 전체화면으로 설정해두시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이렇게 한 뒤 게임을 해보니 그 후에는 게임 로딩 시 무한 로딩 되는 문제 없이 바로 잘 시작이 되네요.

 

게임 하고 1등하고 난 뒤 리플레이 영상 재생해보고 있는데요.

 

저는 스쿼드를 보통 하는 편 입니다. 다른 팀원들과 팀웍을 다지면서 게임 하는게 더 재미있기도 해서죠. 물론 쏠로하면 저는 1등할 확률이 더 높긴 하지만, 혼자하면 좀 재미가 없더군요.

 

제 아이디 보시면 저 알아봐주시는 분들도 가끔 있긴 한데 아직은 잘 모르긴 하네요. 혹시 저랑 같이 게임하실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게임 가끔 할 때 같이 게임하고 하면 좋을듯 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참고로 위 방법을 쓰고 다른 방법 쓰더라도 어차피 한번씩은 멈출겁니다. 배그 차제의 버그이므로. 그럴 때 강제로 게임을 닫고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이 잘 되는데요. 그때는 위 영상의 방법 쓰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