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마우스

로지텍 G703 무선 유선 겸용 게이밍 마우스 1000Hz 지원

by 씨디맨 2018. 2. 5.
320x100

무선마우스가 유선 마우스급으로 동작한다 게이밍 마우스는 달라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면서 많이 언급되는게 키보드와 마우스 입니다. 로지텍 G703 무선 유선 겸용 게이밍 마우스를 이번시간에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많은 게이머들이 찬사를 보낸 그런 마우스 입니다. 로지텍 G703 무선 유선 겸용 게이밍 마우스는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무선으로 사용해도 아주 빠른 응답속도로 선없이 자유롭게 게임을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오른손 전용으로 되어있으며 버튼마다 다양한 키매핑이나 매크로 등록등이 가능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마우스는 실제 사용기가 무척 중요한 제품 입니다. 컴퓨터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이기 때문이죠.

 

로지텍 G703 무선 유선 겸용 게이밍 마우스 1000Hz 지원

로지텍 G703은 1000Hz (1ms)를 지원하며 2.4GHz 의 무선 연결이 가능해서 선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 입니다. 정확성이 높은 표면트래킹을 자랑하는 옵티컬 게이밍 센서 PMW3366이 사용이 된 제품 입니다. PowerPlay를 지원해서 해당 악세서리를 사용하면 선 연결없이도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충전용케이블, 변환어댑터, USB 리시버, 마우스,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는 비교적 크기가 평범한 사이즈 입니다. 너무 크지도 그렇다고 너무 작지도 않은 사이즈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정도 사이즈가 좋았습니다. 너무 길죽한 타입 경우 그립감이 좋지 않아서 불편했는데 이 제품은 다르더군요. 왼쪽에는 2버튼이 측면에 있어서 엄지손가락으로 빠르게 2개의 버튼을 이용해서 다양한 작업이 가능 합니다.

 

상단 2버튼은 중간에 버튼이 잘린 형태로 클릭감이 좋았습니다. 내부에 버튼 스위치는 5천만번의 클릭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휠버튼도 특이해서 RGB LED가 들어오는 형태 입니다.

 

오른손 전용으로 설계된 제품이여서 좌우 대칭이 아니라 좌우 모양이 다릅니다. 개인적으로는 양쪽대칭으로 양손잡이용으로 나오는것보다는 오른손 전용을 선호합니다. 오른손잡이가 오른손전용 제품을 쥐었을 때 느낌이 제일 좋기 때문이죠.

 

바닥부분에는 고성능 옵티컬 센서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200-12000DPI까지 지원을 합니다. 바닥에 있는 다리는 PTFE 게이밍 마우스피트를 사용했으며 250km를 보장한다고 하네요. 그만큼 수명이 긴 다리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앞부분에 보면 마이크로USB 단자가 보입니다. 충전을 위한 단자이며, 케이블을 연결시에는 유선마우스처럼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손으로 쥐었을 때 뒷부분은 부드럽게 감싸쥐어지는 형태이고 그립감은 처음에는 좀 어색할지도 모르겠지만 쓰다보면 금방 적응이되는 그런 타입 입니다.

 

하단에는 전원을 끄고 켜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원을 켠 모습 입니다.

 

전원을 켜면 RGB LED가 상단 휠버튼과 상단에 로고 부분에 들어옵니다. 컬러는 여러가지가 가능해서 계속 반복되는 형태이며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변경도 가능 합니다.

 

여러가지 컬러가 들어와서 좀 더 게이밍 요소를 넓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한 제품이었는데요. 당연하지만 무선 마우스는 선이 없어서 사용시 선이 걸리는 느낌이 없어서 편리한 제품 입니다.

 

무선으로 사용을 위해서는 무선 리시버를 컴퓨터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의 USB 단자에 연결하면 곧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없어도 바로 마우스의 내장메모리의 설정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물론 다양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USB 리시버는 직접 USB 단자에 연결하면 되는데요. 만약 본체가 멀리있거나 해서 간섭이 생긴다거나 하면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도 가능 합니다. 이렇게 쓸일은 근데 거의 없을듯 싶네요.

 

충전을 위해서는 USB 케이블을 마우스 앞부분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무선마우스가 유선마우스로 변신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USB 리시버를 연결하지 않아도 컴퓨터에 연결하면 유선마우스로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하단에는 무게추를 추가하거나 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무게추가 들어가 있으며 무게를 좀 더 가볍게 하고 싶은 경우 무게추를 빼면 됩니다. 무게추는 10g으로 무게를 변경이 가능 합니다.

 

http://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g703-wireless-gaming-mouse/downloads#

마우스를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 해야 합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모습 인데요. 첫부분 설정에서는 마우스의 설정을 내장 메모리나 컴퓨터 중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프로필 설정과 마우스의 버튼 역할 변경, 마우스 DPI 변경, 보고율(폴링 레이트) 변경이 가능 합니다.

 

버튼에 역할을 변경을 하면 키를 눌렀을 때 키입력을 가능하게 해서 창닫기나 바탕화면표시, 다음 브라우저의 다음 탭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 합니다.

 

마우스 기능에서는 왼쪽클릭 오른쪽클릭 가운데 클릭, 뒤로 앞으로 등 다양한 역할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을 기능키처럼 사용이 가능 합니다. 멀티키 매크로를 이용하면 키 입력을 마우스 버튼에 매핑 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게임할 때 키보드로 계속 반복했던 작업을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해결 할 수 도 있습니다.

 

조명효과를 이용해서 다양한 빛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마다 다른 컬러를 넣을 수 있고 호흡효과나 계속 켜져서 계속 다른 컬러가 들어오는 효과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도 관리가 가능 합니다. 배터리는 생각보다 꽤 오래가는 편 이었습니다. 게임을 해도 배터리는 조금씩 떨어지더군요. 물론 조명을 끄거나 하면 배터리는 조금 더 오래가게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패드의 표면 튜닝도 가능 합니다. 사용하는 마우스 패드의 정보를 입력해서 좀 더 최적화가 가능 합니다.

 

마우스 클릭을 어디를 많이 하는지 히트맵을 보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게임 하이라이트와 클릭을 얼마나 빨리 했는지 등을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해본 느낌을 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영상 보시면 사진보다 더 생생한 느낌을 전달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해본 느낌은 무선 마우스이지만 유선마우스 쓰는 느낌처럼 쓸 수 있는 그런 게이밍 마우스 였습니다. 원하는 위치로 아주 빠르게 조정이 가능한 마우스네요. 사용하다가 튕기거나 뭔가 불편한 느낌이 들지 않을정도로 부드러웠습니다. 배터리가 생각보다 오래가는 점도 무척 마음에 들더군요. 물론 POWERPLAY까지 가능한 제품이다보니 더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마우스는 컴퓨터 사용하는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보니 어느정도 투자는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은 꼭 한번 써봐도 좋을 마우스라고 말하고 싶네요.

이 글은 로지텍으로 부터 경제직 지원 및 제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