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샤오미 미지아 Wiha 위하 드라이버 공구 세트 구매기

by 씨디맨 2018. 2. 4.
320x100

집에 하나쯤 가지고 있어도 괜찮은 제품

집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도 될만한 물건이네요.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Wiha 위하 드라이버 공구 세트 구매기를 적어봅니다. 위하는 독일 공구 전문업체로 같이 협력해서 내놓은 작품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Wiha 위하 드라이버 공구 세트를 사서 처음 직접 보니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자석으로 달라붙게 설계가 되어있고 알루미늄 케이스를 사용해서 더 고급스럽고 튼튼하고 이쁩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해서 꼭 구매해볼만한 제품 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각종 장치들을 분해하다보면 희얀하게 생긴 볼트를 풀어야 할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유용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Wiha 위하 드라이버 공구 세트 구매기

구매 후 좀 기다렸더니 제품이 집에 도착을 했네요. 제품은 박스에 들어가 있고 비닐로 덮혀 있습니다. 이 제품은 Wiha와 샤오미가 같이 협력해서 만든 작품이고 레드닷 디지인 어워드까지 받은 제품 입니다.

 

꺼내보니 알루미늄 케이스로 된 이쁜 케이스가 먼저 보입니다. 설명서는 간단하게 종이테이프에 적혀 있습니다.

 

케이스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네요.

 

제품은 알루미늄 케이스로 되어 있는데요. 외부는 알루미늄 케이스 내부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상단 부분을 누르면 사진처럼 내부에 케이스가 밀려서 올라옵니다. 이 상태로 기울여서 내부에 케이스를 빼내면 됩니다.

 

내부에는 24매 wiha 정밀 도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24개의 정교한 미트는 총 9종류에 크기가 다른 것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십자 드라이버나 일자 드라이버 외에 별모양 삼각형모양 육각모양 오각모양등 상당히 다양한 모양의 비트가 들어가 있어서 왠만한 제품들은 이것으로 다 분해가 가능 합니다.

 

각 비트에는 문자가 적혀 있어서 구분을 쉽게 해놓았습니다. 육각모양이나 별모양 삼각형 모양등 특이한 비트가 눈에 보이는데요. 어떤 제품을 분해할 때 볼트가 이런 모양일 경우 사실 이런 비트가 없으면 분해가 거의 불가능하죠.

 

별모양이나 일자드라이버 삼각형으로 뻗은 모양등 다양한 비트가 보입니다. 종류가 다양해서 이제 왠만한 부품은 다 분해가 가능할 것 같네요.

 

내부에는 비트를 끼워서 드라이버를 만드는 알루미늄 손잡이가 있습니다. 끝에 부분은 회전캡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한손으로 쥔 상태로도 볼트를 돌릴 수 있습니다.

 

비트를 하나 꺼내서 끼워 봤는데요. 비트는 60 HRC* 경도로 크기는 작지만 무척 강도가 높은 비트를 사용했습니다. 특수 녹 방지 처리가 되어있어서 녹이 슬지 않으며 고품질 공구 스테인이 적용되어있어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하나하나 비트를 꺼내서 살펴 봤는데 모양일 일정하고 불량 없이 깔끔하게 잘 왔네요. 참고로 비트를 꺼낼 때 사진처럼 꺼내면 좀 불편합니다. 플라스틱 케이스에는 자석이 있어서 비트가 달라붙게 되어있습니다.

 

윗부분을 누르면서 뒤로 당겨서 비트를 꺼내는게 오히려 더 쉽더군요.

 

자석으로 비트가 달라붙게 되어있어서 케이스를 뒤집어도 비트가 바닥에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덕분에 쏟아져서 정리하는 수고 등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점은 너무 괜찮네요.

 

별표 모양 비트를 끼워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에도 이런 도구를 이용해야만 풀수 있는 볼트가 있네요.

 

비트에는 자성이 있어서 볼트가 달라 붙습니다. 덕분에 작업 시 더 편하게 작업이 가능 합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을 분해를 해 보려고 했는데요. 아래에는 자주 정말 작은 크기의 별모양의 볼트가 있습니다. 이것을 풀려면 일반적인 일자드라이버 작은것으로도 풀 수 가 없는데요. 여기에 작은 별모양을 껴서 풀어봤습니다.

 

돌려봤더니 잘 풀리네요. 정말 신기할정도로 딱 맞네요. 가끔 분해하거나 할 때 풀지 못하는 볼트가 있어서 답답할 때가 있었는데 이제 그러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보통때는 십자드라이버나 일자드라이버를 더 많이 쓸 것같기는 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컴퓨터 부품 조립하거나 분해할 때 많이 쓰일 듯 하네요. 써보니 손에 딱 맞고 너무 좋네요. 참고로 전동도구를 이용해서 더 쉽게 풀수도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소개했던 Wow Stick 같은 제품과도 호환이 됩니다. 다만 전동도구는 크기가 작은 만큼 (건전지로 동작) 좀 힘이 약하긴 하죠. 물론 작은 스마트폰 등에서 분해시에는 편할 것 같기는 합니다.

구매링크 : https://goo.gl/HG85uw

구매는 위 링크에서 가능 합니다. 저도 구매해봤는데 품질이 너무 좋아서 추천해보고 싶네요. 하나쯤 가지고 있어도 괜찮은 제품인만큼 구매 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