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SOS1379 중소기업, 중견기업 기술고민 상담하기

by 씨디맨 2017. 8. 22.
320x100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SOS1379 중소기업, 중견기업 기술고민 상담하기

알아두면 괜찮은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 합니다. 기업의 기술고민을 해결하는 내용입니다. 과학기술정통부의 기업공감 원스톱지원센터의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SOS1379는 중소기업,중견기업 그리고 스타트업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생기는 기술고민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국번없이 1379 전화를 걸어 전문가로부터 기술상담을 받고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379라는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전화 1통으로 3일 이내 친구 79가 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같이 고민해주고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해주는 곳 입니다.

처음에는 저도 이해가 필요해서 관련 영상을 봤는데요. 기업에서는 새로운 기술 개발에 관련해서 또는 다양한 문제들 때문에 고민이 많을 것 입니다.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SOS1379 중소기업, 중견기업 기술고민 상담하기

비슷한 고민을 하는 곳이 있는지도 궁금하고 또는 이 문제를 해결할만한 정보를 얻을 곳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어떤 기술이 필요한데 그런 것이 있는지도 찾아야하고 또는 어떤 기술을 적용해야하는데 적용해도 문제가 없는지 알아야하거나 등등 복잡한 문제들과 언제든 부딪칠 수 있죠.

 

기업공감 원스톱서비스는 과학기술정통부 및 정부 부처 산하 60여개의 전문기관과 연결, R&D 전문인력과 기술개발과제, 특허, 논문, 연구시험장비 등을 지원받고, 기술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제들을 전문적으로 상담해줄 수 있는 충분한 기관들과 전문인력들이 있다는 것이죠. 케이스에 따라 문제를 완전하게 해결해주진 못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언제나 지원문의가 가능한 창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상담을 받고 돌파구를 찾아갈 수 있어서 희망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sos1379.go.kr/

기업공감 원스톱 서비스 사이트 주소 인데요. 위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보세요.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는 이곳이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알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그리고 스타트업 업체의 경우 기술 관련 고민을 해결할만한 전문적인 충분한 인원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문제로 생기는 고민을 풀어줄 수 있는 서비스라는 것이죠.

 

 

실제 기업이 어떤 고민을 하고 그것을 알려주는지에 대한 예시도 있었는데요. 기술장비는 어디서 구하고 비용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등. SOS1379는 60여개의 전문기관들을 통해 각 기업체의 실험하고자 하는 시제품을 실험하고 오차를 수정하여 제품 성능을 향상 할 수 있도록 최적의 기관들을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막상 4차 산업혁명의경우 기술의 융합이라고 하죠. 이미 기술은 개발되어있거나 그런 논문들을 쉽게 찾아서 이용이 가능하고 실제로는 이것을 잘 엮어야 하는게 문제인데요. 그것이 있는지 없는지 또는 어떻게 연락해야하는지 등 그런 문제들이 더 고민거리일텐데요. 그런 문제들도 해결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위 내용은 고민사례에 대한 내용인데요. 근데 조금 단순하게 표현되긴 했지만 기업이 가지고 있는 고민거리는 정말 복잡하고 다양할 것입니다. 이런 고민을 상담하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만으로도 이것은 괜찮은 서비스이긴 합니다.

 

 

사이트에 보니 통합검색과 논리.연계 검색을 지원한다고 되어있네요. 그래서 특정 검색어를 입력해서 관련 기술들을 찾아볼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제가 검색을 해보니 관련 통합검색 결과 보기 및 논리.연계 검색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외선 LED에 대한 통합검색된 내용이 2694건이나 있네요. 관련 특허나 기술들을 살펴보면서 제가 적용해야할 기술이 있는지 어디에 연락을 해야하는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연계검색을 통해서는 검색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와 관련된 논문, 특허 등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연관도 조정을 통해서 좀 더 딱 필요한 정보들을 추려낼 수 도 있었습니다.

 

실제로 검색된 논문을 살펴봤는데요.

 

해당 논문의 개요나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근데 아직은 논문 정보들이 계속 추가가 되는 중인듯 합니다. 계속 관련자료들이 더 업데이트 되겠죠? 기술정보 도서관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논문은 공개된 내용은 PDF로 원본도 볼 수 있었는데요. 일부는 공개가 안되는 부분때문에 볼 수 없는 것도 있긴 했고, 유료로 연결되는 것도 있긴 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당연한 내용이긴 하죠. 공개된 논문을 찾아보고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는것 만으로도 정보를 찾는것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관된 논문이나 기술문서도 찾다보니 재미있는게 꽤 많네요.

 

그런데 바로 전화해서 상담을 받고 싶은 경우도 있을겁니다. 기술 상담은 콜센터를 통해서 상담이 가능했는데요. 전화로 바로 문의해보는 방법도 있고 온라인 기술 상담도 가능했습니다. 콜센터의 경우 국번없이1379로 전화를 걸어서 접수를 먼저 한뒤 연락을 해서 상담받는 형태였습니다.

 

온라인 기술 상담이 사실 더 정확할듯 한데요. 정확히 자세히 질문을 해야 더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을테니까요. 온라인 상담을 받으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이미 신청자들로부터 기술상담이 접수된 건들을 살펴봤는데요. 꽤 되는군요. 제목만 봐도 각자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관련 질문들을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온라인 기술 상담이 더 정확하게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정확히 자세히 질문을 할수록 더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을테니까요.

 

 

센터 방문 기술 상담도 가능했습니다. 회원가입 후 방문예약 신청을 하면 직접 만나서 상담이 가능하죠. 온라인 으로 상담이나 전화상담 보다 직접 바로 만나서 하고 싶은 분들은 해볼만 합니다.

 

카카오톡 기술 상담까지 있었습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 전화상담 에 카카오톡으로 채팅 형태로 상담까지 거의 모든 방식의 상담을 지원을 하네요.

 

카카오톡에서 실제로 상담을 받을 때 어떻게 하는지 살펴봤는데요.

 

친구 검색에서 기업공감 이렇게 검색하자마자 바로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가 검색이 되네요. 추가를 한 뒤 채팅으로 문의를 하면 됩니다. 운영 시간에 맞춰서 상담이 가능합니다. 기업 기술 관련해서 고민이 많은 분들은 어떻게든 뭔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여러가지 검색을 해보고 할텐데요. 그것보다는(삭제) 60여개 전문기관과 연계하는 기업공감원스톱서비스 SOS1379를 이용해보시면 도움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글은 기업공감 원스톱지원센터로부터 소정의 원고비를 제공 받고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